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타는 청춘

WE79145405_ori.jpg

maxresdefault.jpg

"아직도 마음은 불타고 있는 싱글 중년들이 여행을 떠나다! 당신이 잊고 있던 청춘을 찾아드립니다!

공식 홈페이지.

1 소개

본격 40금 방송[1]

2015년 3월 27일부터 화요일 저녁 11시 10분에 방영되는[2] SBS예능 프로그램으로 룸메이트의 연출자인 박상혁 PD즐거운가의 김용권 PD가 연출을 맡고 있었으나 70회차 방영분인 경기도 양평 여행을 시작으로 차인표의 여행 토크쇼인 '땡큐' 를 연출했던 이승훈 PD가 연출을 맡고 있다.

본래 2015년 설날 특집으로 기획되어 긍정적 반응을 얻으며 화제를 일으켜 아빠를 부탁해, 썸남썸녀[3] 등의 프로그램과 함께 정규 편성 대열에 합류했다.

금요일 시간대 방영 시에는 나 혼자 산다와의 시청률 격차를 쉽사리 좁히지 못하고 고전하는 모양새였으나 화요일로 시간대를 옮긴 후부터는 국민 MC들이 이끄는 인기 프로그램들인 우리동네 예체능, 투유 프로젝트 - 슈가맨 과도 치열한 시청률 접전을 펼치며 수시로 1위를 차지하기도 하는 등 꽤나 선전하며 자리를 잡아가는 듯한 모양새. 2016년 들어서 부터는 동시간대 경쟁작들을 거의 제치고 1위 단골이 될 만큼 완전히 자리를 잡은데다 8월 4일, 김국진-강수지 열애설이 터지면서 시청률 기록 갱신을 노려볼 만 해 졌지만, 2016 리우데자네이로 올림픽 덕분에 2주연속 결방을 하며 시청자들의 아쉬움을 샀다. 덤으로 불타는 청춘은 물론 시청률 20%를 찍던 닥터스도 결방되었는데 동시간대에 배치된 올림픽 방송들의 시청률은 6%대(...) 열애 버프로 10% 돌파를 노려볼만 했던 불타는 청춘과 안정적인 20%의 드라마를 빼고 6% 겨우 찍는 올림픽 방송을 보며 "뭐하려 결방시킨거야?"라는 비아냥을 듣게 되었다.

여담이지만 제주도의 JIBS는 동시간대에 토론 프로그램을 방송하므로 볼 수가 없다.

오프닝 음악은 바나나라마의 Venus다.

2 출연진 목록

설특집 파일럿 당시의 출연진은 연기자 홍진희, 기타리스트 김도균, 코미디언 김국진, 가수 강수지, 연기자 김혜선, 양금석, 이근희[4], 박찬환이였으며 정규 편성 후 첫 방송엔 박찬환 대신 성악가 김동규와 가수 조정현이 합류했으며 4월 10일자 방영분 남해 촬영에는 배우 김일우와 가수 이덕진이 합류해 촬영을 진행했다. 당시 제작진의 언급에 따르면 멤버들은 매 촬영마다 일부 고정층을 제외하곤 유동적으로 바뀌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으며 이 시스템은 지금까지도 이어지는 중 . 프로그램을 이끄는 메인 MC 역할을 맡고 있는 김국진을 중심으로 시청자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강수지, 김완선 등의 멤버들을 고정적으로 출연시키며 새로운 뉴페이스 멤버를 자연스레 유입시키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그 외에 멤버들과 관련된 지인으로 외국인 스타들이 깜짝 등장하기도 했다. 김도균과 함께 공연을 했던 인연으로 출연한 밀젠코 마티예비치, 김완선이 홍콩에서 활동할 때의 인연으로 깜짝 출연한 알란 탐 등.

2.1 주요 출연진

2016061419490020463-540x304.jpg
첫 화부터 고정출연 중이며 실질적인 진행자, 메인 MC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첫 방송에선 "내가 막내인 방송을 얼마만에 해 보는거야?"[5]라며 웃음을 지었는데 방송이 진행되면서 점차 중간층을 거쳐 현재는 특별한 일이 없는 한은 거의 큰형적 위치에 있는 경우가 많다. 현재 자주 등장하는 형이라면 그나마 김도균 정도?
여리여리한 외모와는 달리 의외로 운동신경이 뛰어나다. 장작패기 마스터로서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달리기 등 운동도 역대 출연진을 통틀어 독보적인 탑이다.[6] 강원도 산골 출신답게 장작불 피우기나 청소 등 온갖 잡기에도 능해 사실상 사기캐 수준.요리실력은 제외[7] 메인MC 답게 형님, 누나들이나 동생들을 잘 챙기는 면모도 보여주고 있다. 하지만 강수지와 얽히는 상황이 오면 멤버들의 공격에 겸연쩍은 표정으로 쑥스러워 하는 상황이 다발 중.
77132328.1.jpg
첫 화부터 지속적으로 출연중인, 사실상 안방마님이라 봐도 무방할[8] 불청의 창립 멤버.
포지션은 국진잡는 최종병기. 방송 초반부터 김국진을 꼼꼼히 챙기면서도 뭔가 틈만 나면 촌철살인의 한방을 날려서 말문을 막아버리는 모습이 자주 보인다. 도발적으로 질투섞인 한마디를 날리거나 답하기 힘든 문제를 묻는데 김국진은 그저 빨개진 얼굴로 고개를 돌릴 뿐. 강수지의 츳코미와 이에 어쩔줄 몰라하는 김국진의 모습이 볼만하다. 방송 초반엔 김국진-강수지, 김도균-양금석, 김동규-김완선이란 커플기믹 때문에 서로 분량을 챙기는 것이 아닌가 싶었는데...사실은 뭐 다들 아시는대로....
maxresdefault.jpg
2016년 9월 말 기준으로 김국진, 강수지와 함께 꾸준히 지속적인 출연을 이어오고 있는[9] 불청의 창립 멤버이자 현재는 희귀해진, 김국진보다 연상의 남성멤버. 카리스마가 철철 흘러넘치시는, 이름만 대면 다 알만한 그 록밴드에 속한 대한민국 최고 반열의 기타리스트이자 연장자 라인.........이면 좋겠지만, 실상은 엄청난 허당 + 눈칫밥 제로홍콩편을 보면 그냥 화상 형님. 파일럿 에피소드 당시 양금석과 서로의 호칭을 정하는 자리에서 "요즘 사람들이 쓰는 용어처럼 금석 이라 부르겠다" 라며 양금석의 호기심을 자아내는 모습부터 시작해 계곡에서 시체놀이(...)를 한다거나, 김국진-강수지 커플의 열애설이 보도되고 본인들도 인정하면서 여성 멤버들이 흥분해서 대화를 나누는데 "근데 그 둘이 사귀는거 진짠가?"라며 딴소리를 하는 등 4차원적인 기질이 심하다. 잘 되고 있는 김-강 커플 몰카중에도 뜬금없이 혼자 종료 선언을 해서 판을 깨뜨리질 않나, 그 많고 많은 것중에 본인도 사기 힘든 전문가용 오디오 케이블을 마니또 선물로 받고 싶단 고집을 부리질 않나....
하지만 은근히 어설프고 허점을 많이 보이는 모습이 이 분의 매력이라면 매력이라 할 수 있을지도...? 자신이 쌓아놓은 편의점 포인트를 멤버들을 위해 아낌없이 쾌척하는가 하면, 동생들의 이런저런 부탁도 잘 들어주고 솔선수범까진 아니더라도 왠만한 일엔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기타리스트로써의 면모도 아낌없이 발휘하며 멤버들을 즐겁게 해주는 등...멋있고 든든한 형님의 모습도 보여주고 계신다.
그동안 방송 내에서 커플 기믹으로 밀었던 멤버는 여럿 있었지만,[10] 김국진-강수지 커플의 실현 이후 이연수와의 리얼커플 2호가 되는거 아닌가 하며 주목을 받았다.
78113664.1.jpg
파일럿때부터 불청 초중반 고정출연 하던 불청의 창립 멤버이자 최초의 졸업 멤버. 파일럿때부터 주방일을 도맡아서 선데렐라로 불렸었다. 김국진-강수지, 김도균-양금석, 김동규-김완선 커플등이 커플 기믹으로 활약할 때 다른 남자 멤버들과 별다른 썸이 없었고 갑자기 출연이 뜸해졌었는데 알고보니 남자친구가 있었다!! 열애기사가 난 후로는 영덕편과 영천편에 출연하였다. 영천편에서는 현재 남편이 출연하기도 하였으며 마지막에 결혼을 축하하는 영상편지와 함께 졸업장이 수여되었다.
201502151518540810_2.jpg
파일럿 에피소드부터 함께 한 불청 창립멤버. 여성 출연진 중 연장자라인을 맡고 있었으며, 연장자로서의 연륜을 자랑하시듯(?) 불타는 청춘 시작부터 낮술문화를 적극적으로 보급하는 혁혁한 공을 세우셨다. [11] 홍진희가 출연하는 회차에서 음식준비를 할 때는 항상 팩소주한 잔 기울이던 것이 전통. 개그도 주로 섹드립(...) 위주로 터지는 바람에 자의반 타의반 불청의 40금 예능 컨셉의 선구자로서 맹활약했다. 공교롭게도 방송에서 즐겨입는 의상 역시 빨간색(...)
73145055.1.jpg
파일럿 에피소드부터 2015년까지 불타는 청춘의 여자 안방마님 역할을 담당. 첫 등장부터 얼음공주 기믹이 있었는데 드라마에서 하는 배역들이 배역이다보니... 아무렇지도 않게 툭툭 던지는 독설이 묘하게 빵빵터지면서도독설의 주 희생양은 박세준, 박세준, 박세준 등이 있다 다른 방송과 배역에서 쉽게 보지 못했던 다정다감한 모습을 보여주며 초창기 불청의 한 축을 담당했다. 세월을 잊은 듯한 미모를 자랑하며 불청 초창기에는 강수지와 더불어 여성멤버 투탑 비주얼에 가까웠으나, 연극과 영화 등 작품을 이유로 하차한 뒤 최근엔 거의 등장하지 않는다.
CFnblcdUUAIghsF.jpg
김도균과의 러브라인이 있었는데, 조금이라도 허당이다 싶으면 여지없이 독설을 날려버리던 얼음공주님이 불청 최고의 허당 김도균 앞에서 한없이 자애로워지는 모습이 볼만했다......당시 - 커플과 더불어 - 커플을 지지하는 시청자도 꽤 많았다.
2015032501368_0.jpg
김완선 팬클럽 1호
정규편성 후 첫 회차인 전남 광양 여행에서 새 친구로 처음 등장. 첫 회 등장때부터 본인의 자동차 뒤에 전기톱을 싣고 다니는 등 임팩트 있는 모습을 보여주셨다. 불청 내에서는 본명보다 별명인 카바로 유명하다. 아닌게 아니라 여자 출연자들본인 왈 넘어오지 않은 여자가 없다나부터 시작해서 방송분량에 이르기까지 카바할수 있는건 다 카바하시는지라..
김완선의 합류 후 일편단심 완선바라기...로 밀고 나가시다가...2016년 초를 기점으로 출연 빈도가 뜸해지고...김광규의 합류 후로는 사실상 완선바라기에서 완선의 보호자 내지 친오빠의 느낌을 주는 컨셉을 밀고 계신다.방송 분량도 메인캐릭터를 잡고 있던 옛날의 반의 반도 안 된.... 김국진과는 동년배 친구이자 라이벌 기믹인데 운동선수가 따로 없는 김국진에게 유일한 대항마로 본인 스스로 '국진이가 같은 편이면 게임이 재미가 없다'라고 말할 정도지만 사기캐 김국진한테는 반 수 정도 접고 들어간다. 그래도 언터쳐블한 노래실력에 붓글씨에 드럼 연주까지...불청 내에서 이정도면 충분히 사기캐 반열이다.
l_2015101202000798600138611.jpg
2015년 4월 10일 남해편에 첫 등장했다. 방송 초반에는 통편일우로 불리는 등 예능에 적응을 못해서 병풍신세를 면치 못했지만 매번 그림자 신세로 전락하는 본인을 향한 셀프디스가 불이 붙더니 고창편을 기점으로 뮤직사우르스로 일어섰다 카더라 적절히 웃길 때는 웃겨주고 분위기 잡을 때는 잡아주는 큰 형님 같은 모습을 보였었다. 40금 예능에 맞는 각종 유머는 덤. 불청을 통해서 팬카페가 생기는 등 주요 고정멤버로 활동했었지만 2016년 4월 12일 54화 구례편을 끝으로 출연하지 않는 중이다.
5회차이자 정규 편성 후 2번째 여행이였던 담양 여행에서 권은아와 함께 새친구로 합류. 주로 김일우와 콤비로 엮이곤 하며 출연 초반 그림자병풍 수준에 가까웠던 김일우를 은근히 많이 신경을 써주는 모습을 보였다. 처음 등장했을 때는 다재다능한 배우 출신으로 나이를 잊은 듯한 비주얼을 자랑하는 평범한 막내 라인인가 싶었지만...
20150825000099_0.jpg
초중반 불타는 청춘을 이끌었던 독보적인 개그캐릭터로, 매우 유쾌하고 호탕한 모습을 보여주며오랑캐가 되셨다 분위기메이커로써 맹활약했다. 본인 스스로 '이렇게 격식없이 마음껏 놀아본 적이 없다'고 할 정도로...[12]
2016년 2월 방영분인 진안 여행 후 현재는 출연이 없는 상황.
30000477979_700.jpg
8회차인 강원도 삼척 여행에서 처음 출연. 그 후로 지금까지 꾸준히 출연을 이어오고 있다. 전성기의 카리스마 넘치던 여가수의 모습과는 달리, 어딘가 한두군데 빠진듯한 허술한 매력을 발산하는 동네언니스러운 모습을 많이 보여주고 있다. 워낙 그 시절에 후덜덜하셨던 때문인지 출연진들 중 의외로 팬을 자처하는 사람들이 여럿 나오고 심할 경우에는 팬클럽 결성까지 될 정도지만 연애에 관심이 없다는 이야기를 자주해 불청 최장수 클럽 멤버에 사전예약된 상태(...). 덕분에 김국진한테 "완선이는 불청에 맛있는 거 먹고 놀려고 나온다"고 돌직구를 맞았다심지어 본인은 '장기 출연 멤버로 뽑아줘서 고맙다'고 할 정도... 불청 멤버들이 밀어주고 있는 특유의 유행어는 "너어무 맛있다아(......)~"
이른 시기부터 스포트라이트를 받으며 가수 생활을 해왔기 때문인지 일상의 여러가지 소소한 것들에 밝지가 않은터라 방송 내에서 접하는 상당수의 상황들에 순수하게 놀라고 기뻐하는 모습을 보여오며 "여행 신생아"라는 타이틀까지 얻었다.
방송 초중기에는 성악가 김동규와 자주 얽혔으나,[13] 현재는 배우 김광규와 자주 얽히는 편.
2015100500682_0.jpg
첫 등장부터 뛰어난 요리실력으로 남녀 불문 불청 멤버들의 사랑을 두루 받았으며, 대학시절 전공이 성악이었던 만큼 노래로 분위기를 띄울 일이 있을 때에도 맹활약. 그리고 서태화의 고교시절 성악선생님이 바로 김동규의 어머니되신다. 김동규의 모친이 불청에 깜짝 방문했을 때, 옛 스승을 위해 즉석에서 궁중요리까지 만들어 대접할 정도로 독보적인 요리실력을 갖고 있었다. 방송 중 밝힌 바로는 한식/일식/중식/양식 조리사 자격증에 취미도 요리...실제로 퓨전 궁중음식 전문식당 개업 준비를 하고 있다고 밝힌바 있다. 서태화 vs 불청 남자 출연진 전원의 요리대결 에피소드도 있었다.[14] 현재는 출연이 없다.
20150806_1438826215_61601200_1.jpg
20회차인 완도 당사도 여행에서 처음 합류. 오지탐험으로 쌓인 내공을 앞세워 자신만만하게 등장했으나 현실은...무슨 오지전문가가 불도 못 피우나양금석의 폭풍같은 갈굼에, 만회해보겠다고 꺼내든 쌍절곤마저 말을 듣지 않는 바람에 제대로 허당 기믹으로 자리매김하고 마셨다. 그 뒤로도 민물고기 한 마리 못 낚는 자칭 바다낚시의 달인이라던지, 안습에 가까운 요리실력이라던지...대신 '까짓거 못할 거 없지'식의 상남자스러운 행동력과 털털함 때문에 묘하게 컬트적인 매력이 있다.
주로 양금석이라던지, 본인의 M본부 탤런트 동기였던 박형준과 콤비로 엮여 웃음을 주었으며 홍진희, 곽진영키스 등과는 묘한 기류로 얽히곤 했다.
20150824092233268456.jpg
2015년 중후반기 남자 막내. 불청의 안습한 막내 대우에 걸맞게 주로 심부름꾼으로 활동하며 고생하였다. 서태화 : 형준아 장작 좀 김선경 : 형준아 마이크 좀 나중에 최성국이 계승한다 카더라 대표작인 마지막 승부에 나오는 것처럼 농구하는 모습을 가끔 보여줬으며 불청 멤버들중에서는 게임에 관해서 잘 아는 편이라 출연할 때마다 겜돌이 박형준의 주도하에 여러가지 게임을 진행하였다. 박세준과 준준브라더스라는 개그 기믹이 있었으며 박선영과의 러브라인이 있었다. 사실 처음 등장할 때 강수지를 좋아한다고 말했고 입술까지 떨었으나 그 분이랑 이미 ㅠㅠ 현재는 출연이 없다.
30000504261_700.jpg
본명보다 별명박장군으로 더 존재감있는 불청 막내 라인. 대표작 영화 '가슴 달린 여자'의 캐릭터를 마치 그대로 가져온 듯, 실제로도 여자임에도 불구하고 건장한 체격에 남자 방에 아무렇지도 않게 들어와 한 잠 거하게 주무시고 가는 등의 모습을 보여주며 '박장군' '박씨' 등의 별명을 얻었다. 의좋은 형제 게임에서는 서태화, 박세준, 박형준 등을 내동댕이치며 팀을 캐리할 정도...그래도 주방에서도 한 역할 하며, 은근 여성스러운 매력도 어필하는 등, 출연기간은 길지 않았으나 꽤나 독특한 캐릭터로 인상을 남겼다. 그나마 최근까지 띄엄띄엄 출연은 하고 있다. 오빠(이자 동갑)인 박형준과 러브라인이 있었다. 출연시기도 비슷.
여담으로 40금 개그를 정말 잘한다.광규 : 너 또 3개월뒤에 나오겠다. 40금 개그를 할 때마다 얼굴을 붉히는 김광규와 최성국의 모습은 덤.
30000517756_700.jpg
2016년 1월 20일 43회 강원도 영월편에 새 친구로 첫 등장하였다. 박형준에 이은 70년생 남자 출연자로, 박형준이 41회부로 출연하지 않음에 따라 쭉 막내생활을 했다. 첫 출연부터 잘 보이겠다고 은색은갈치정장을 입고 왔다가 추위에 시달리고, 오자마자 막내에 김치까지 얻어오라는 심부름을 맡게 된다.첫 출연한 첫회부터 막내의 고충을 알아버린 자. 2007년 출연작 "김관장vs김관장vs김관장"에서 선보인 호탕한 웃음연기로 중국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상황에서 출연했기 때문에 별명은 최스타. 혹은 김관장의 중국어발음인 진간장샘표간장으로 불리기도 한다. 본인은 막내역할이 엄청 싫지는 않은듯 하다.
46회차였던 진안 여행에서 처음 합류한 김광규와의 콤비가 일품. 또한 첫 출연 당시 함께 새친구로 합류한 신효범과도 제법 합이 잘 맞는다. 동갑내기 정찬과는 티격태격하는 라이벌같은 친구. 67회차인 7월 19일부로 막내생활 청산. 73년생 구본승이 출연했기 때문이라고.그전에도 최성국보다 나이가 어린 71년생 남자 출연진들이 있었지만 다 빠른나이라 카더라. 그리고 구본승 출연 후 구본승과의 사제지간 기믹이 생겼다.
1457927855336.jpg
최성국과 같이 43회 영월편에 새 친구로 첫 등장하였다. 불청 최초로 자신이 키우는 애완견 누구와김동규 : 너는 누구야? 누구 : 누군데여 빠삐용을 델고 등장하였으며당황하는 김도균과 최성국의 표정은 덤 등장하자마자 제 집인양 편안하고 능숙하게 좌지우지하며 괄괄한 면모를 보여줌과 동시에 온갖 집안일에 만능인 모습을 보여주면서 신마담이라는 캐릭터를 얻었다. 김광규가 등장한 이 후로는 신형으로 별명이 업그레이드 되었다.[15] 눈치가 빠르고 상황파악이 빠르신 대신, 뭐든지 다 알고 있단 느낌의 말투와 까칠한 면 때문에 시청자 게시판에서 안 좋은 평가도 간간이 올라왔다. 하지만 뒤끝없는 쿨한 면모와 뭐든지 앞장서 행동하는 팀워크를 보여주고 있어 팬심은 단단한 편.[16] 주요 개그 콤비로 김광규와 김도균이 있으며 둘다 신형한테 잔소리를 많이 듣는 편이다. 김광규와는 명랑커플, 김도균과는 도균엄마 기믹
여담으로 김완선과 함께 불청 10년 장기집권을 노리고 있다 카더라.
maxresdefault.jpg
김완선 팬클럽 2호
46회차인 전라북도 진안 여행에서 처음 출연. 중도 합류자이지만 오랜 예능 출연 경험에서 비롯되는 내공을 바탕으로 MC의 롤을 맡고 있는 김국진을 보조하거나, 솔선해서 웃음포인트를 잡아나가며 방송의 균형을 잡는 역할을 하고 있다. 주로 콤비로 엮이는 것은 친분이 있던 최성국. 그 외에는 과거 드라마를 같이했던 인연이 있는 김선경이라든지, 최근에는 김국진과 엮여 방송분량을 만들어내는 모습을 보이기도 한다.
또한 첫 출연 때부터 노골적으로 드러냈지만(?) 김완선의 열렬한 팬으로서 그녀와 커플 기믹도 보여주고 있다. 하지만 동년배들 사이에선 거의 탑클래스의 인기를 자랑했던 김완선인지라 툭하면 라이벌들이 튀어나와서 나름 여러모로 고생 중. 쑥스러워 하면서도 결국 본인 하실 거 다 하면서 김완선의 호감을 얻어내는 모습이 자주 등장하고 있다...
혼자 산 기간이 오래되서인지 나름 요리도 잘 하는 듯 한데, 모친의 코치를 받았다지만 피조개 요리로 여성팀을 이기기도 했고, 강수지와 김완선의 생일상을 차릴 때 만든 잡채나 78화에서 인터넷에서 얻은 정보만으로 처음 만들어 봣다는 닭복음탕도 호평을 받았다.
77518269.1.jpg
김완선 팬클럽 3호
2016년 3월 29일 구례편에 첫 출연하였으나 남자특집여성멤버들의 몰카와 밀젠코 마티예비치의 출연등으로 큰 주목 받지 못하고 방송 분량이 거의 없었다. 이 후 여러 편에 출연했으나 유머감각이 떨어지는 편인데다가 1971년생임에도 실질적인 막내를 정찬보다 3개월 빨리 태어난 최성국이 하고 있다보니 초창기 김일우처럼 병풍 신세를 면치 못했다. 그나마 주목 받은 장면이라면 여수편에서의 몰카와 영천편 제기차기와 단체줄넘기를 못해서 구박 받은 장면, 홍콩여행에 혼자 못 가서 분노를 보여줘서 웃음을 유발하고 멋진 스쿠버 다이빙 실력을 보여준 제주도편 정도.
20160510090633208374.jpg
2016년 5월 10일자 58회 경북 영천편에 첫 등장하였다. 80년대 최고의 cf스타로 군림하였던 그녀[17]의 등장은 첫 등장부터 큰 화제였다. 참고로 이 분, 올해 70년생으로 동년배 출연진인 최성국과 동갑이고, 타 분야에선 개그맨 김구라, 배우 오현경, 가수 이지연 등과 동갑이다.저 얼굴이 정녕 47세의 얼굴인가?! 참고로 이연수 항목을 작성한 위키러한강 간다고 카더라...
첫 출연 당시 최성국이 반했던(?) 상대였으며, 당시 결혼으로 마지막 출연을 했던 배우 김혜선과 매우 친한 사이라고. 64~66회 홍콩특집 당시 마니또게임을 했었는데, 연수의 마니또 김도균이 반지를 선물했을 때 감동의 눈물을 흘렸던 것이 화제.[18] 71회 방송에서 인터넷방송을 하는 도중 한 채팅방 참여자가 "연수씨는 왜 이리 이뻐요?"라는 질문을 보냈고, "사랑을 하면 예뻐져요"라는 이연수의 대답에 최성국이 "너 혹시 연예하냐"며 의심하는 모습을 보였고[19] 방송이 끝난 뒤 다른 출연진들은 유달리 친해보였던 이연수와 김도균 사이를 의심하게 된다.이게다 김국진♥강수지 때문이다 그리고 9월 13일자 73회 방송분에서는 김국진♥강수지 기사에 이어 김도균♥이연수 열애설이 보도되었던 것이 이연수씨 모친의 전화를 통해 실시간으로 인증...이연수가 "나 시집 못가면 어쩌냐"고 하니 김광규 왈 "도균형한테 가면 되지(......)"
불청 내에서는 여자 막내 라인으로 눈물도 많고 정도 많고 애교도 많고...언니 오빠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계신다. 더불어 최성국의 시크한 대시도 받고 있다 철벽수비 첫 출연때부터 화려했던 요리실력은 덤.
201607192348511116_1.jpg
2016년 현재까지 출연한 불청 남자 연예인 중 최연소 막내. 성실하지만 약간 어리버리한 몸짱의 이등병컨셉으로 최성국일병과 이런저런 에피소드를 만들어 내는 중. 유머감각은 조금 떨어지나 힘이 필요한 일이나 육체적 활동 등을 도맡으며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3 에피소드

3.1 강원도 강릉시 고단리편

회차파일럿
방영일자2015년 2월 18일

출연 : 김국진, 강수지, 김도균, 김혜선, 양금석, 박찬환, 이근희, 홍진희

불타는 청춘의 시작이 된 파일럿 에피소드. 촬영 몇 시간만에 낮소주를 까질 않나, 본격 팩소주의 위용 비료포대로 눈썰매를 타질 않나, 식사시간에 어김없이 반주에 식후 간식시간에도 캔맥을 따는 위용까지 예능프로가 아니라 엠티 보는 줄...40금 예능이란 이런 것이다를 보여줬다. 방송 후 내외적으로 좋은 반응이 있었는지 이후 불타는 청춘은 파일럿에서 정규편성 프로그램으로 변경된다.

3.2 전라남도 광양 섬진강 매화 마을편

회차1화2화
방영일자2015년 3월 27일2015년 4월 3일

출연 : 김국진, 강수지, 김도균, 김혜선, 양금석, 이근희, 홍진희
새친구 : 김동규, 조정현

본격 전기톱으로 나무써는 남자 김동규와 '그 아픔까지 사랑한거야'의 가수 조정현이 새친구로 등장. 김도균-양금석으로 시작되는 러브라인이 이때부터 형성되기 시작했다[20] 정규편성이고 뭐고 이번에도 여과없이 낮술과 팩소주을 깠다. 말타기와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피구 등 10대, 20대에 즐겼던 게임들을 지긋한 나이의 아저씨 아줌마들이 아둥바둥하면서도 즐기는 훈훈한 모습이 연출되었다. 김도균의 룰 모르는 국제심판 기믹도 여기서 나왔다. 이때부터 프로그램의 성격이 대충 가닥을 잡기 시작했다. 막내들이 고생하는 전통도

3.3 경상남도 남해 두모 마을편

회차3화4화
방영일자2015년 4월 10일2015년 4월 17일

출연 : 김국진, 강수지, 김도균, 김혜선, 양금석, 이근희, 홍진희
새친구 : 이덕진, 김일우

테리우스로 불렸던 가수 이덕진과 배우 김일우가 새친구로 등장하였다. 이덕진의 등장에 환호하는 여성 멤버들이 김일우의 등장에는 무반응인 모습을 보여줬다. 이때부터 통편일우 분위기가 ㅠㅠ 김일우의 제안으로 제로 게임, 공공칠빵등을 하였는데 1화 2화처럼 룰을 잘 모르면서도 청춘을 느끼며 즐기는 훈훈한 모습이 연출되었다. 그 후에 도다리와 해삼을 잡고 그걸로 요리해서 저녁을 먹고난 뒤 노래를 부르고 알까기를 했는데 여기서 이덕진의 신묘한 알까기쇼가 나왔다.양금석 : 저 사람 알까기로 도박하러 다니는 사람 아냐?

3.4 전라남도 담양편

회차5화6화7화
방영일자2015년 4월 24일2015년 5월 1일2015년 5월 8일

출연 : 김국진, 강수지, 김도균, 김혜선, 양금석, 김동규, 이덕진
새친구 : 김선경, 권은아

새 친구로 김선경과 10년간 연애를 못해서 김동규한테 마리아로 불리게 된 권은아가 출연했다. 이 편에서 김동규의 별명인 카바와 김선경의 오랑캐 별명이 나왔고 김도균과 권은아가 데이트를 하면서 양금석이 질투하는 장면이라던지 김국진과 강수지가 데이트를 하면서 엿을 만든다던지 대나무 자르기 게임을 할 때 김국진이 김선경 차례에서 대나무를 잡아줬다면서 질투를 하는 강수지의 모습이라던지 친하면 카드도 줄 수 있다면서 여성멤버들을 다 카바하는 김동규의 모습이라던지 369게임에서 20을 못 넘기는(...) 정말 게임 못하는 멤버들이라던지특히 369 오랑캐 불청 초중반의 주요 컨셉이 잡히기 시작하였다. 김선경은 이후 불청 전반기를 책임진 분위기 메이커로 맹활약한다.
이번 방송을 기점으로 불청이 기존의 2회분 방영에서 3회분 체제로 전환했다.

3.5 강원도 삼척 갈남 마을편

회차8화9화10화
방영일자2015년 5월 15일2015년 5월 22일2015년 5월 29일

출연 : 김국진, 강수지, 김도균, 김일우, 양금석, 김동규, 김선경, 조정현
새친구 : 김완선

고정 멤버 김완선의 첫 등장. 당대 가장 핫한 아이돌 출신 완선의 등장에 열광하는 남자 출연진의 모습이 백미 덕분에 완선은 1시간에 1번씩 춤을 추는 신고식을 했다 특히 김동규는 둘째날 새벽같이 일어나 김완선을 데리고 일출을 보질 않나, 같이 탱고를 추질 않나...김완선을 카바쳐주기(?) 시작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그리고 이 편에서는 김일우가 돋보였는데 통편일우, 불운의 아이콘 기믹을 보여줬었다. 아직 예능에 익숙치 않아서 뭘 할려고 하면 타이밍이 안 맞아서 편집,문어한테도 밀림 ㅠㅠ 닭요리를 할려고 닭을 사왔더니 상한 닭을 사와서 요리를 못하고 편집, 김완선보다 먼저 왔는데 임팩트 없어서 편집등등 귀신 같이 편집점을 잡아줬으며 노를 못 저어서 선장님한테 1년치 욕을 다 먹는다던지 해변에서 오락시간을 가질때 연기가 김일우쪽으로만 간다던지 정말 안습한 모습을 보여줬다.

3.6 전라남도 무안 감풀 마을편

회차11화12화13화
방영일자2015년 6월 5일2015년 6월 12일2015년 6월 19일

출연 : 김국진, 강수지, 김도균, 김일우, 김혜선, 김완선, 김동규, 권은아
새친구 : 진미령

고풍스러운 분위기를 풍기는 고택에서의 오프닝. 가장 먼저 도착한 김동규가 성악으로 방송 분량을 카바(?)하는 사이 김혜선과 강수지를 비롯해 멤버들이 하나 둘씩 도착한다.
새 친구를 데리러 간 김국진은 새 친구의 정체를 알고 난처함을 감추지 못하는데 새 친구의 정체는 바로 진미령.[21] 그냥 미령씨라 부르라며 호탕하게 임하는 미령과는 달리 진땀을 뻘뻘빼는 국진. 그리고 새 친구가 자신을 데리러 올 친구로 김국진을 지목했다는 사실에 질투(?)심을 드러내던 강수지도 뭐...
요리실력으로 유명한 진미령답게 종일 멤버들의 식사를 도맡으며 화려한 요리 솜씨를 뽐냈으며 수타 낙지짜장면은 진짜 군침이 날 정도 이 날이 김도균의 생일이였던지라 멤버들이 마음을 모아 준비한 쫄바지와 기타 케이스를 선물하며 축하를 해주었다. 결혼관에 대해 역대 불청 방송분량을 통틀어 얼마 없는 나이브한 논쟁이 권은아와 진미령 사이에 있었지만 어떻게 잘 무마된듯. 국진이형 고생많았어요

3.7 충청북도 영동편

회차14화15화16화
방영일자2015년 6월 26일2015년 7월 3일2015년 7월 10일

출연 : 김국진, 강수지, 김도균, 김일우, 김혜선, 김완선, 김동규
새친구 : 서태화, 허윤정

새로운 친구로 배우 서태화와 허윤정이 출연했다.

이번 여행의 베이스캠프는 산중에 위치한 폐가(?)였는데 멤버들은 고군분투 끝에 그나마 지낼만한 숙소로 탈바꿈해놓는데 성공. 저녁식사 시간에 선보여진 서태화의 요리 실력이 단연 압권. 한식 일식 양식 등 온갖 요리 자격증에 빛나는사실상 요리덕후 서태화는 지난 여행에 출연했던 진미령 못지 않게 화려한 요리 실력을 발휘하며 멤버들의, 특히 여자 멤버들의 시선을 단박에 사로잡았다.

저녁 식사 이후 담력체험을 위해 근처 폐교를 찾았는데 2인 1조로 폐교 내의 교실에 들어가 칠판에 자기 이름을 써놓고 오는 것이 미션. 깍두기가 된 김도균은 교실 안에 숨어 멤버들을 놀래키는 역할을 맡았는데...각양각색의 리액션이 가히 일품. 더불어 김도균이 아무도 없었던 운동장 한 켠에서 노부부를 봤다며 자꾸 의문을 표하는데...과연 진실은?

다음 날 오전, 김일우가 숙소재래식 똥간 에서 아기 고양이 한 마리를 발견한다. 야생으로 돌려보낼 수도 없는 것이 화장실에 빠진데가 구조할 때 사람손을 타버렸다...이후 이 아기 고양이는 불청이란 이름을 받았고, 현재는 김완선이 기르는 모양.

3.8 전라북도 고창편

회차17화18화19화
방영일자2015년 7월 17일2015년 7월 24일2015년 7월 31일

출연 : 김국진, 강수지, 김도균, 양금석, 김일우, 김혜선, 김완선, 김동규, 서태화
새친구 : 정수라

베이스캠프는 고창의 고택. 새 친구로는 정수라가 출연했다. 여행지여행지다보니 에 관한 토크로 시작부터 40금 토크의 조짐을 발산하시는 멤버들.회차 타이틀 영상부터 힘찬 작은 거를 발사하는 큐피트 동상 새 친구를 데리러 나간 김도균은 오랜만에 여행에 복귀한 '금석님' 과 재회하며 멤버들에게 등떠밀려 고창 읍성을 돌며 데이트를 즐기셨다.

새 친구를 픽업하러 나간 김동규는 새 친구의 정체가 정수라임을 확인하고 반가움을 금치 못했다. 예전 열린음악회에서 합동 공연을 계기로 친한 사이였던듯. 저녁 이후 오락시간에 듀엣으로 맹열창을 하며 멤버들을 눈물짓게 했다. 뮤직사우르스 김일우의 열창도 필견.

복분자와 장어로 저녁 식사를 하던 도중 후발대인 서태화가 합류했는데 짱뚱어를 튀긴 김일우에게 "탕을 끓이시지 이걸 튀기셨어요?" 라며 굴욕을 선사했다.이때부터 슬슬 일우 형님은 병풍에서 벗어나고...

3.9 전라남도 완도 당사도편

회차20화21화22화
방영일자2015년 8월 7일2015년 8월 14일2015년 8월 21일

출연 : 김국진, 강수지, 김도균, 양금석, 김일우, 정수라, 김완선, 김동규, 서태화, 김선경
새친구 : 박세준

새 친구로 박세준이 출연했다. 도전 지구탐험대 등의 출연 경력으로 쌓아올린 오지 탐험의 내공을 앞세워 자신만만해하는 시작할 때의 모습은 좋았으나...현실은...양금석의 "님 오지 전문가라더니 왜 이리 허당이심?" "무슨 오지전문가가 불도 못피우나 그래"불청 역대급 명대사 탄생 이라는 갈굼에 시달리시는 것으로도 모자라 본인의 장기라며 쌍절곤을 돌리다가 셀프 뒷통수 가격으로 큰 웃음을 주시며 김도균과 투탑의허당 인증.

그리고 김국진이 애교 있는 여자보다 애교 없는 여자를 좋아한다는 이야기를 하다가 애교랍시고 기싱꿍꼬또를 보여주고 김일우한테 주사 아니냐는 소리를 들은 김선경과 하나같이 정색하는 남성멤버들. 반대로 양금석의 애교에는 다들 녹아내렸다 특유의 운동신경으로 딱지를 바닥에 내리꽂는 쇼를 펼치고 이때부터 허술한 언니 다음날 쇠맛나는 전복죽이라는(...) 기적의 요리를 선보인 김완선이 큰 웃음을 주었다.

3.10 전라남도 남원 지리산편

회차23화24화25화
방영일자2015년 8월 25일2015년 9월 1일2015년 9월 8일

출연 : 김국진, 강수지, 김도균, 김일우, 양금석, 김완선, 박세준, 김동규
새친구 : 박형준, 윤예희

새 친구로 마지막 승부의 주연배우 박형준과 윤예희가 합류했다. 박세준이 박형준의 출연에 몹시 반가워하며 반색했는데 알고보니 두 사람은 텔런트 동기라고.

박세준의 특유의 허세가 돋보이는 편이었는데 자신이 추어탕을 하겠다면서 미꾸라지를 직접 가져와서 추어탕을 했으나 다 태우는 모습이라던지 나는 어렸을때부터 저 기왓장 같은 거 깨고 다녔다고 했다가 진행팀 막내와의 격파 대결에서 완패해서 큰 웃음을 준다던지..사자와 싸워서 생긴 등의 상처를 보여주었던 건 덤

이 편부터 불타는 청춘은 금요일에서 화요일로 방송시간이 변경됐다.

3.11 강원도 인제편

회차26화27화28화
방영일자2015년 9월 15일2015년 9월 22일2015년 9월 29일

출연 : 김국진, 강수지, 김도균, 김일우, 박형준, 양금석, 김완선, 정수라, 박세준
새친구 : 김보연

이번 여행은 김국진의 고향인 인제.

새 친구로 김보연이 합류했는데 서태지도 1달 살았다는 450년된 폐가에서 하룻밤을 보내게 되어서 당황하는 다른 멤버들과 다르게 너무 좋다면서 초긍정적인 모습을 보였었다.(...) 알고보니 서울태생이라 이렇게 나가본 적도 별로 없고 명절때 지방으로 친척들 만나러 가는 친구들이 부러웠다고..

저녁에는 오지형 박세준과 김국진이 각각 닭갈비와 감자전으로 요리대결을 펼쳤는데 맛이 오묘하고 매우 짠 닭갈비와 다 탄(...) 감자전으로 밥을 먹게 되어서 평소보다 즐거운 식사시간이 되진 못했다. 강수지가 요리한 감자볶음이 가장 맛있었다 어쨌거나 요리대결은 오지형 승!

다음날에는 각각 래프팅과 인제 내린천 구경을 하였는데 알고보니 내린천은 김국진의 첫키스 장소였다.그리고 분노하는 강수지 그리고 다같이 오지형의 어머니집에 찾아가서 송편을 드리면서 여러가지 이야기를 하였다. 계속 아이유 아이유 하시는 어머님

이 편에서도 박세준과 격파괴물 진행팀 막내와의 대결이 있었는데 각각 레슬링과 씨름 대결에서 완패하는 모습을 보여서 큰 웃음을 선사하였다.

3.12 경상북도 영덕 석리마을편

회차29화30화31화
방영일자2015년 10월 6일2015년 10월 13일2015년 10월 20일

출연 : 김국진, 강수지, 서태화, 김일우, 박형준, 김혜선, 홍진희, 김동규, 박세준, 김선경
새친구 : 없음

방송전부터 김혜선의 열애소식이 화제를 모았었다. 여행 컨셉은 바다와 함께 하는 7번 국도 여행. 서태화의 요리쇼와 그리고 홍진희의 대시와 당황하는 서태화 김혜선의 열애이야기가 돋보이는 편이었다.인터넷을 안해서 열애사실을 몰랐던 오지형은 뒤늦게 알고 시무룩 벌칙으로 문어잡이 배로 끌려간 일우형은 덤. ㅠㅠ

3.13 경주 수학여행 특집

회차32화33화34화
방영일자2015년 10월 27일2015년 11월 3일2015년 11월 10일

출연 : 김국진, 강수지, 김완선, 박세준, 양금석, 박형준, 김동규, 김도균, 홍진희, 김선경
새친구 : 박선영

여행 컨셉은 제목 그대로 수학여행 특집. 전 회차에 참여하지 못했던 김완선이 복귀하자 김동규의 얼굴에 화색이 만면했다.

새 친구로 등장한 박선영은 이전에 공연한 적이 있던 박형준이 마중을 나갔는데, 대화를 하던 중에 항상 오빠라 부르던 박형준이 동갑이란 걸 알고는 억울해 한다. 오히려 박형준이 "왜 알아보지도 않고 오빠라 부른거야?"라며 의아해 하는 상황. (참고로 박선영은 8월 3일, 박형준은 8월 31일 출생. 결론적으로 박선영은 본인보다 생일이 어린 박형준에게 오빠라고 불렀다.)그런 와중에 막내자리를 빼앗긴 김완선(박선영이 한살 어리다)은 약간 분위기 다운.

박선영의 제기차기 및 힘자랑을 끝으로 이후 그녀는 선영군이란 캐릭터를 얻으신다 혹은 박장군 첫 만남을 끝낸 청춘들은 2팀으로 나눠 각각 불국사와 첨성대 관광을 시작한다. 관광을 계속하며 신라시대의 역사와 불국사, 첨성대와 관련된 공부를 많이 한......줄 알았는데 저녁 시간 이후 오락시간에 펼쳐진 퀴즈대결에서 멤버 전원이 엄청난 건망증 실력을 과시하며 오답 폭풍의 향연이 펼쳐져 웃음을 주었다.나이는 못 속인다

3.14 전라북도 무주편

회차35화36화37화
방영일자2015년 11월 24일2015년 12월 1일2015년 12월 8일

출연 : 김국진, 강수지, 김완선, 박형준, 박세준, 박선영, 김일우, 홍진희, 서태화, 김선경
새친구 :김승진

다른 스케쥴로 빠져있던 김일우, 서태화가 오랜만에 여행에 복귀했다. 홍이슬 홍진희를 필두로 난무하는 40금 토크와 퍼포먼스에 경악한 김일우가 "나 없는 사이에 왜 이렇게 됐어?"라며 40금 방송이 되어버린 상황에서 깨알웃음을 선사했다. 뮤직사우르스 별명으로 생긴 일우형 팬카페 회원수가 1명이라 카더라. 불쌍해서 박형준이 가입해준 건 덤. 방송 나간 후에 수천명이 가입해줬다.

"문학의 밤"이라고 저녁에 시를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는데 여기서 김국진이 "문"이라는 시를 발표한 것이 화제가 되었다. 연애의 시작 당시는 시 내용중 "저에요" "넌 두드릴 필요가 없단다"라는 부분이 수지를 말하는 건가? 하고 시청자들을 의심하게 했었다. 이건 그냥 떡밥을 던진다 다음날 수지도 국진에게 그 시의 끝이 어떻게 되냐, 뒷내용이 진짜 더 없냐, 문을 왜 맨날 닫아놓냐, 문 좀 열어놔라하며 관심을 보였는데...확인사살 그리고 "저에요"는 "수지에요"가 되었다지 아마

3.15 전라남도 순천편

회차38화39화40화
방영일자2015년 12월 15일2015년 12월 22일2015년 12월 29일

출연 : 김국진, 강수지, 김완선, 홍진희, 박선영, 김동규, 서태화, 김일우, 김선경, 박세준, 김승진
새친구 : 최용준

2015년의 마지막 에피소드

오프닝을 갈대밭에서 했는데, 홍이슬 홍진희가 파마머리마이콜와 기상천외한 패션으로 눈길을 끈다. 알고보니 썸타는 상대(?)였던 서태화가 다른 방송에서 꽁냥꽁냥할 일이 있었는 듯.난 태화를 믿었던 만큼 난 서태화를 믿었기에 지난 여행에서 진희 마음속에 핀 꽃은 어찌 할 것인가...강수지도 김국진과 모 여인[22]라디오스타에서 묘한 분위기를 형성한 점을 언급하며 속상해한다. 국찌니가 나빴네

모두들 모인 뒤 커플 결정을 위한 소지품팅을 했는데 국진이 새싹모양 핀을 골랐는데 문제는 수지가 새싹핀을 고르려다 말고 다른 것을 골랐다.결국 박선영이 가지고 갔다 김완선 혼자만 얼룩무늬 귀마개를 골라서 속상해하는 중에 제작진이 새친구 스포를 흘린다. 새친구를 마중나간 완선 앞에 등장한 것은 "아마도 그건"으로 유명한 가수 최용준[23] . 주스아저씨 닮았는데?

크리스마스가 끼어있는 주간이라 39회는 친히 로고+자막이 크리스마스 느낌으로 변화시켰다. 크리스마스파티 겸 오지형 약초형박세준의 생일을 축하해주었다.[24] 특히 최용준은 루돌프 잠옷을 입고 와서 모두의 눈길을 끌었다. 지딸도 아닌 루돌프를 왜 달고 가 다음 날 분량에서 불청 레전드씬 가운데 하나로 불리는 김국진♥강수지 스쿠터씬이 있었는데 당시 방송분에서는 "내 아이" "강아지 수지야" 등의 장면만 내보냈지만 추후에 열애를 인정하고 제작진이 미방송분을 내보냈다. 김국진:20년만에 말해서 미안해 그러게 왜 20년만에 말하래요 국찌니가 또 나빴네 방송 말미에서 김동규가 "여자가 있다"는 발언으로 김완선을 황당케하는데(...) 알고보니 40회에서 성악가 김동규의 모친이 직접 출연하였다. 김동규 모친분은 서태화의 고교시절 성악 스승님이었다고.

40회는 중년의 밤 컨셉으로 2015년 마지막 에피소드를 마무리짓는 내용이었다. 김완선이 무대에서 춤추며 노래를 부르자 김동규 모친분은 흡족해 한다. 다 좋은데 요리가 안돼 불청 요리 3대천왕 중 하나 또한 김동규가 성악곡을 한곡 부르니 강수지는 눈물을 흘리는데, 치매를 앓고 계신 수지의 모친분이 성악을 전공하셨다고. 또한 아버지도 성악을 전공하셨는데, 아직도 수지의 모친분은 종종 가곡을 부르시기 때문에 부모님 생각에 눈물 흘렸던 것. 이로써 2015년의 에피소드는 마무리하는듯 하였으나...[25]

3.16 강원도 정선

회차41화42화
방영일자2016년 1월 5일2016년 1월 12일

출연 : 김국진, 강수지, 김완선, 박세준, 김동규, 김일우, 김도균
새친구 : 도원경, 유혜리불꽃 싸대기 전문

특이사항이라면 유혜리는 바로 불타는 청춘에 출연했던 이근희의 전부인이라는 점과 2회 방송이라는 것. 다른 회차에 비해 대체적으로 새 친구들이 좋은 평을 얻지 못했다. 그나마 도원경은 김도균과의 콜라보 공연으로 활약을 했으나 유혜리는 약간 호불호가 갈리는 모습이 있었던 점이 마이너스 포인트[26] [27]

3.17 강원도 영월 겨울편

회차43화44화45화
방영일자2016년 1월 19일2016년 1월 26일2016년 2월 2일

출연 : 김국진, 강수지, 김완선, 김일우, 김도균, 도원경
새친구 : 신효범, 최성국

새 친구로 신효범과 최성국이 출연했다. 최성국은 은갈치 양복으로 인사드리러 왔다가 세 시간을 강원도 칼바람에 고통스러워하며 자신의 막내신세를 한탄했다.불청 역대 명대사 중 하나인 "성국아"의 첫 등장 그에 반해 신효범은 마치 제 집인양 편안하고 능숙하게 좌지우지하며 괄괄한 면모를 보여줌과 동시에 온갖 집안일에 만능인 모습을 보여주며 신마담이라는 캐릭터를 얻게 된다.

3.18 전라북도 진안편

회차46화47화48화
방영일자2016년 2월 16일2016년 2월 23일2016년 3월 1일

출연 : 김국진, 강수지, 김완선, 최성국, 김선경, 김일우, 박선영
새친구 : 김광규

??? : 딱 좋아요!

새 친구로 김광규가 출연했다. 내심 김완선을 만나길 기대하며 베이스캠프에 도착한 김광규는 자신을 맞아주는 최성국을 보자마자 최성국을 향한 폭풍 갈굼(?)을 시전하고...중도에 합류한 김선경은 김광규를 보자 "야!" 라며 고성을 올리며 반가워하는데 두 사람은 과거 크크섬의 비밀에서 함께 콤비로 호흡을 맞춘 바 있는 인연.

3.19 전라남도 해남

회차49화50화51화
방영일자2016년 3월 8일2016년 3월 15일2016년 3월 22일

출연 : 김국진, 강수지, 김완선, 김광규, 최성국, 신효범, 김동규
새친구 : 이형철, 이다도시

불청 첫 외국인 게스트 출연 회차이다. 또한 이형철은 본인이 김완선 팬임을 밝혔는데, 완선바라기 김광규와 중간쯤에 참여한 김동규까지 모이니 팬클럽이 결성되었다.

또한 불청 레전드씬인 '국진꺼', '수지꺼' 씬이 해남편에서 나왔는데, 강수지가 김국진 손에 '수지꺼'라고 쓰니깐 김국진도 덩달아 강수지 손에 '국진꺼'라고 써주었다. 커플 암시? 또한 조개껍데기에 'KJ♥SS'라고 쓰지를 않나, 돈가스집 가서 데이트를 하지 않나...51회는 믿도 끝도 없는 염장의 연속이였다. 그리고 먼 훗날에...

3.20 전라남도 구례

회차52화53화54화
방영일자2016년 3월 29일2016년 4월 5일2016년 4월 12일

출연 : 김국진, 강수지, 김완선, 최성국, 김도균, 김광규, 김일우, 박선영
새친구 : 정찬, 밀젠코 말티예비치

처음엔 김국진, 김광규, 김도균, 김일우, 최성국에 새친구 정찬까지 포함해 남정네들만 득시글 거리는 상황이 와서 "이번 특집은 남자들만 모이는 거 아냐?"라고 불안해 했으나 실은 강수지와 김완선이 서울에 있어서 못내려간다는 몰카를 준비중이었다.

어쨌든 남자들끼리 정찬이 가져온 전투식량으로 끼니를 때운 후,[28] 남자들끼리 모여 우울해 하는데 등장한 박선영에 환호한다.그리고 공주님 취급받은 박선영은 적응 안되서 당황

그래도 어떻게든 여성멤버를 늘려보고자 전화를 해서 초대해 보기로 하는데 김완선 팬이라는 정찬 때문에 김광규는 잠시 긴장.어쨌든 강수지와 김완선에게 전화를 해 보는데 두 사람의 연기에 속아 다들 좌절모드 돌입하지만, 남정네들이 불쌍해진 두 사람이 측은심에 바로 합류를 해 버려서 멤버들이 다 모이게 된다. 와 주면 뭐든지 해 주겠다는 공약 덕분에 엉덩이로 이름쓰기 대회가 개최되고, 여기서 최성국의 40금 이름쓰기가 탄생(...).

이후 김도균이 홀로 새 친구를 맞이하러 가는데 새 친구의 정체는 바로 밀젠코 말티예비치. 2년 전 공연했던 친분+한국 활동 시작 덕분에 깜짝 게스트로 초청한 것.

3.21 전라남도 여수 안도

회차55화56화57화
방영일자2016년 4월 19일2016년 4월 26일2016년 5월 3일

출연 : 김국진, 강수지, 김완선, 최성국, 김광규, 정찬, 신효범, 박세준
새친구 : 곽진영

컨셉은 청춘들의 기차여행... 이었지만 기차여행 후에 다시 버스와 배를 타고 안도로 이동하느라 컨셉이 엉망진창(...). 새 친구인 곽진영은 거침없는 입담으로 꽉꽉이라는 별명을 얻었고 박세준이 오랜만에 복귀. 그리고 여기서 불청 최초의 키스신이 나왔다 카더라 조회수 40만의 위엄

여러 게임들로 즐기고 쉬고있는 와중에 낯선 남자 한명이 찾아오는데 그 정체는 여수출신인 곽진영의 친동생[29].배로 이동하던 중에 멤버들 먹여주겠다고 미리 전화로 연락을 해 놔서 대량의 딸기와 피조개, 새조개 등을 공수해 왔다. 본인 고향이 촬영지인 여수인데다가 요리에도 능한 곽진영 덕분에 출연진들도 폭풍 먹방~~ 이후 김국진, 강수지, 박세준 3명은 낚시를 하러 갔는데 치와와 커플의 달달함에 박세준은 페이드 아웃(...). 저녁에는 남 VS 여 팀으로 나뉘어 요리 대결을 펼쳤는데 어머니에게 전화해 조리법을 알아온 김광규의 피조개 덕에 남자팀이 승리했다.

다음날 아침 요리를 배우기 시작한 김국진이 된장국을 끓이기로 했는데 백종원과 통화를 하며 조언을 들었음에도 첫 간맞추기는 실패. 이 와중에 정찬이 만우절 장난으로 강수지와 김완선의 신발을 숨겼고, 가장 먼저 일어나서 요리 준비를 하던 김국진이 범인으로 몰리는 상황이 되어 상황은 산넘어 산으로 가지만, 그 정신없는 와중에도 겨우 맛을 잡고 된장국은 완성된다. 그리고 정찬의 자수에도[30] 상황파악을 못한 강수지는 계속 김국진을 범인으로 생각하며 김완선과 함께 남성진을 속일 준비를 시작. 결국 완선바라기 김광규가 대량의 후추가 들어간 계란말이를 먹게 된다. "익숙한 맛은 아닌데 먹을만 하네" 완선빵터짐
아침식사를 시작한 멤버들은 김국진의 된장국에 칭찬을 보내고 이 와중에 각종 리퀘스트를 하는 여성멤버 중에 강수지가 "내 생일날 생일상 한번 차려줘요"라고 말하자 김국진은 당황하고, 강수지와 김완선의 생일이 4일 차이라는 걸 들은 김광규도 긴장한다.

3.22 경상북도 영천편

회차58회59회60회
방영일자2016년 5월 10일2016년 5월 17일2016년 5월 24일

출연 : 김국진, 강수지, 김완선, 최성국, 정찬, 신효범, 김도균, 김혜선
새친구 : 이연수

방영 전부터 꽤 큰 이슈를 몰았던 회차로 80년대 cf퀸 이연수의 예능출연이라는 것에 대해 큰 관심이 쏠렸다. 그리고 20대라 해도 믿을 외모.[31] 막내탈출을 죽도록 바라는 최성국은 본인과 동갑이라는 사실에 실망해 한다. 그나마 동갑이라는 사실에 안심하지만 생일은 이연수가 더 빠르다고. 최성국이 황당해하며 생일은 안 따지는거 아니냐고 반박하니 김국진이 오늘부터 따지는 거라고 최성국을 더욱 실망케 한다. 실제로 이연수는 70년 3월 7일, 최성국은 70년 12월 2일이라고. 막내향한 설레임을 오늘부터 우리는 생일도 따져보는 오늘부터 우리는 이연수는 최성국에게 "잘해라~"라며 최성국을 간단히 제압한다. 놀라운 것은 최성국은 한눈에 이연수에 반했다카더라 또한 눈에 띄는 것은 김완선의 금발. 실제 5월 1일에 발표한 신곡 "Use Me"를 위해 과감히 염색을 시도했다고. 허나 안타깝게도 폭망 이 문항을 작성한 위키러는 잘 듣고 있다카더라

세번째 결혼을 앞둔 김혜선의 마지막 출연회차이기도 하다. 앞서 두번의 이혼을 겪고 새출발한다는 소식에 많은 청춘들은 격려를 아끼지 않는다. 김혜선씨 앞으로 행복한 일만 가득하시길 위키러들이 빕니다 갑자기 연예에 관심이 많아진듯한 강수지의 적극적인 바람잡이로 결국 김혜선의 남편이 등장.[32] 첫 졸업생의 등장에 흥분한 출연자들은 남편에게 이것저것 시켜보고 물어보는데 그 사이에서 진땀빼는 남편분의 모습이 볼만하다 처갓집이 이렇게 무서운 겁니다 남자출연진들이 여자출연진을 안고 버티는 게임도 있었는데 혜선의 남편은 그렇게 썩 좋은 성적을 내놓지 못했다고... 힘이 다인가요. 사람이 좋으면 됐지[33]
나중에는 결혼식 예행연습을 한다고 사과꽃밭에서 혜선부부가 행진을 했었는데, 얼떨결에 김국진이 부케를 받아버렸다. 부케도 알아본 사랑꾼

60회에서 소원을 들어주는 돌이 나왔었는데, 수지가 국진에게 소원이 뭐냐고 전화로 물어보니 "기막힌 일이 일어났으면 좋겠다"고 말하자, 수지는 소원을 빌러 들어가고, 그 소원이 이루어지게 된다고 결과가 나왔다. 이제보니 예언같은 한 회였던걸로...

3.23 강원도 영월 동강편

회차61화62화63화
방영일자2016년 6월 7일2016년 6월 14일2016년 6월 21일

출연 : 김국진, 강수지, 김완선, 김광규, 최성국, 박선영, 이연수, 곽진영
새친구 : 이규석

컨셉은 홍콩 적응을 위한 대비여행은 무슨 오지구만 43~45회차와 같이 강원도 영월에서 찍었지만 이때에는 좀 더 오지스러운 면이 더해졌다.이래서 오지형이 있어야 아니 그 오지형 말고 박세준

새 친구는 "기차와 소나무"로 유명한 가수 이규석. 올해 63년생으로...한국나이 54세이다. 동갑인 김일우 의문의 1패

자유분방하게 놀 것 같은 외모와 달리 장작 팰 때 보이는 약한 모습에 이연수가 들고 온 메기를 손질하라는 말에 무서워서 못하겠다는 모습도 보이는 등 묘하게 허당끼를 발산하며 존재감을 드러냈다. [34]

동강편 촬영 당시 5월 19~20일이였고, 강수지의 생일은 5월 20일이였다. 그래서 김국진이 강수지의 생일상을 차려줄려고 수지 모르게 수상하게 행동했다... 고 하지만, 실은 멤버들 대부분이 이미 눈치는 채고 있었다. 시장 가는데 따라가겠다는 강수지를 극구 말리며 궂이 최성국을 데려가는 모습을 보고 김광규가 "수지언니 생일선물 해 줄려고 하나보지"라 말하자 다들 납득했고, 강수지 본인도 그런가 보다 하는 표정을 보였다.
이 때 까진 대충 선물 하나 사고, 미역국 정도나 해 주겠지 하는 분위기였는데...62회에서 김국진이 양념갈비와 미역국을 완성했다! 요리연구가 백종원과 모친에게 배워온 것. 게다가 김국진이 선물로 준비한 보라빛향기손수건에는 김국진이 손수 쓴 시인 "문"이 쓰여져 있었다. 작년 11월쯤 방송했던 무주편에서 선보였던 시 "문"에는 "저에요"라는 부분이 쓰여있었지만, 이번에 선보인 "문"에는 "저에요" 부분이 "수지에요"라고 쓰여있음으로써 이때 아마도 김국진과 강수지가 공개는 하지 않았지만 교제했지 않았나 하는 의견이 있기도 한다.김국진이 라디오스타에서 작년 쌀쌀해질때쯤 사귀었다니깐 이때는 이미 사귀었겠지 생일상을 차려주던 모친 생각과 김국진의 정성에 감동한 강수지는 눈물까지 흘린다.

생일날이 며칠 전이었던 김완선을 위해 김광규도 잡채를 만들어서 화려한 아침식사를 즐기던 중 곽진영이 급난입. 지난 안도편에서는 최성국을 그리 잡더니 이번에는 김광규를 잡는다. 집라인을 타기 전 팥빙수를 먹을때부터 잔소리세례를 받기 시작한다. 영월의 명물이라는 집라인을 타러 갔는데 [35] 집라인을 추천한 이연수는 매우 좋아했고 그에 비해 최성국은 온갖 소리를 다 지르고 다닌다. 메기를 무서워한 이규석이 오히려 집라인을 즐겼다 카더라. 마지막 순서가 김국진강수지, 김완선이였는데, 고소공포증 때문에 무서워한 여자 출연진들을 김국진이 다정히 격려하며 젠틀남의 모습을 보여준다.김국진:수지야, 괜찮아. 내가 있잖아

방송 말미에 홍콩특집 스포일러가 나왔다. 특히 홍콩여행이 제작진의 도움이 일절 없는 여행이라 더욱 멘붕인 가운데 제작진 찬스를 쓰기 위해 용을 쓰고 게임을 하지만...더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3.24 홍콩 해외여행

회차64화65화66화
방영일자2016년 6월 28일2016년 7월 5일2016년 7월 12일

출연 : 김국진, 강수지, 김완선, 김광규, 최성국, 이연수, 김도균, 신효범

지난 영천편에서 안습의 단체줄넘기 5회 성공보상으로 가게 된 불청 첫 해외여행. 첫 출발부터 자동화 발권에 익숙치 않은 멤버들의 적응과 김도균의 항공권이 예약 확인이 안 돼 1시간 동안 지연되는 등 우여곡절이 많았다. 게다가 숙소 예약 확인 메일이 도착하지도 않은 상태인 걸 출발 당일날 말하는 도규니의 포스에 제작진도 말을 더듬을 정도...홍콩 도착 당시 국진은 멀미로 인해 수평선을 바라보는 수지를 보며 '내 별명이 수평선이다'라고 하자 수지가 '그럼 오빠만 바라봐야겠네요~'라며 닭살 발언을 시전한다. 본격 수평선 커플 슬슬 티를 내기 시작하신 두 분
촬영 스케쥴이 밀러 광규는 신스틸러 막내 조연출과 뒤늦게 합류를 했는데 약간 답답이 + 허당끼 물씬한 막내 조연출 덕에 있는 현금을 몽땅 차비로 쏟질 않나, 한 정거장 먼저 내리는 바람에 한참을 걸어오거나....홍콩까지 오는데 진땀을 빼야했다.

최성국의 맹활약으로 저녁까지 푸짐하게 먹고 마니또 게임을 했는데, 누구는 마니또로 본인을 뽑는 일이 생겼다. 정말 운이 없다....고 할 뻔 했는데 김완선과 홍콩에서 같이 활동한 적이 있는 글로벌 스타 알란 탐이 깜짝 등장해 수 십년만에 친구 상봉이 이뤄졌다! 불타는 청춘이 홍콩으로 온다는 소식을 듣고 급하게 제작진 측에 연락해 만남을 성사시킨 것. 멤버들과 합류한 뒤에도 본격 엉덩이로 이름쓰기 신고식을 즐겁게 치르고, 설정상 많은 돈을 쓰지 못하는 멤버들을 위해 몸소 국수까지 만들어 완선에게 주는 등 매우 매너있는 모습을 보여 호감을 얻었다.

이 게임에서 제일 화제가 되었던 부분은 이연수와 그녀의 마니또 김도균. 멤버들이 상상한 이상으로 예쁜 반지를 마니또 선물로 주었는데 알파균이 어느새 손가락 사이즈까지 측정을 끝낸 센스에 이연수는 눈물까지 흘리며 감동....했으나 정작 본인은 마니또를 수지로 착각해 수지를 몹시 당황케 했다.

홍콩여행 마지막날 국진과 수지가 데이트를 하는 것이 완선의 눈에 포착되었다. 이때 알아차렸어야 했어

3.25 제주도 여행

회차67화68화69화
방영일자2016년 7월 19일2016년 7월 26일2016년 8월 2일

출연 : 김국진, 강수지, 김완선, 정찬, 이규석, 최성국, 이연수
새친구 : 구본승, 안혜지

줄넘기 게임은구박도 먹으면서 실컷 해놓고 정작 자기만 빼고 홍콩여행 다녀온 정찬이 울분을 토하는 장면이 깨알같은 웃음을 줬고, 새 친구를 예상하는 자리에서 김완선이 "여고생 가수 하리수" "안혜상"[36] 발언을 하며 강수지와 김국진이 폭소를 하게 만들었다. 새친구로 배우 구본승이 첫 등장해 최성국은 꿈에도 그리던 막내 탈출의 소원을 이뤘다(...). 회차 내내 빡센 들과 감독관 포스 풍기는 중대장 그림자 말년병장 추가 사이에서 고군분투하는 구본승의 모습이 안습.

3.26 경기도 양평 구둔마을

회차70화71화72화
방영일자2016년 8월 23일2016년 8월 30일2016년 9월 6일

출연 : 김국진, 강수지, 김완선, 구본승, 김광규, 최성국, 이연수, 김도균, 신효범
새친구 : 강문영

여행 컨셉은 근검절약 여행. 이유는 이전의 홍콩, 제주도 여행으로 돈을 너무 많이 써버려서라는...

데뷔 34년 차의 연기자 강문영이 새로운 친구로 여행에 참여했다. 그러나 포커스는 김국진 - 강수지에게 쏠렸고...강문영에 대한 반응도 그렇게 썩 좋진...

수도권 10% 시청률[37] 달성으로 구본승이 떡을 돌렸고, 최성국, 강수지, 김국진, 김완선, 김도균, 신효범이 참여했다. 연출인지 리얼인지 모르지만[38] 녹화초반 강수지, 김국진의 열애설이 터지면서 멤버들이 검색하며 좋아하는 모습이 포착. 몰카를 시도하는 것을 시작으로 첫 편의 대대분은 둘의 열애에 관한 증언이나 목격담 등으로 채워졌다. 열애설 이후 첫 방송이었기에 많은 관심을 받게 되면서 시청률은 8.8% (닐슨코리아 제공)|8.2% (TNMS 제공)으로 이전 구본승의 출연 당시 기록했던 최고시청률을 갱신했다.

8월 30일 방영분에서는 팟캐스트로 인터넷 방송에 도전하는 장면이 나왔는데, 김도균의 지루한 록 강좌, 김국진의 장작패기 시연, 최성국의 시키면 한다등의 코너 이후에 본방김국진-강수지 커플의 열애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방송 상에서는 편집되어 그리 길지 않은 시간이었지만 실제 방영시간은 꽤 긴 편이었다고. 이후 "혹시 김-강 커플 이외에도 숨겨진 커플이 있는 거 아닌가?"라는 주제로 대화도중 김도균이 유력한 용의자로 찍혔는데, 당황하며 극구 부인할 거라 예상했던 다른 사람들의 반응과는 달리 능청스럽게 받아넘기는 모습을 보여주며 "어? 혹시 진짜?"라는 의구심을 들게 만들었다. 물론 실제 뭔가 있다기 보단 슬슬 예능에 적응한 김도균의 장난일 가능성이 높지만 출연자들은 긴가민가 하는 듯.

그리고 실제로 방송 이후 이 둘을 겨냥한 2호 커플 기사가 꽤 나온 편...이긴 한데 과연?

3.27 전라남도 장흥

회차73화74화75화
방영일자2016년 9월 13일2016년 9월 20일2016년 9월 27일

출연 : 김국진, 강수지, 김완선, 구본승, 김광규, 최성국, 이연수, 강문영, 김동규
새친구 : 오솔미

컨셉은 가을 수련회.

모임 과정에서 막내 구본승이 신문물 킥보드를 가져왔는데, 김도균-이연수의 커플 의혹 때문에 이연수에게 집중적인 공세가 펼쳐지며 잊혀졌다(...)

그리고 이어지는 제작진의 신문물 버스의 등장으로 멤버들은 급흥분.이동중에는 점심내기 게임을 했는데, 할 때마다 김광규가 걸리는 바람에 결국 김광규가 점심을 사기로 결정. 그리고 그 와중에 이연수 어머님이 전화해서 "김도균과 열애설 났다던데"라며 이연수에게 추가타 작렬. 덕분에 김도균의 불참으로 혼자 집중타를 맞은 이연수와 일의 원흉(?)으로서 유탄을 맞은 치와와 커플 급당황.

그리고 새 친구가 따로 등장을 하는데, 제작진을 지나쳐가는 대범함(...)과 고무신에 한복치마, 트레이닝복 상의를 입고 나타나는 비범한 센스를 보여준다. 멤버들은 새친구에 대한 힌트를 듣는데, 이전에 기막힌 추리력을 선보였던 김완선은 또한번 이름을 틀리는 미라클을 일으키고, 타 멤버들은 이런저런 사람들을 거론하며 설왕설래. 하지만 결국 여러가지 힌트에 강수지와 최성국이 오솔미임을 맞춘다.

오솔미는 4차원 캐릭터답게 멤버들을 속여 보겠다고 제작진까지 휘둘러 가며 세팅을 한다. 이 덕분에 온라인 상으로 약간 비호감(?) 논란이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 전 회 출연 당시 큰 임팩트를 주지 못했던 강문영은 부상 투혼 생글생글한 맏언니 역할로 확실히 자리매김하는 모습을 보였다.

그리고 75화에서 김동규가 오랜만에 출연하였다. 불청 녹화날 근처에서 정기 공연이 있었다고...방송 분량은 줄었지만 김국진의 라이벌답게 불청 가을운동회에서 상대팀으로 맹활약. 운동회에서는 동규팀이 사실상 전승했으나, 마지막 400점짜리 공던지기 게임에서 한 번 이긴 걸로 결과는 국진팀의 우승(...)

3.28 강원도 춘천

회차76화77화78화
방영일자2016년 10월 4일2016년 10월 11일2016년 10월 18일

출연 : 김국진(77화부터), 강수지, 최성국, 김광규, 김완선(김광규와 김완선은 78화 이탈) 김도균, 구본승, 이연수, 강문영, 오솔미, 신효범
새친구 : 장호일

이번 여행 컨셉은 젊음들의 기차여행&첫 캠핑

멤버들의 모임 장소는 구 강촌역으로, 첫 도착자는 김도균. 양평 구둔마을 여행당시 받았던 복장으로 잘 차려입고 멋있게 나타났지만, 바로 다음에 도착한 오솔미와 어색한 첫 만남으로 시작한다.
멤버들이 한두명씩 모이면서 좋은 분위기를 연출하지만, 그동안 MC롤을 쭈욱 맡아왔던 김국진이 스케쥴 상 늦게 합류한다는 소식에 다들 어떻게 해야 하나 걱정하고, 결국 여성멤버들의 몰표로 최성국이 임시 반장을 맡기로 한다.

그러는 와중에 갑자기 나타난 오프로드 차량 두대에 남성진들이 긴장하는데, 그 이유는 "이런 거 타고 들어가야 하는 험한 곳인거야?". 그리고 예상은 적중. 여기에 더해서 집도 없이 직접 텐트를 치고 캠핑을 해야 하는 상황이 되어버렸는데, 멤버들 중 그나마 캠핑 경험자는 구본승 정도 뿐이라 다들 불안해 한다.

그 와중에 새로 등장하는 친구는 015B의 장호일. 오랜만에 동년배 동료들과 즐길거라 생각했던 장호일은 캠핑이란 말에 맨붕한다.

대충 캠프지를 정리하고 멤버들이 쉬는 와중에 김국진이 뒤늦게 합류하는데, 어떻게 알고 있는건지 캠프지의 상황을 미리 다 알고혹시 스파이 심어두셨어요? 라는 제작진의 테롭이 백미 위문품으로 막국수를 싸 가기로 한다. 문제는 김국진의 차로는 캠프지까지 가기 힘들다는 것. 설마 걸어가야 하나 했을 때 친구를 불러 도움을 청하겠다는 김국진이었는데, 그 친구라는게 강수지(...)

저녁식사 내기를 건 얼굴로 과자먹기 게임에선 여행신생아 김완선이 거하게 망가지고, 구본승과 오솔미는 낚시를 즐기고 과자먹기 게임으로 딴 바비큐를 먹으며 첫 도착시의 고생한 보람이 있다는 듯 다들 즐기게 된다. 그런 와중에 김완선이 포크 댄스를 제안하고 멤버들 전원 데꿀멍(...).

그런 와중에 최성국이 묘하게 춤과 노래에 집착을 하는 모습을 보이는데, 사실은 막국수를 먹으며 대화를 하던 도중 우연히 김도균과 장호일이 함께 기타를 쳐 보면 어떻겠는냐라는 이야기가 나왔고, 이게 점점 커지더니 합동공연을 펼치기로 한 것.
여기에 마침 앨범을 낸 최성국이 유탄을 맞아 함께하게 된 것인데, 자기 노래 불러본 적도 없다는 최성국은 이래저래 맨붕. 여기에 장호일이 본인의 밴드멤버들을 불러 공연을 준비하고 구본승까지 끌어들이며 라기보다 여기 노래할 사람도 많고 사회 볼 사람도 많다보니 일은 점점 커지게 된다.

다음날 부산에서 영화촬영이 있는 김광규와 대구에서 스케쥴이 있는 김완선이 빠지게 되어 아침으로 닭볶음탕을 준비한 후 이탈하고, 든든하게 아침을 채운 불청 멤버들에게 핀치히터로 신효범이 참가하게 된다. 그래도 불안한 멤버들은 여기저기 SOS를 치는데 강문영의 조카[39]인 지코에게 연락해 보지만 공연문제로 불참.

그 후 공연 준비를 위해 멤버들이 이동한 곳은 춘천 애니메이션 박물관의 야외 공연장인데, 실제 규모 자체는 그리 크지 않은 장소지만 야외 공연장이라는 특성상 관객들이 들어설 자리가 상당히 넓기 때문에 멤버들이 느끼는 압박감은 급상승하고 "이 제작진들 미친거 아냐?!?!"라며 어이없어 한다. 그리고 이정도 넓이에 관객들도 별로 없으면 너무 초라해 질 것 같다는 의견에 직접 홍보를 하러 뛰어다니게 된다.

어느정도 진행이 되는 와중에 김도균이 부른 구원군이 등장하는데 바로 직속 후배인 김종서. 여기에 강문영과 친분이 있는 김희선이 응원차 밥차를 보내주며 지원사격을 해 준다. 공연경험이 많은 강수지가 무대감독을 맡아 준비를 하고, 강문영와 이연수는 김국진의 제안으로 관객들에게 돌릴 계란 500개를 삶는데, 공연 시작 얼마 전까지 단 한명의 관객도 들어오지 않았다는 소리에 당황한다.

워낙 관객들이 없어서 다들 "뭐 그냥 우리끼리 하려던 거니까"라며 거의 포기 분위기가 되어가지만, 공연 10분 전부터 들어오기 시작한 관객은 약 300여명 정도로 어느정도 체면치레는 할 수 잇는 수준이 되었고, 이에 흥을 탄 멤버들은 성공적으로 무대를 마치게 된다.

3.29 경상남도 거제

회차79화80화81화
방영일자2016년 10월 25일2016년 11월 일2016년 11월 일

출연 : 김국진, 강수지, 최성국, 구본승, 김광규, 이연수, 박선영, 장호일
새친구 : 권선국[40], 박영선

여행 컨셉은 가을 거재도 여행주간.

방송 시작과 함께 구본승, 이연수, 박선영이 모여 대화를 나누다가 김광규가 합류하자 바로 40금 토크 시작(...). 간만에 출연한 박선영의 폭주에 이연수와 구본승은 그저 웃느라 바쁘다.

멤버가 모두 모인 후, 새친구에 대한 힌트를 두고 갑론을박 하는 와중에 평균키 관련으로 50대 두분이 장신인증을 하며 깨알웃음을 주는데, 의외로 168cm의 첫 친구가 남자, 176cm의 새친구가 여자라는 걸 김국진이 웃기려 나대다가 맞추기도 한다.
어쨌든 새 친구를 맞이하러 가는 멤버는 각각 김광규, 이연수와 최성국, 구본승인데 김국진의 주장에도 불구하고 서로 168cm의 여성과 176cm의 남성일 거라 예상하고 있었는데 우선 김-이 팀이 만난 친구는 176cm의 탑 모델 출신의 박영선, 최-구 팀이 만난 친구는 168cm의 녹색지대 출신의 권선국으로 예상을 빗겨난 사람들에 모두 당황한다.

불청 열혈시청자라는 권선국은 흥분해서 인사를 두번 찍고, 수학여행 온 여학생들 상대로 뜬금 콘서트를 열질 않나, 불청 스탭들마저 출연했던 방송분을 이야기 하는 등 (불청 출연을 이룬) 성공한 덕후의 모습을 보여준다(...).

먼저 새 집에 도착한 치와와커플과 박선영은 마침 홍합 수확철이라 홍합을 얻으러 가는데, 여기에 딱 알맞게 집밥 백선생에서 홍합 요리를 배운 김국진이 간만에 요리를 자처하고 나선다.[41]
그리고 새 친구를 맞이하러 간 멤버들이 돌아오자 화장실 몰카[42]를 성공시키며 즐거워 한다.

4 여담

  • 방송시간을 화요일로 개편한 이후 두 국민 MC들이 이끄는 프로그램에 시청률면에서 훨씬 앞서고 있는데도, 이 문서가 수정되는 일이 아주(매우) 극히 적었다. 뉴스 기사에서도 슈가맨이나 예체능 위주로 기사를 내보낼뿐, 불타는 청춘 뉴스는 따로 검색을 해야 제대로 나올 정도로 메인에 뜨는 일이 극히 적었다. 아무래도 출연진들이 대부분 80~90년대가 주무대였고 2000년대 이후로는 매체에서 접하기가 조금 힘든 스타들이었기 때문에 현재의 예능 주 시청자층에게는 어필하기 힘들었고, 나무위키 주요 유저(특히 문서 작성에 기여하는 연령층)들을 생각하면 문서 갱신이 적은것은 당연하다면 당연한 일일 듯 하다.
  • '중견 스타들이 서로 자연스럽게 알아가며 진정한 친구가 되어가는 과정을 담은 리얼리티 프로그램' 이라는 기획 의도처럼 이슈에 혈안이 돼 온갖 논란을 불러일으키는 최근 예능과 드라마물에 비하면 매우 훈훈하고 무탈한 스토리의 예능으로, 부담없이 보기 좋은 프로그램이다. 산전수전 다 겪은 중견연예인들이 출연하다보니 눈살 찌푸려지는 장면도 거의 없고, 동심으로 돌아간듯 노는 아저씨 아줌마들을 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프로그램 특성상 거의 전원이 싱글 혹은 돌싱인, 좀 안 좋게 이야기하면 이미 한 물 간 연예인들만 나온다고 폄하하는 사람도 있을 수 있으나 오히려 그런 점 때문에 출연진들에게서 인간미를 느낄 수 있다. 톱스타에서 어느 순간 조연배우로 추락한 뒤의 이야기라던지, 몇 번의 결혼 생활 실패를 통해 상처입고 또 그것을 극복한 이야기라던지, 돌아가신 부모님을 떠올리면 눈물짓는 모습이라던지...배우가 아닌 한 인간으로서 묻어나는 진솔한 면모에서 삶의 교훈도 엿볼 수 있기도 하고...하지만 그 덕분에(?) 기자들이나 시청자들에게서 큰 반향이 있을만한 하이라이트나 이슈거리가 적었다.[43] 이는 불타는 청춘 팬입장에서는 아쉬울 따름.
  • 근래에는 팬들 사이에서 불타는 청춘이 중견스타들이 친구가 되어가는 과정속에서 드러나는 자연스러움과 진솔함, 그리고 인간적인 면모같은 요소들을 외면한채 연애노선같은 시청자들 잡아끌기 좋은 자극적 요소들만 주로 부각시키고 있다는 지적이 있다. 실제로 촬영하면서 실제로 커플이 된 경우야 그렇다고 치더라도[44][45] 여기가 애정촌도 아닌데 조금이라도 건수가 보이면 출연자들 사이의 연애기류 조명에 집중되는 분위기에 "잘보던 시청자도 달아나게 만들겠다" 와 같은 반응을 보이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46]
  • 김국진-강수진 열애설이 터진 이후 프로그램에 대한 관심도가 올라가면서 본 문서의 갱신도 조금씩이나마 이루어지고 있는 중이다. 하지만 불타는 청춘을 초반부터 봐 왔을 사람들은 문서 작성에는 열성적이지 않고, 문서작성에 열정적인 유저들은 초, 중반 방영분은 보지 못했기 때문에 문서 전체 내용이 풍부해 지려면 시간이 좀 걸릴 것으로 보인다.
2016072602755_0.jpg
  1. 출연진들이 최소 40세 이상이라 40세 이하는 참여 못하는 방송이라는 뜻과, 아저씨 아줌마들이 뜬금없고 거침없이 야한 내용을 말하는 경우가 있어서 생긴 별명.
  2. 원래는 금요일 저녁이었으나, 2015년 8월 25일 부로 화요일로 시간대를 옮겼다.
  3. 2015년 4월 28일 부로 정규 편성돼 동년 7월 28일까지 방영하였다.
  4. 배우연극 연출가.
  5. 정확히는 남성진 중 막내였고, 얼핏 보면 모르지만 성악가 김동규가 김국진과 동갑이었다
  6. 정찬, 구본승, 최성국 등 40대 중반의 막내들에게 절대 뒤쳐지지 않는다
  7. 하지만 그동안 방송에서의 수 차례 좌절감자전 완선에게 패배한 수제비 끝에 이제는 아예 못하는 건 아닌 듯 하다. 요리 방송에서 열심히 배우고 있기도 하고 실제로 중후반부 이후로 했던 2번의 요리 모두 호평이었다. 하지만 요리 잘하는 여성 멤버들이 많기 때문인지 나설 생각이 없어보인다는게 문제
  8. 개별행동때엔 별로 티가 안나지만,라기보다 거의 김국진과 깨를 쏟는게 메인이라... 모두가 모였을 때는 김국진과 함께 토크를 돌리거나, 김국진에게 한방 먹이는 등 분량조절을 담당하고 있다
  9. 물론 전편 출연은 하지 못했다. 중간중간 불참하는 경우도 있었지만, 그래도 김일우나 서태화, 양금석 등 초반 멤버들 상당수가 현재는 출연하지 않는 상황에서 한편 걸러서라도 꾸준히 출연중인 유일한 형님멤버임은 확실
  10. 김동규-김완선 커플은 본인들도 상당히 즐기는 듯 보일 정도였고, 김도균 본인도 2015년 후반까지는 양금석과 커플 기믹이 있었다.
  11. 아쉽게도 2016년으로 들어서면서부터 술 한잔 기울이는 정감있는(?) 모습들은 잘 방송되지 않는다. 한 잔씩 하더라도 술병은 바닥 밑에 숨겨놓는 식으로...
  12. 이는 불타는 청춘에 나온 상당수 연예인들이 언급하는 불청의 장점 중 하나다
  13. 항목을 보면 알겠지만 김완선이 결혼하자면 진지하게 생각해 보겠다고 대답할 정도였다
  14. 예고편과 달리 방송에서는 결과 부분이 편집되었다.
  15. 신씨 성을 가진 형님...
  16. 본인 스스로가 까칠한 성격임을 잘 알고 있으며 그게 다른 사람들도 편하기 때문에 솔직하게 대한다는 고백을 한 적이 있다. 한창 전성기를 달리실 때 본인의 조용한 성격때문에 주변 동료들과 서먹한 관계였던 것이 지금도 마음에 걸리는 듯.
  17. 전과사전, 신문, 잡지, TV CF와 드라마등...당시 존재했던 거의 모든 매체에서 맹활약한 배우로, 인기 절정기의 수지, 설현, 아이유를 상회하는 아이돌이었다고 하면 이해가 될 것이다.
  18. 그러나 당시 본인은 강수지를 자신의 마니또라 착각했다.
  19. 나중에는 막내 셋이 모여서 제3의 커플찾기에 혈안이 되었다...
  20. 처음에는 김국진 강수지 커플 밀어주기가 의외로 그리 많지 않았다.
  21. 그녀가 과거에 자기 선배님의 부인이셨던지라 "형수님" 이라 부르며 깍듯하게 모셨던 분인고로...
  22. 이라 쓰고 황석정이라 읽는다
  23.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이쪽 계열 관련해선 애천사전설 웨딩피치 주제가 '전설의 사랑'을 부르신 분이다.
  24. 사실 이때 김선경하고 김일우가 오는 장면이 있었어야 하는데 편집됐다제작진이 나빴네
  25. 40회차 방영 다음날이 연예대상이었는데 여기서 베스트 커플상을 받은 김국진-강수지 수상소감이 화제였다.
  26. 사실 그렇게 심한 비호감은 아니었으나 좀 성격있고 직설적인 스타일이시다보니 어조가 좀 공격적인 느낌이 있었다...
  27. 보컬 도원경의 실력 이상으로 화려한 속주 퍼포먼스를 펼치는 김도균의 모습은 필견. 출연진도 여자 막내 원경보다 허당형님 도균의 기타실력에 더 관심을 보였다
  28. 원래는 전투식량이 아닌 척 하려 했는데, 김국진이 단번에 맞춰버렸다. 군 시절 먹어봤던 맛을 아직까지 기억하고 있다고...
  29. 다들 누군지 몰라서 어리벙벙해 있는데, 박세준과는 안면이 있는지 서로 인사를 하는 장면이 나왔다
  30. "내가 안 했는데, 오늘 만우절이래요"라며 앞의 말이 거짓말이라고 힌트를 줬다
  31. 참고로 이연수씨는 70년생이다
  32. 김혜선을 촬영장에 바래다준 후 잠시 영천 근처에 머물러 있던 참이었다
  33. 그런데 방송을 보면 나름 선방했다. 상대가 보통 상대가 아니어서 그렇지... 김혜선씨와 김완선씨 체급차이도 생각해봐야 한다(...)
  34. 결국 그 메기는 김광규의 손에 의해 전사했다...
  35. 이때 집라인 시범으로 입사 8개월차 막내 조연출이 나서는데 훗날 이 조연출은 신스틸러로 재등장한다.
  36. 하수빈을 생각하며 말한다는게 하리수가 튀어나왔고, 안혜지를 생각하며 말한다는게 안혜상이 튀어나왔다. 태클을 걸어놓고도 자기들이 웃겨 쓰러지려는 치와와 콤비(...)
  37. 전국 시청률은 닐슨코리아 8.6%
  38. 대기중인 제작진을 향해있는 카메라 앵글이 나왔다. 출입을 위한 대문을 찍는 카메라라고 할 수도 있겠지만, 해당 장면 이외에는 대문을 보여주는 앵글이 없었다는 점과 집 크기상 스텝들이 늘어서 있을 공간을 생각한다면 해당 위치에 카메라가 있을 필요가 없기에 출연진은 몰라도 제작진은 미리 알고서 연출을 한 것이 아닌가 하는 이야기
  39. 정확히는 지인의 아들이라 어렸을 적 부터 봐 온 사이로 이모, 조카 취급하는 사이라고
  40. 녹색지대의 원년 멤버중 한 사람
  41. 집밥 백선생의 10월 18일자 방송에서 홍합 요리를 다뤘는데, 녹화시기를 생각하면 불청 79화 녹화의 며칠 전, 길어봤자 2주 이내에 배운것이 된다. 아무리 요리에 약한 김국진이라도 이정도 기간이라면 배운거 다 잊지는 않았을 테니 자신을 보인 것. 물론 아무래도 불안했는지 "그래도 물어보긴 해야겠다"라고 말하긴 했다
  42. 집 주인의 아들이 거동이 불편한 모친을 위해 마루 한켠에 양변기를 올려놓고 커튼으로 가려놨는데, 당연히 그런곳에 변기가 있을거라 생각 못한 다른 멤버들이 이게 뭔가 싶어 커튼을 걷어보고 당황하는 걸 노렸다
  43. 없지는 않았다. 예를 들어 양금석의 사생팬에 의한 스토킹 사건이라거나, 주류가 지나치게 많이 나온다, 술 간접광고가 지나치게 많다라고 방심위의 주의를 받았다거나
  44. 그렇다고 실제로 커플이 된 김국진 - 강수지의 경우도 마냥 반가울수만은 없는 것이 두 사람을 응원하는 반응도 많으나 한편에서는 "김혜선은 싱글 탈출하고 졸업했는데 왜 저 둘은 안나가느냐.", "불타는 청춘이 두 사람의 개인사 중계방송은 아니잖느냐."와 같은 반응을 보이는 이들도 있기 때문.
  45. 물론 김혜선은 연예가 아닌 결혼을 사유로 불청 졸업을 한 것이고, 두 달 남짓 지난 지금까지 방송을 보면 열애설 발표 당시 회차를 제외하면 김-강 커플의 분량이 그렇게 많은 편도 아니다(오히려 사귀기 전 푸쉬하는 분량이 두 배 이상이었다). 두 사람이 실제로 사귀길 기대한 초창기 팬들이 대다수인것을 생각했을 때, 일부 비판은 불청의 이슈화 이후 급 관심을 보이는 시청자들과 연예부 기자들이 조장하는 것으로 보이는 것이 사실.
  46. 출연진 사이의 연애노선 강조는 사실 파일럿 프로그램 당시부터 내려온 '미혼 혹은 돌싱의 40대' 연예인이라는 멤버 선정 기준에서 오는 딜레마이기도 하다. 제작진의 의도적 편집을 차지하더라도 멤버들끼리 은근슬쩍 서로를 밀어준다던지, 상대방을 어떻게 생각하는지에 대해 관심이 많기도 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