<유통> 편의점 아는만큼 먹고 누린다? 편의점 4색 매력 대결

  • 경제/과학
  • 유통/쇼핑

<유통> 편의점 아는만큼 먹고 누린다? 편의점 4색 매력 대결

  • 승인 2017-06-15 16:00
  • 신문게재 2017-06-16 13면
  • 이해미 기자이해미 기자
CU, 느린우체통과 태극기 예약 판매 진행
GS25 골목세탁소와 상생하는 리화이트 착수
세븐일레븐 플라워365 전국 3시간 이내 꽃배송
위드미 이마트 노브랜드 전상품 구매 가능




편의점은 소비자에게 가장 가깝고, 완벽한 유통채널이다.

24시간 운영되기 때문에 시간제한이 없고, 음식부터 생활용품까지 없는 것이 없는 신개념 만물상이다.

1인족, 욜로 등 소비패턴이 급변하는 시대에 발맞춰 편의점 또한 꾸준히 변화를 추구하고 있다. 그동안 잘 몰랐던 편의점의 생활밀착 기능과 6월 한정 이색 프로모션을 살펴본다.



▲CU=편의점 CU의 6월은 든든한 한끼와 무더운 여름날을 위한 음료, 아이스크림이 주력상품이다.

신상품인 두툼한 돈가스는 까르보나라와 웨지감자가 세팅된 도시락이다. 3700원 가격이 믿기지 않을 정도로 알찬 구성이다. 수제 왕돈가스 집에서 온 듯 고기 패티가 무척 도톰해서 식감은 물론 가성비까지 완벽한 상품이다.

바베큐폭립 도시락은 파격 구성이 돋보인다. 정통 바베큐 폭립이 3조각, 볶음밥과 파스타, 밑반찬이 들어있어 점심, 저녁 4500원을 지출한다 해도 후회 없을 한 끼다.

야식을 겨냥한 안동찜닭도 있다. 심야포차 일품안주 닭볶음탕은 레트로 제품으로 구성됐다. 총 용량 470g으로 전자레인지에 3분만 데우면 혼술 안주로 일품이다. 닭고기와 감자, 당근이 큼직하게 들어 있다는 평이다.

CU는 아침에 시간에 방문하는 것이 가장 좋다. 매일 아침 ‘아침愛’ 행사를 진행하는데 유제품부터 도시락, 샌드위치, 삼각김밥을 제휴가 된 카드로 구매할 경우 20% 할인받을 수 있다.

여름에 딱 어울리는 수박우유, 대만에서 건너온 3시15분 밀크티, 1000콘, 망고듬뿍빙수도 CU에서 꼭 맛봐야 하는 6월의 상품이다.

*생활팁=①POST BOX 비치된 CU매장에서는 365일 24시간 내내 국내외 택배 접수. 최저 2600원으로 무게 측정에 따라 운임 요금이 산정. 우체국 EMS로 국제택배로 가능. ②SK에코폰과 제휴해 전문 휴대폰 감정사가 중고 휴대폰 단말기를 고객으로부터 매입. ③게양용 태극기 예약판매 실시. 가까운 편의점에서 예약 주문 결제하면 3일 후 매장에서 상품 수취 ④느린우체통은 1년 후에 도착하는 편지 서비스. 느린우체통 운영 점포에 방문해 비치된 엽서에 편지를 작성하고 엽서를 보내면 1년 받아볼 수 있어. 별도의 비용 없음. ⑤프로야구와 스포츠 티켓 예매 가능. 교환절차 없이 바로 입장 가능한 티켓으로 환불은 4시간 전 편의점에서 가능.



▲GS25=금성상회라고 불릴 만큼 소비자들이 애정하는 GS25는 6월 한달간 이색적인 상품을 대거 출시했고, 출시를 앞두고 있다.

편의점이야, 카페야 할만큼 고급진 디저트 아포카토가 출시됐다. 바닐라 아이스크림 위에 뜨거운 에스프레소를 부어 먹는 아포카토를 편의점 방식으로 제공한다. 소비자는 직접 머신을 통해 추출되는 에스프레소를 받아 아포카토를 즐길 수 있다. 가격은 카페의 절반인 2000원.

매운맛 열풍에 동참한 불닭 크리스피치킨에는 실제로 캡사이신 분말이 포함돼 있다. 국산 닭가슴살만 사용했고 해썹 인증도 받은 간식용 제품이다.

업계 최초로 등장한 제품도 있다. 열대과일 코코넛을 활용한 유어스코코넛빙수다. 코코넛밀크와 꿀을 혼합해 풍부하고 달콤한 맛을 구현했고, 코코넛칩을 함유해 씹히는 식감까지 살렸다. 용기 디자인도 실제 휴양지에서 코코넛을 들고있는 듯한 용기 디자인을 접목한 점이 포인트다.

*생활팁=①지난 14일부터 판매되는 편의점 도시락 쌀을 탑라이스로 변경. 농촌진흥청에서 주관하는 쌀 혁명 프로젝트로 최고등급의 쌀을 일컫는 말. 찰진 맛과 단맛이 특징. ②지역 세탁소와 상생형 세탁서비스 ‘리화이트’ 시작. 골목세탁소와 고객을 연결해주는 형식으로 세탁물을 어플리케이션으로 접수, 가까운 GS점포에서 세탁물 맡기면 리화이트에 가입된 세탁소로 전달. 세탁물은 편의점에서 다시 수령 가능. 원하는 장소로 택배비를 부담하면 배송도 가능. ③여성안심지킴이 동참. 취객과 낯선 사람의 위협을 받을 경우 여성이 긴급 대피할 수 있도록 지원. 도움 요청시 무선비상벨로 112에 즉시 신고돼 신속 출동하는 시스템. 현재는 서울시에만 적용. ④대구지역 배달서비스 오픈. 콜센터로 상품 주문시 건당 배달비용 1500원. 3월부터 6월말일까지 진행.



▲세븐일레븐=세븐일레븐에서는 이번달 1+1 혹은 2+1 상품을 눈여겨보자. 유제품과 샐러드, 커피제품은 대부분 증정할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많이 구매할수록 이득이다.

신상품도 대거 출시됐다. 혜리 오징어찌개도시락, 통새우&에그샐러드샌드, 라자냐, 맛있는 슬라이스 어묵, 할라피뇨스트링치즈는 여름철 식사와 간식으로 눈길을 끈다.

①플라워365는 전국 전 지역을 당일 3시간 안에 배송해주는 꽃 서비스. ②고양시 공공임대 자전거 임대 사업인 피프틴(FIFTEEN)카드 판매. ③365일 24시간 국세와 지방세, 신문대금과 도시가스 요금, 국민연금 등 수납. ④롯데닷컴, 엘롯데, 롯데아이몰, 하이마트 등 온라인몰에서 주문해 세븐일레븐 점포에서 24시간 택배 상품 수령 가능.



▲위드미=위드미에서는 6월 한달간 벨기에 직수입 맥주 프로모션이 진행하는데 6캔에 9900원에 판매되고 있다. 이번달에는 대학생과 중고등학생을 겨냥한 아침밥 프로젝트도 진행된다. 도시락, 삼각김밥, 김밥, 샌드위치, 햄버거는 제휴맺은 카드로 결제시 20%까지 할인된다. 행사 쇼카드가 부착된 제품은 음료 할인혜택도 제공한다. 단 시간은 오전 6시부터 10시까지다.

편의점 위드미는 신세계가 운영하는 곳으로 이마트 상품을 편의점에서도 만날 수 있다. 노브랜드 상품과 피코크 제품이 동일하게 판매하고 있다.

*생활팁=①POSA(Point of sales activated)는 무기명 선불형 기프트 카드 적용. 판매점에 비치된 카드를 고객이 선택해 계산대에서 결제하는 형식. 게임과 LTE 데이터 쿠폰, 커피숍 선불카드용도 판매. ②도서문화상품권, 해피머니상품권, 신세계상품권 판매. ③신세계 포인트와 연동해 상품 구매와 상품권으로 교환 가능. ④교통카드 충전 서비스. 교통카드로 상품 결제 가능하고 잔액 환불 서비스도 가능. 이해미 기자 ham7239@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봄 농사로 바쁜 농촌
  2. [현장 취재]언론보도 피해, 어떻게 할 것인가-언론중재위원회를 통한 해결
  3. ‘사랑해요 우리읍내’ 행복으로 마을을 잇다
  4. 감스트, 대전 이스포츠 경기장서 팬사인회… 인파 몰려 인기실감
  5. [현장취재}김홍신 문학관 전시회 조병묵 명인 솟대전
  1. 천안시 서북구, 지적기준점표지 현황조사 실시
  2. 이봉근 명창, '성웅 이순신 충무공가' 새 대목 아산서 최초로 불러
  3. 순천향대, 차세대 마이크로바이옴 플랫폼 구축
  4. 천안시농업기술센터, '신규농업인 기초영농기술 교육추진'
  5. 천안시 쌍용2동 행복키움지원단, '당신곁에 우리가 함께 할게요' 캠페인 추진

헤드라인 뉴스


윤 대통령, 이재명 대표 요구 얼마나 수용할까… 29일 용산회담

윤 대통령, 이재명 대표 요구 얼마나 수용할까… 29일 용산회담

취임 후 처음 열리는 영수회담에서 윤석열 대통령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요구를 얼마나 수용할지 주목된다. 윤 대통령이 ‘먼저 만나자’고 제안한 후 의제 선정을 놓고 줄다리기를 하다가 이 대표의 전격 수용으로 성사된 만큼 ‘보여주기식’ 회담으로 퇴색될 경우 역풍이 거셀 수 있기 때문이다. 민생을 최우선으로 하면서도 채상병 특검법과 윤 대통령이 거부권을 행사한 이태원 참사 특별법과 방송 3법 등에 대해서도 충분한 결과가 나올지 관심이 쏠린다. 윤 대통령과 이 대표의 첫 공식회담은 29일 오후 2시부터 대통령실에서 차를 마시며 대화..

대전시와 베트남 빈증성 동반 성장 약속
대전시와 베트남 빈증성 동반 성장 약속

대전시와 베트남 빈증성이 경제 교류를 통한 동반성장을 약속했다. 이장우 대전시장은 대전시 경제사절단과 함께 21일부터 27일까지 6박 7일 일정으로 중국 난징시와 시안시, 베트남 빈증성과 호치민 시를 방문하는 국외 출장을 다녀왔다. 이 시장은 중국 난징과 시안을 거쳐 25일 베트남 빈증성과 경제교류협력을 위해 빈증성 행정청사를 방문했다. 대전시 대표단은 빈증성 당서기를 만나 대전기업들의 빈증성 진출을 위한 경제협력을 요청했고, 이어서 경제사절단과 함께 빈증성 인민위원장과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 시장은 빈증성 인민위원장과 관계 공무원..

외식 품목 줄 인상에 가정의달 소비자 부담 커진다
외식 품목 줄 인상에 가정의달 소비자 부담 커진다

치킨과 피자, 김밥 등 외식 품목 가격이 줄줄이 인상되면서 5월 가정의 달 소비자들의 외식 부담이 커지고 있다. 28일 한국소비자원 가격정보 종합 포털 참가격에 따르면 3월 대전의 냉면과 김밥 등 대표 외식 품목 8개의 평균 가격은 1년 전보다 상승한 것으로 집계됐다. 인상 폭이 가장 큰 품목은 김치찌개 백반으로 2023년 3월 7800원에서 올 3월 9300원으로 19.2% 올랐다. 이 기간 냉면의 경우 9200원에서 1만 600원으로 15.2% 인상됐고, 비빔밥도 9100원에서 9800원으로 7.6% 상승했다. 자장면은 6500..

실시간 뉴스

지난 기획시리즈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오피니언

  • 사람들

  • 기획연재

포토뉴스

  • 대한민국 과학축제…‘북적이는 인파’ 대한민국 과학축제…‘북적이는 인파’

  • 봄 농사로 바쁜 농촌 봄 농사로 바쁜 농촌

  • 충청권 광역 응급의료상황실 방문한 한덕수 총리 충청권 광역 응급의료상황실 방문한 한덕수 총리

  • 지하식 소방용수 인근에 쌓인 건설폐기물 지하식 소방용수 인근에 쌓인 건설폐기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