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수요미식회 감자탕 맛집 리스트 TOP3] 50년 전통 감자탕, 시래기 감자탕 성지, 콩나물 감자탕 위치·가격?

공유
14

[수요미식회 감자탕 맛집 리스트 TOP3] 50년 전통 감자탕, 시래기 감자탕 성지, 콩나물 감자탕 위치·가격?

[주말 맛집투어 / 수요미식회 감자탕 맛집 리스트 TOP3] 후암동, 숙대입구역 외국인도 인정한 맛집-50년 전통 감자탕, 송파구 삼전동 맛집-시래기 감자탕 성지, 강남 신사동, 논현동, 가로수길 맛집-콩나물 감자탕·닭도리탕(닭볶음탕) 위치·가격? /사진=tvN '수요미식회' 114회 감자탕 편 맛집(게스트-전소민, 안재홍, 김현철)이미지 확대보기
[주말 맛집투어 / 수요미식회 감자탕 맛집 리스트 TOP3] 후암동, 숙대입구역 외국인도 인정한 맛집-50년 전통 감자탕, 송파구 삼전동 맛집-시래기 감자탕 성지, 강남 신사동, 논현동, 가로수길 맛집-콩나물 감자탕·닭도리탕(닭볶음탕) 위치·가격? /사진=tvN '수요미식회' 114회 감자탕 편 맛집(게스트-전소민, 안재홍, 김현철)
[글로벌이코노믹 차윤호 기자] tvN ‘수요미식회’ 114회에서는 ‘감자탕’편으로 꾸며져 진한 국물 속 살코기를 가득 품은 ‘감자탕 맛집’을 소개했다.

이날 ‘수요미식회’ 특별 게스트 자리에는 가요계의 진정한 미식가 가수 ‘김현철’ 자칭 미식가 배우 ‘전소민’ 그리고 수요미식회 열혈애청자 배우 ‘안재홍’이 출연했다.
‘수요미식회’에서는 뜨끈한 국물에 소주 한잔 딱! 매혹적인 ‘감자탕 맛집’ 세 곳을 소개했다.

< 수요미식회 감자탕 맛집 TOP3 리스트 >


● 감자탕 마니아들의 성지, 부드러운 살코기로 사로잡는 감자탕집은 서울시 송파구 삼학사로(삼전동)에 위치한 ‘주은 감**’집이다.

감자탕에 들어가는 식재료가 주연, 조연 가리지 않고 모두 빛난다는 평을 받은 이 집의 감자탕은 특히 부드러운 식감의 시래기로 손님들의 입맛을 사로잡는다고 한다.

‘수요미식회’ 게스트 전소민은 이 집 감자탕에 들어 간 고기가 맛있었다며 적당한 기름과 부드러운 육질의 살코기가 좋았다는 맛평가를 전했다.

이 집의 감자탕은 小 2만7000원, 中 3만5000원, 大 4만원의 가격대로 맛볼 수 있으며 해장국은 한 그릇에 7000원이다.

● 50년간 감자탕을 끓여온 깔끔하고 담백한 매력의 감자탕집은 서울시 용산구 후암로(후암동/숙대입구역 맛집)에 위치한 ‘원조감자탕 ***’이다.

‘수요미식회’에서는 우직하게 옛 맛을 지켜온 이 집은 돼지 뼈, 감자, 파만 들어가 깔끔한 맛을 자랑한다고 소개했다.

이에 이 집을 찾은 외국인들의 모습도 심심찮게 만나볼 수 있다고 한다.

이 집에서 판매하는 감자탕은 小 1만5000원, 中 2만원, 大 2만5000원이며 감자탕백반은 한 그릇에 6000원이다.

● 친근하고 편안한 분위기로 시원하면서 얼큰한 콩나물 감자탕집은 서울시 강남구 강남대로(신사동/신사역, 논현역, 가로수길 맛집)에 위치한 ‘닭한마리 ***’집이다.

‘수요미식회’에서는 이 집의 감자탕에 대해 ‘술 생각이 나는 매콤한 감자탕’이라고 소개했다.

닭볶음탕(닭도리탕) 맛집으로 이미 소문이 난 이 집의 감자탕은 떡, 콩나물, 파 등을 넣어 특색을 더했다.

‘수요미식회’ 게스트 안재홍은 이 집의 감자탕에 대해 “맛있게 매웠는데 찌개나 찜 같은 느낌이 들었다”는 맛평가는 남겼다.

닭볶음탕 느낌이 난다고 하는 이 집의 감자탕은 2인 2만5000원, 3인 3만2000원, 4인 4만원, 특사이즈 5만원이다.

차윤호 기자 chach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