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비불패

디시위키
이동: 둘러보기, 검색
체크쳌.png 이 문서는 확고히 검증된 진실입니다.
이 문서는 거짓이 전혀 없는 완벽한 진실을 말하고 있습니다.
이 문서를 읽을 때는 안심하셔도 되니 편안한 자세로 보시기 바랍니다.
홍은영의그리스로마신화.jpg 이 문서는 카미-망가에 대해 다룹니다.
이 문서는 그림만 보면 육두문자가 튀어나오는 사람만 아니라면 누구나 재미있게 볼 수 있는 GOD-Comics에 대해 다룹니다.
대부분 구글에 토렌트 검색하면 나옵...읍! 읍!
금따봉.png 이 문서는 금손에 대해 다룹니다.
우리 같은 앰생똥손들은 암만 노오오력해 봤자 손톱의 때만큼도 실력을 못 따라가는 금손을 가진 사람이니 그냥 열심히 후장이나 빠시기 바랍니다.
신부 이야기 작화.jpg 이 문서는 작화가 좋은 것에 대해 다룹니다.
이 문서는 갓만화가가 한땀한땀 그린 작화가 돋보이는 만화, 애니, 2D 게임 또는 엄청난 작밀레를 보여주는 애니 제작사를 다룹니다.
하지만 작화만 좋고 제대로 된 내용조차도 없는 주제에 여캐랑 선정적인 장면만 내세우는 뽕빨물들도 있으니, 무조건 작화만 좋다고 빨지 말고 적절히 걸러서 보십시오.
3553122735 61d0427d.jpeg 주의! 이 문서에서 설명하는 대상은 그야말로 클라스가 다릅니다.
이 문서는 다른 것들과는 비교도 할 수 없을 정도로 클라스가 다른 갓-창작물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여러 대중매체에서 자주 거론되거나, 아니면 문화적, 세계적으로 거대한 영향을 끼쳤거나
확실히 그 무엇보다도 다른 우주명작급 작품이니 본문을 읽기 전 뇌를 비우시기 바랍니다.
토막.png 이 문서의 일부는 나무꾼이 작성했습니다.
이 문서는 익명의 사용자에 의해 나뮈병들의 상징인 노오잼 드립뿐만이 아닌, 조금의 나무 향이라도 나는 내용은 용납되지 않고 싸그리 정리되었거나, 그럭저럭한 분량의 문서가 한 번의 정리로 토막글이 되어 버렸습니다.
혹시라도 이 문서의 작성자가 나무새나 애미 없는 반달러는 아닐지 따봉각과 죽창 사이에서 잠시 고민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싹뚝!!
timber.jpg

여기 틀에 나무위키가 반달했다고 좀 달아주라 달주몰라갔고 애휴 나무위키 애미애비까지 나무인시키들

갓갓갓갓

1000권의 무협소설보다 가치 있는 하나의 무협만화

한국 무협만화의 거탑

류기운 그림 문정후.

무협만화이다. 인지도는 열혈강호에 밀리지만 작품성은 국산 만화 중에서 최고봉이다. 남녀노소 막론 정말 소장 할 가치가 있는 책이다. 가급적이면 토랭이 하지말고 사서 보자. 그만한 가치가 네 요도를 뚫어도 문제없을 정도로 좋다.

요즘 웹툰작가들은 절대로 따라갈 수 없는 밀도 높은 선과 거칠고 박력 넘치는 그림체를 자랑한다.

처음 읽는 사람 중 그림체가 불안정하다는 이유 등으로 까는 사람도 있지만 세세 하면서도 박력있는 액션신과 펜선터치를 보면서 왜 이 만화를 추천하게 되었는지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초반에는 작화도 망가지고 스토리도 평범하지만 13권 부터 방바닥에 오줌을 지려가며 읽는 자신을 발견할 것이다. 괜히 1000권의 무협소설보다 이 만화의 가치가 더 높다고 한게 아니다.

남자의 심장을 망치로 두드리는 듯한 스토리와 연출, 작화가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가장 완벽한 무협만화이다. 특히 인물도 인물이지만 배경묘사가 정신 아득해지는 퀄리티를 자랑한다.

펜선터치로만 따지면 개인평이지만 한국제일 이라고 말할 수 있다. 문정후의 펜선터치는 가히 한국의 이노우에 타케히코. 이노우에와 대등하거나 그 이상일 것이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한다.

ㄴ슬림덩크빠가 또

흠이있다고 해봐야 연재속도가 느렸다는 점 외에는 없다. 용비불패 연재속도가 느렸다고 하지만 그에 상응할 만한 퀄리티와 스토리는 당시 아재들과 만화 팬들에게 납득가능한 이유를 제공해 주었다

덤으로 용비불패 외전이라고 읽고 용비불패 2부라고 쓴다. 처음 3권 발매까지 본인도 한 4-5권이면 끝나겠지 했는데 10권이 넘고 정독하면서 얼탄탄한 스토리와 떡밥 정리를 해주었는지 보았다. 그리고 그림체가 더 좋아져서 눈물이 났다.

문정후 작가의 다른 작품으로는 괴협전, 초인(레진코믹스), 팔라딘(다음만화), 살아남기시리즈(작가도 먹고 살아야지.. 용비불패가 열혈강호의 인지도에 밀려 작품성, 퀄리티에 비해 크게 안팔렸기 때문이라고 한다),

초한지(교육권장도서라고하지 읽는 순간 그 박력에 세번 지린다), 그리고 네이버 월요 웹툰에 고수라는 새로운 만화도 추가되었다.

ㄴ수요웹툰이다 이자식아ㅋㅋ 참고로 용비불패와 이어지는 내용이 있으니 꼭 보길 바란다.

고수 2부 3화는 특히 무조건 봐라. 고수 주인공 강룡이 구시대의 어떤 전설과 만났는지.

네이버 급식웹툰 갓 오브 하이스쿨 224화에서 '서한량류 품바 19장 개장수'가 용비불패의 주인공 용비의 필살기 '흑산포'와 표절 논란이 있다.

(다른 만화도 있으니 추가바람)

그리고 홍예몽 이쁘다 우히히

게임도 나왔는데 퀄리티는 그런데로 괜찮지만 현질유도가 노답이라 원작 팬이라도 할 정도는 아니라고 한다.

만알못 반달

씹학년 좆반 개새끼.PNG 주의! 이 문서에서 다루는 대상은 병신입니다.
그냥 개좆병신 그 자체입니다.
병신.PNG

ㄴ 답 없는 놈들 ;; 디키 랜덤 돌리다가 갓-망가 틀 보고 만화방가서 1권부터 외전 마지막까지 다 봤다. 근데 핵노잼. 내용 요약이랑 평가 내가 따로 해줌

주된 내용은 용비라는 얼굴이 잘 생기고 똑똑하고 무공실력도 천하제일급인 양판소 주인공 싸대기후려치는 설정의 미친놈이 있었는데

킄킄... 난 어둠의 다크한 과거가 있지.... 사실은 난 살아도 산게 아니고 3만명의 목숨을 등에 지고 있지만 사실은 별 상관이 없고 남한테 돈을 언제나 보내지만 그게 쓰이든 말든 별 상관도 없고 같은 여자랑 두 번이나 약혼을 했지만 별로 중요하지 않은 남자다. 양판소의 주인공답게 천하제일의 명마를 가지고 있는데, 말이 전진 후진 공중낙법까지 하고 무공을 배운 인간들 수십명을 갈아마실 정도로 강하면서도 용안을 가지고 있어서 한 번 보는건 다 기억하는 순간기억능력말이고 경공술도 써서 나무위를 달리는 페라리가 티코로 보일 정도의 스고이한 말이지. 아 물론 내 무공실력은 천하에서 가장 강한 세 명이라고 불리는 놈을 상대로 막상막하로 싸울 정도로 뛰어나지. 난 이렇게 강하고 완벽하다!!!!!!!!!

미친 씨발 고전 불쏘시개 이드나 이세계드래곤급의 개븅신 설정 아니냐? 옛날 만화라 그 때는 이게 보통이었다고 실드를 칠 놈도 있을건데, 그럼 그 때 보고 말 것이지 왜 지금까지고 갓망가 틀을 달아서 나를 엿먹이고 지랄이야.


스토리: 1/10점. 딱 열혈강호 옆그레이드. 전체적으로 설정이 부실해서 중간중간 살을 덧붙인게 티나고 개연성도 병신같다. 꼬우면 토론에 적어봐라 어제 다 읽어서 똑똑히 기억하니까 개처럼 털어줄게 씨발. 주인공의 성격에 대해서는 원래 엄근진한 군인놈이었는데 아군이 전멸당하니까 갑자기 열혈강호 1권 한비광마냥 드럽게 촐싹대는 놈으로 변했다고 하질 않나, 두 번이나 혼약을 한 여자(심지어 걔도 세상에서 제일 쌘 12명인가 중 하나다 게다가 천하제일미녀. 갓-설정)를 진심으로 사랑한다드만 그 대사할 때 빼고는 좆도 신경 안 쓰고, 죽은 부하들의 가족을 위해서 목숨을 거는게 외전 내용인데 그 전까지는 부하들 좆도 신경 안 쓰고 변방부족한테만 돈을 보내고 있었다. 심지어 변방부족한테 돈을 보내줘야해서 돈을 모은다면서, 그게 걔들한테 가는지 안 가는지, 어떻게 쓰이는지도 전혀 신경을 쓰지 않음. 처음 만든 설정을 전혀 살리지 못하고, 심지어 내용을 전개시켜나가면서 원래 설정까지 망가뜨림. 이런 패턴이 자주 보이는게 그 쓰레기같은 좆이버 좆블레스나 핵쓰레기 블리치다. 전체적은 플롯도 딱 열혈강호 옆그레이드인데, 주인공의 목적이 보이질 않음 -> 뭔가 이게 목적인가 스러운 허세허세 장면을 좀 보여줌 - 근데 그건 좆도 상관 없었음 - 다음 에피소드로 넘어가서 주인공의 목적이 뭔지 보이지 않음 - 다시 허세허세 장면 이게 반복된다. 이게 갓-망가라는 새끼들은 평소에 뭘 보고 사는지 모르겠다. 맨날 김성모 양산형 불쏘시개들만 처읽으셔서 눈높이가 땅바닥에 처박혔나 진짜. 아 그리고 씨발 개새끼들이 판소 마법쓰는 것 마냥 기술쓸 때마다 왜 입으로 기술명을 외치냐고. 무공을 주로 입으로만 단련했는지 찰나의 순간에 칼질 몇 번 하면서 입방아는 수십번은 찧어요 개새끼들.


작화: 2/10점. 초반에는 10점 만점에 무난히 0점을 드리 작화력이었는데, 그나마 조금씩 기어오르긴 한다. 특히 초반에 여자가 목욕하고 있는 장면, 여자가 팬티를 뺐긴 장면, 그것도 모르고 주위에 남자 부하들 사이에서 여자가 다 벗은 몸을 훤히 보여주는 장면에서는 그 좋은 시츄에이션에도 불구하고 차마 고추를 세울수가 없을 정도로 작화가 쓰레기였다. 후반부에는 덜 쓰레기같아지고, 외전에서는 살짝 열혈강호의 작화 느낌이 난다. 어시를 같은 놈을 쓰는지도 모르겠다. 이게 그림 잘 그리는거라면 뭐가 못 그리는거냐. 씨발 이게 그림체가 쩌는 거라고? 펜터치가 쩔어? 씨발놈들 입에 바느질해서 꼬매버릴라 인기있는 만화중에 이것보다 그림체가 병신같은 만화 있으면 적어봐라 썅놈아. 내가 씨발 오죽 화가 났으면 이거 적으려고 가입을 했다. 개같은 용비불패 다운받아서 좆같은 작화 업로드하려고 했는데 방법을 몰라서 못 올려. 걍 2012년에 나온 용비불패 외전 12권 최종화라도 봐라. 그 씨발 븅신같은 그림체, 잘 쳐줘도 근근웹 딸딸이 게시판에 낙서올린 거랑 동급인 수준인데 그림체에에에에에? 가위로 콧구멍 하나로 만들어버릴 새끼들 벽돌로 대가리에 통풍 잘 되게 구멍뚫어버려야 할 새끼들 진짜

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스토리까진 글타쳤는데 다 본 새끼가 작화 운운하면서 까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안과 가라 병신새끼.


총평: 1/10점. 한국만화 초창기에 어떤 작품이 나왔는지를 보고싶으면, 걍 이거 하나 보면 대충 이해가 될 작품. 개그 센스가 없고, 그림체가 구리고, 스토리도 구린 삼위일체. 일본 옛날만화는 거의 안 찾아봐서 모르겠는데, 거기도 여기랑 같을수도 있고 다를수도 있고 난 몰라 ㅗ 그래도 씨발 개연성을 좆까긴 했어도 울랄라 재구같은건 슬랩스틱 개그가 웃기기라도 했고, 사립영웅학원 천 같은건 진지를 덜 빨기라도 했지, 하다못해 옆집 열혈강호는 스토리 개병신에(1부는 솔직히 좋았다. 담화린이랑 하룻밤 보내는거까지) 하루 수련하면 실력 두 배가 되는 계왕권식 수련이 있어도 작화력 자체는 용비불패따위보다는 나았다. 제에에에에에에에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발 이딴걸 갓-망가라고 부르는 놈들 자살좀. 고추랑 척추 안 서는걸 걱정해야 될 나이인 놈들은 제발 책-을-읽읍시다. 딱딱한 문학이라도 읽으면 이게 개연성 병신이라는걸 알고, 재미를 위한 소설이라도 읽으면 이게 재미가 병신이란걸 알고, 그나마 최근에 나오는 만화들을 보면 이게 작화가 병신이라는걸 아는데 눈가리고 귀막은 주제에 아가리만 벌려놓고 씨부리는 놈들 제에에에에에에발 책을 읽읍시다 씨발놈들아

ㄴ그렇게 병신같은 스토리를 외전까지 다 보다니 츤데레거나 시간이 남아도는 븅신새끼 아니냐??

ㄴ옘병. 위쪽에 적은 새끼가 끝으로 가면 갈수록 쩔어진다고 했잖아. 믿었는데 씨팔....

ㄴ왜 발딱 서서 그러냐;; 솔직히 위에 써있는건 뽕에 좀 취한거고 평가취지가 아닌 재미로 읽기에는 좋음 그리고 언제부터 디키를 그렇게 믿었냐ㅋㅋㅋ

ㄴ확실히 설정은 부실하지만 그것을 가볍게 넘길 만큼 액션씬이랑 캐릭터 매력이 좋다

글쓴새끼는 딱 1권까지만 보고 때려친게 분명하다 끝까지 다 봤으면 이걸 스토리로 깔 수가 없다

이하 만알못 평가에 대한 반박1

주된 내용은 용비라는 얼굴이 잘 생기고 똑똑하고 무공실력도 천하제일급인 양판소 주인공 싸대기후려치는 설정의 미친놈이 있었는데

킄킄... 난 어둠의 다크한 과거가 있지.... 사실은 난 살아도 산게 아니고 3만명의 목숨을 등에 지고 있지만 사실은 별 상관이 없고 남한테 돈을 언제나 보내지만 그게 쓰이든 말든 별 상관도 없고 같은 여자랑 두 번이나 약혼을 했지만 별로 중요하지 않은 남자다. 양판소의 주인공답게 천하제일의 명마를 가지고 있는데, 말이 전진 후진 공중낙법까지 하고 무공을 배운 인간들 수십명을 갈아마실 정도로 강하면서도 용안을 가지고 있어서 한 번 보는건 다 기억하는 순간기억능력말이고 경공술도 써서 나무위를 달리는 페라리가 티코로 보일 정도의 스고이한 말이지. 아 물론 내 무공실력은 천하에서 가장 강한 세 명이라고 불리는 놈을 상대로 막상막하로 싸울 정도로 뛰어나지. 난 이렇게 강하고 완벽하다!!!!!!!!!

첫번째 문단에 대한 반박

ㄴ 반박한다 개병신이야. 순간기억능력 같은 건 없다. 만화 제대로 읽음? 용비는 전투의 천재이지 머리의 천재가 아니다. 니가 말한 순간기억능력은 싸움에 도가 텄다고 말하고 싶다는 거지? 근데 어느 병신이 그게 똑같냐고 말함? 이 병신이 또 놓친게 있다. 약혼이 중요치 않다? 외전 끝에 보면 존나 결혼 못해서 징징되고 눈물을 흐느낀다. 즉 중요했다는 소리다.

이것도 모르니 이 병신이 만화 제대로 읽었나? 씨발 게다가 양판소 후려칠 설정은 맞지. 그런데 원펀맨 봐봐라 원펀맨이 조오오오오오온나게 강해도 긴장쩔지? 얼마나 버틸지 그런 긴장감이 돈다. 저런 설정을 가졌어도 어떻게 쓰냐가 중요. 용비불패는 저런 설정을 가지고 있는데도 모든 적을 해치울 수 있어도 "마공으로 인한 디버프", "옛 전우 적우와의 대결 중 요곡관으로 인한 트라우마로 패배, 다시 승리할 수 있는가?" 작지만 '긴장감'이 감돈다. 게다가 용비와 필적한 강한 적이 등장해서 용비를 몰아세우니 어떻게 하면 용비가 이길 수 있을까? 하고 독자들에게 호기심을 유발하고 점차 질질 끌어서 긴장감으로 유도하게 만든다.

반면 노블레스는 그런 양판소적 설정을 마찬가지로 갖고 있다. 용비불패처럼 근데 보면 존나 개노잼인데 이유는 단일패턴이다. 전투시작하고 3화에 겨우 얘들이 발리고 다음 화에서 라이가 나타나 늘 하던 블러드 필드!!!

반면 용비는? 흑산포 구룡아를 자기보다 약한 놈에게도 썼나? 병신새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