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Oh!쎈 리뷰]'수미네반찬' 최현석vs미카엘, 엄마미소 부른 '애제자' 쟁탈전



[OSEN=김수형 기자]질투왕 최현석이 미카엘을 두고 애제자 쟁탈전을 벌이는 모습으로 재미를 안겼다.

20일 방송된 tvN 예능 '수미네 반찬'에서는 최현석과 미카엘에 묘한 구도를 보였다. 

이날 김수미는 간장게장을 만들기 앞서 사과를 잘랐다. 껍질을 자르지 말라면서, 껍질을 까려는 미카엘에게 "그렇게 하면 죽는다"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이어 '월계수 잎'에 대해 질문, 미카엘은 영어로 대답했다. 그러자 김수미는 "영어쓰면 죽는다"고 말해 또 한번 웃음을 선사했다.  이어 월계수 잎을 우려넣으면 비린내를 없앤다고 했다. 

특히 게장을 먹을 때 칼칼한 맛을 내기 위해 마른 홍고추를 넣으라 했다. 계속해서 미카엘에겐 "젖은 거 넣으면 죽는다"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미카엘은 끓이는 시간에 대한 불 조절을 질문, 김수미는 "세월아 네월아"라고 말해 미카엘을 이해하지 못하게 했다.  이어 '네월아'는 어떤 불이냐고 역질문 했고, 최현석은 애제자 자리를 가로채기 위해 미카엘 대신 대답했고, 김수미는 만족했다.  

미카엘이 만든 육수는 김수미와 일치했다. 김수미는 "네가 좀 잘한다"고 칭찬, 모두 우르르르 다가왔다.  미카엘은 뿌듯해했다.  김수미는 "국물에 밥 비벼먹고 싶은 맛"이라 했다. 이를 옆에서 본 최현석은 "왜 난 싱겁지"라며 미카엘을 의식해 웃음을 안겼다. 

이제 간장까지 들어간 후 어느 정도 더 간을 맞추기 위해, 김수미는 매실액하고 소주, 사이다를 넣겠다고 했다.  최현석은 "사이다도 넣는 구나"라며 놀라워했다.  김수미는 매실액은 두 큰술, 소주는 한 큰술, 마지막 사이다는 두 큰술을 넣으라 했다.  불을 끄고 뜨거울 때 넣어야한다고 주의시켰다.  간장게장의 가장 큰 포인트였다. 김수미는 "수많은 시행착오 끝에 알아낸 방법"이라며 뿌듯해했다.



간장게장과 어울리는 하얀 쌀밥까지, 푸짐해졌다. 직접 집에서 담군 간장게장을 가져왔고,  플레이팅까지 화룡정점을 찍어주자, 말로 형용할 수 없는 갓수미표 간장게장의 클라스였다. 최현석은 "짭조름한 옛날 맛, 우리 외할머니가 해주셨던 맛이 느껴진다"며 놀라워했다.  미카엘은 "왜 유명하신지 이제 이해했다"면서 "정말 맛있다"며 감탄, 국경을 초월한 갓수미표 간장게장 위엄이었다. 

김수미는 미카엘을 불러 "너희 나라 없는 거니 먹어봐라"면서 밥을 직접 비벼줬고, 최현석은 "왜 미카엘만 비벼주시냐"며 질투, 김수미는 "국적 다르니 외국인 대우해줘야한다"며 그를 달랬다.  

이어 보리새우 아욱국까지 끓이자고 했다. 제철 음식만 먹어도 건강할 것이라 했다.  최현석은 "선조님들이 내려주신 레시피도 좋지만, 수미 선생님 같이 내려주셔서 더 좋다"고 말했고, 김수미는 그의 애교에 넘어갔다. 

김수미는 계속 미카엘 이름을 부르면서, 아욱국 레시피를 전했다. 다시 "알아서 해라"는 레시피가 나왔고,
최현석은 "갑자기 불친절해졌다"며 또 당황했다. 김수미는 "조금만 뭐하면 삐진다"며 스승되기 힘들다고 해 웃음을 안겼다. 



수미의 요리를 마친 후, 제자들의 요리타임이 이어졌다. 미카엘의 불가리아식 맥주에 삶은 게맛에 이어, 중국 가정식 양념게장 계란 볶음까지 이어졌다.  가장 눈길을 사로 잡은 것은, 최현석의 '간장게장 파스타'였다. 그는 요리제목을 '수미의 애간장'이라 지었고, 김수미는 취향저격인 이름에 웃으며 쓰러졌다.  김수미는 "이 프로 6개월만해도 젊어질 것"이라며 좋아했다. 요리가 완성되자, 군침을 돌게 만드는 비주얼에 김수미는 "먹어보고 싶다"고 했고, 이내 한 입 먹어보더니 "고급스러운 요리다"며 극찬, 최현석은 "선생님 간장게장이 고급스럽기 때문이다"라며 깨알 어필을 잊지 않았다.  

김수미의 사랑을 독차지 하기 위해 아이처럼 질투하는 두 사람의 귀여운 모습이 웃음을 안겼으며, 특히 애제자 자리를 두고 달달한 맨트대결 구도로 의식하는 모습들이 방송에 재미를 더했다. 

/ssu0818@osen.co.kr

[사진] '수미네 반찬' 방송화면 캡쳐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