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다우지수란?
내 프로필 이미지
  • 질문수14
  • 채택률0.0%
  • 마감률0.0%
닉네임lsoo****
작성일2016.12.04 조회수 6,148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25점을 드립니다.
2번째 답변

안녕하세요. ◐깊은샘◑ 입니다.



반갑습니다


다우 지수에 대하여 궁금하신 것 같습니다.

다우지수는 다우존스사가 미국 뉴욕 증권 시장에 상장된 대표적인 30개 종목을 기준으로 산출하는 지수를 말합니다.

우리나라 같으면 코스피 지수와 코스닥 지수와 같은 것으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구요.

사전적인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참고해 보십시요.


미국 증권시장의 동향과 시세를 알려주는 대표적인 주가지수로 꼽히고 DJIA 또는 다우(Dow)라고도 한다. 하지만 우량기업 30개의 규모가 크고 오래된 주식들만을 포함하고 있어 이 주식들이 시장 전체를 대표하는 것은 어렵다고 지적되고 있다. 또한 다우지수에 포함되는 30개 주식의 명단은 경제상황에 따라 변화된다. 더 이상 소속 산업을 대표할 수 없는 우량기업 주식은 제외한 뒤 해당 산업을 대표할 수 있는 새로운 기업의 주식으로 대체시키고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다우존스산업평균지수 [Dow Jones industrial average] (시사상식사전, 박문각)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

1번째 답변
라푼젤
채택답변수 1만+받은감사수 60
수호신 열심답변자
프로필 사진

사회복지직

#고양이집사

사람과 그룹 41위, 연애, 결혼 46위, 기타 49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미국 다우존스 사가 가장 신용 있고 안정된 주식 30개를 표본으로 시장 가격을 평균 산출하는 세계 주가지수다. 그러나 다우지수는, 우량 30개 기업의 주식 종목으로 구성하기 때문에 많은 기업들의 가치를 대표할 수 있는지 의문이 있다. 또한, 시가총액이 아닌 주가평균 방식으로 계산되기 때문에 지수가 왜곡될 수 있다는 문제점도 있다. 하지만 미국 증권시장의 동향과 시세를 알 수 있는 대표적인 주가지수이기 때문에 많은 나라가 다우지수에 관심을 갖고 또 영향을 받고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다우지수 (시사경제용어사전, 2010. 11., 대한민국정부)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