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업농신문=김민수 기자]사회교육중앙회가 자기계발(자기개발)을 위해 큐넷(Q넷, Q-Net)의 국가공인자격증 및 국가기술자격증, 국가전문자격증 취득에 관심 있거나 워크넷, 잡코리아, 사람인 등의 취업정보사이트(취업센터) 채용공고를 눈여겨보는 이들에게 개설된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하여 23종의 심리상담 및 교육지도 관련 자격증과정을 전액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연다고 밝혔다.

무료이벤트는 큐넷(Q넷, Q-Net) 국가자격증과 워크넷 등의 취업사이트에 관심 있는 이들의 자기계발지원과 취업경쟁력 향상을 돕고자 사회교육중앙회에서 사회공헌활동 취지로 마련했다. 무료이벤트 취지에 따라서 제출서류(국비지원무료교육종류인 취업성공패키지1,2카드(취성패) 및 실업자내일배움카드, 재직자(근로자)내일배움카드신청, 국민행복카드(아이행복카드) 등)는 일체 필요없이 누구든지 신청만으로도 심리상담사강의를 무료로 들을 수가 있다.

이들과 더불어 의사소통능력 및 교육프로그램개발능력 향상을 희망하는 사회복지사자격증과 보육교사자격증 및 한국어교원자격증취득 준비생, 학점은행제, 사이버대학교, 방송통신대학교 등을 통해서 시간적 제약이 없이 학업과 생업을 병행하며 배움의 기회를 얻고자 하는 이들도 온라인으로 이루어지는 온라인평생교육원인 사회교육중앙회 혜택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관계자는 전한다.

무료이벤트 신청방법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 회원가입시 추천인란에 '사회교육'입력 후 수강신청까지만 하면 접수 및 강의무료오픈 처리되며 신청자들은 개설된 심리상담사분야 및 아동청소년 지도사분야 총 23가지 자격증종류 중 원하는 3과정까지 조건 없이 전액무료수강 가능하다. 자격증과정은 컴퓨터나 스마트폰으로 최장 6주 기간에 인터넷강의와 자격증시험이 진행되며 취득자격증은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등록 되어있다.

청년취업준비생(고졸취업 및 대학생취업), 전업주부취업과 경력단절여성취업(주부재취업, 육아맘)을 돕는 여성취업센터 관심자, 취업박람회나 장년취업인턴제 및 취업카페 등에서 취업알선을 희망하는 이들 및 상담 또는 대인관계관련 직무계발을 하고자 하거나 학습지도 및 인성지도코칭 관련 직종에 자기계발을 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이번 무료교육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교육원 관계자는 전한다.

큐넷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운영하면서 국가자격시험 원서접수, 시험일정, 합격자발표정보, 자격증정보 등을 제공한다. 워크넷은 고용노동부 고용정보시스템으로 일자리채용정보를 제공하거나 직업정보, 고용보험 등을 안내하며 이밖에도 잡코리아, 알바몬, 알바천국, 인크루트 등이 있다.

심리상담사분야 개설자격증종류 중에는 내담연령별로 아동심리 및 청소년심리, 노인심리상담사. 치료목적별로 분노조절상담사(분노조절장애증상), 인지행동심리상담사 및 가족심리상담사. 분석도구별로 심리분석상담사 및 명리심리상담사, 진로적성상담사. 치료매개별로 미술심리상담사, 음악심리 및 놀이심리상담사 과정이 개설되어 있다.

또한 교육지도분야 개설자격증종류 중에는 자기주도학습 및 독서지도사, 영재창의 및 방과후지도사, 언어발달지도사와 초등영어지도사가 학습지도를 위한 자격증추천과정이며 인성지도사와 부모교육지도사, 학교폭력예방상담사는 인성교육프로그램을 위한 자격증과정에 해당된다.

취득한 자격증은 조현병, ADHD증상, 우울증, 망상증, 분노조절장애증상, 스트레스 등 정신장애 치료를 돕는 심리상담센터, 사회복지센터 및 건강가정지원센터 포함 상담시설과, 일반기업의 인사담당 및 교육코칭 직무 등에서 활용가능하며, 학교기관이나 어린이집 및 유치원과 공부방, 수면센터(수면클리닉), 부부상담센터(부부클리닉센터), 중앙보육정보센터, 육아종합지원센터, 건강가정지원센터, 방과후교실, 지역아동센터, 요양원, 치매병원, 노인복지시설, 다문화지원센터(다문화가정), 아동청소년상담센터, 진로상담센터, 학습클리닉센터, 정신건강증진센터 등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하다.

사회교육중앙회는 일자리사이트, 구인구직사이트, 취업정보사이트 형태의 취업정보센터를 홈페이지 내에 운영하면서 이마트문화센터, 홈플러스문화센터, 롯데마트문화센터 강사지원방법 및 이력서작성하는법, 자기소개서작성하는법, 심리상담사 취업자격증 활용 가능한 취업정보(방과후교사, 미술치료사, 인지치료선생님, 초등영어파트교사, 돌봄선생님 등의 채용공고소식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고 있다.

사회교육중앙회는 “취업경쟁력을 높이고자 미래유망자격증, 여성유망자격증 등의 전망 있는 자격증을 취득하기도 한다. 본원은 앞으로도 무료지원을 통해 취업 잘 되는 요즘 뜨는 자격증, 따기 쉬운 자격증, 주부자격증추천과정 등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관심 바란다” 고 전했다.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