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수미네반찬' 김수미 간장게장 특급비법 "매실액+사이다+소주" (종합)

'수미네반찬' 캡처 © News1
(서울=뉴스1) 윤정미 기자 = 김수미가 간장게장 특급비법을 공개했다.

20일 tvN ‘수미네 반찬’이 방송됐다. 이날 김수미는 간장게장 비법을 공개해 눈길을 모았다.

이날 김수미는 먼저 간장게장을 위한 육수를 만드는 비법을 공개했다. 김수미는 “내 스타일로 담는 것은 처음이다”라며 최초로 공개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장동민은 “뭐 빼고 알려주시는 것 아니냐”고 물었고 김수미는 “이젠 게장 사업 안하지 않느냐”며 비법을 모두 공개할 거라고 말했다.

이어 황기, 표고버섯, 다시마, 생강, 대추 대파뿌리, 양파, 사과, 월계수잎 등을 넣은 육수를 센 불과 중불에서 한 시간 정도 끓인 후에 밴댕이와 멸치, 고추씨, 통후추를 넣고 20분 정도 더 끓인 후에 밴댕이와 멸치만 먼저 건져낸다는 것. 이어 육수에 양조간장을 넣고 조금 더 끓인다고.

특히 김수미의 특급비법이 공개됐다. 마지막으로 그녀는 매실액과 소주, 사이다를 넣는 것이 자신의 비법이라고 밝혔다. 그녀는 사이다를 넣는 이유에 대해 게장에 달달한 맛을 위해 사이다를 한 번 넣어봤고 시행착오 끝에 딱 맞는 맛을 찾았다고 밝혔다.

이어 잘 씻은 게를 식힌 간장육수에 담그고 냉장고에 보관했다가 3일후 다시 간장만 끓여 다시 부어주면 된다고 밝혔다.

이어 미리 만들어놓았던 간장게장을 시식하는 제자들. 최현석 셰프는 옛날 외할머니가 해주던 맛이 난다고 감탄했고 불가리아 출신의 미카엘 셰프는 “왜 선생님이 유명하신지 지금 이해했다. 깜짝 놀랐다”며 간장게장 맛에 푹 빠진 반응을 보였다. 노사연은 “눈물이 나는 맛”이라며 간장게장 맛에 감탄했다.

이날 방송에선 중국 가정식 양념게장 계란 볶음, 보리새우 아욱국 만드는 비법 역시 공개되며 침샘을 자극했다.

galaxy98@news1.kr

▶ [뉴스1] 채널설정하기 ▶ 제보하기

▶ 2018 러시아 월드컵 기사보기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이 기사는 모바일 메인 연예판에 노출된 이력이 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