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책하기 좋은 전국의 명소는 어디?
상태바
산책하기 좋은 전국의 명소는 어디?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8.06.21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합천천 백일홍 꽃 단지, 강동구 일자산 등
합천읍은 합천천 주변 유휴지에 1000㎡ 규모의 백일홍 꽃단지를 조성했다. 사진/ 합천읍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저녁이면 그래도 솔솔 바람이 불어오는 선선한 날씨를 맞아 산책하기 좋은 장소들이 눈길을 모으고 있다.

합천읍, 백일홍 꽃단지 조성

합천읍은 합천천 주변 유휴지에 1000㎡ 규모의 백일홍 꽃단지를 조성했다고 21일 밝혔다.

합천읍은 지난 봄부터 노인일자리 등 인력을 활용하여 백일홍 꽃단지를 조성하여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중이며, 황강마실길을 산책 및 운동하는 주민들과 합천을 찾아오는 내방객들에게 눈길을 끌고 있다.

합천읍에서는 깨끗한 읍만들기를 위해 문화로 화단정비, 주요 관문 정원조성, 산책길 주변에 꽃단지 조성 등 꾸준한 노력을 하고 있으며, 추후에는 다가오는 추석 명절에 맞추어 황강마실길 일부 구간에 코스모스 추억거리를 조성할 계획이다.

정년효 합천읍장은 “백일홍 꽃이 만개하여 현재 아름다운 장관을 연출하고 있으니 가족들끼리 운동도 하고 포토존에서 사진도 찍으며 추억을 만들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크루즈 외국인 관광객, 아름다운 여운 남기고 떠나

지난 20일 호주, 뉴질랜드 크루즈관광객 100여명이 해인사와 대장경테마파크를 방문하여 한국의 문화유산의 위대성과 독창성에 대해 깊이 공감하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사진/ 합천군

아울러 합천의 대표적인 관광지 해인사와 대장경테마파크가 외국 관광객에게도 주목받는 필수여행코스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합천군은 지난 20일 호주, 뉴질랜드 크루즈관광객 100여명이 해인사와 대장경테마파크를 방문하여 한국의 문화유산의 위대성과 독창성에 대해 깊이 공감하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고 밝혔다.

이들 크루즈 외국인관광객이 해인사를 방문한 것은 올해 들어 벌써 네번째로 총인원 이 4백여명이 넘어서고 있는데 이는 외국인관광객 유치를 위한 군의 공격적 마케팅전략에 큰 힘을 더해주고 있다.

이같이 외국선사가 지속적으로 합천관광을 선호하는 까닭은 해인사와 대장경테마파크에 대한 승객들의 높은 만족도를 반영한 결과라는 것이 선사측의 설명이다.

크루즈 승객은 영국 일본 동경에서 칼레도니아 스카이호에 탑승, 일본 주요도시를 거쳐 마산항에 입항했으며 한국에서는 경주를 거쳐 합천 해인사를 방문했다.

해인사에 앞서 대장경테마파크에 방문한 관광객은 문화관광해설사 해설을 받으며 ‘대장경천년관’을 관람한 뒤 ‘빛소리관’에서 5D영상을 관람했다. 이어 세계문화유산인 장경판전과 팔만대장경을 직접 둘러보는 한편 법보종찰 해인사의 독특한 가람배치와 사찰건물의 아름다움에 푹 빠져들었다는 후문이다.

특히 팔만대장경의 제작과정과 장경판전의 보존과학에 깊은 관심을 보여며 시종일관 진지한 관람태도를 보여 보는 이들을 숙연하게 했다.

강동구서 러시아월드컵 선전기원 걷기대회 열려

강동구가 후원하고 강동구체육회가 주관하는 강동그린웨이 걷기대회가 오는 6월 23일 토요일 일자산에서 개최된다. 사진/ 강동구

강동구가 후원하고 강동구체육회가 주관하는 강동그린웨이 걷기대회가 오는 6월 23일 토요일 일자산에서 개최된다.

이번 걷기대회는 러시아 월드컵 국가대표팀의 선전을 기원하는 걷기대회로 가족 단위 참가자들이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다양한 부대행사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강동구체육회에서 MTB 자전거 10대, 신한은행(강동본부)에서 초강력 헤파필터 무선청소기 20대, 중앙보훈병원에서 러시아 월드컵 공식 축구공 45개, 랠리스포츠에서 수영가방 10개, 횡성 봉선농원에서 6년근 산양산삼 6박스 등 푸짐한 경품을 후원했다. 또한, 신한은행에서 걷기코스를 완주한 참가자들에게 간식을 배부한다.

걷기대회는 2007년 5월 강동그린웨이 1단계구간 준공기념 걷기대회를 시작으로 지난달까지 총81회에 걸쳐 15만3600여명이 참여했다.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별도의 신청 없이 행사 당일 오전 7시40분까지 일자산 잔디광장에 참석하여 해맞이광장과 허브천문공원을 지나 다시 잔디광장으로 돌아오는 1시간 코스를 산책하면 된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