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고 재미있는 한국어 문법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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쉽고 재미있는 한국어 문법 1

Fun! easy!
  • 저자
    부산외국어대학교 한국어문화교육원
  • 출판
    랭기지플러스
  • 발행
    2010.01.20.
책 소개
외국인 학습자가 딱딱하고 어렵다고 여기는 한국어 문법을, 쉽게 접근하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구성한 교재. 학습 대상자의 수준을 한국어능력시험(TOPIK)3급 정도에 맞추었으며, 학습 단계에 따른 난이도와 빈도, 활용도를 바탕으로 교수요목을 설정하여 전체 단원을 구성하는 한편, 각 단원은 실제적인 상황 연출을 통해 자연스럽고도 유의미한 한국어 문법을 익힐 수 있도록 교수·학습 단계를 구성하였다. 총 35과로 이루어져 있으며, 각 단원은 인식단계, 이해단계, 연습단계, 활용단계로 체계적으로 진행되도록 하였다.

책 정보

책 정보

  • 카테고리
    외국인을 위한 한국어
  • 쪽수/무게/크기
    256554g188*254*20mm
  • ISBN
    9788955188073

책 소개

외국인 학습자가 딱딱하고 어렵다고 여기는 한국어 문법을, 쉽게 접근하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구성한 교재. 학습 대상자의 수준을 한국어능력시험(TOPIK)3급 정도에 맞추었으며, 학습 단계에 따른 난이도와 빈도, 활용도를 바탕으로 교수요목을 설정하여 전체 단원을 구성하는 한편, 각 단원은 실제적인 상황 연출을 통해 자연스럽고도 유의미한 한국어 문법을 익힐 수 있도록 교수·학습 단계를 구성하였다.
총 35과로 이루어져 있으며, 각 단원은 인식단계, 이해단계, 연습단계, 활용단계로 체계적으로 진행되도록 하였다.
예스24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쉽고 재미있는 한국어 문법1」은 외국인 학습자가 딱딱하고 어렵다고 여기는 한국어 문법을, 쉽게 접근하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학습 대상자의 수준을 한국어능력시험(TOPIK)3급 정도에 맞추었으며, 학습 단계에 따른 난이도와 빈도, 활용도를 바탕으로 교수요목을 설정하여 전체 단원을 구성하는 한편, 각 단원은 실제적인 상황 연출을 통해 자연스럽고도 유의미한 한국어 문법을 익힐 수 있도록 교수·학습 단계를 구성하였습니다.

총 35과로 이루어져 있으며, 각 단원은 인식단계, 이해단계, 연습단계, 활용단계로 체계적으로 진행되도록 하였습니다.



[구성 및 특징]



이 책의 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제목/대화: 각 단원에서 배울 문법과 그 의미를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재미있는 그림과 함께 짧은 대화문을 제시하였습니다. 학습자는 대화문을 읽음으로써 각 문법이 어떤 상황에서 사용되는지 알게 됩니다.



이해하기: 단원에서 배울 문법의 의미와 형태를 정리하여 제시하고 그림과 함께 예문을 제시하였습니다. 학습자는 다양한 예문을 통해 문법의 쓰임을 알게 됩니다.



아하!: 학습자가 어려워하는 문법들을 좀 더 보충하여 제시하고 있습니다.



연습하기: 학습자가 배운 문법을 이해한 후 그것을 연습하고 사용하는 단계로 문장 완성하기, 문장 만들기 등의 기본적인 연습부터 대화 구성하기까지 다양한 연습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활동하기: 배운 문법을 정리, 활용하는 단계로 실제 담화 상황에서 학습자가 좀 더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말하기, 듣기, 읽기, 쓰기와 연계된 활동들로 구성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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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머리말

일러두기

차례

교재 구성

준비 학습

등장인물 소개

제1과 키가 아주 커 보여요.

제2과 식사하고 나서 30분 후에 드세요.

제3과 떡볶이가 매울 것 같아요.

제4과 음식이 맛있는가 봐요.

제5과 유명한 가수가 온다고 해요.

제6과 잘난 척하는 사람이 싫어요!

제7과 아무거나 다 잘 먹어요.

제8과 아무 것도 기억나지 않아요.

제9과 추우면서 안 춥다고 해요.

제10과 도둑이 경찰에게 잡혔어요.

제11과 아무리 배가 고파도 참아야 해요.

제12과 피곤하더라도 씻고 자요.

제13과 많이 먹는 편이에요.

제14과 얼굴이 왜 갑자기 빨개졌어?

제15과 요리를 잘하게 되었어요.

제16과 여자 친구가 없는 줄 알았어.

제17과 음식이 먹을 만했어요?

제18과 자느라고 아무것도 못 들었어요.

제19과 아이가 아빠를 점점 닮아 가요.

제20과 깨끗하게 정리해 놓고······.

제21과 쓰기는 잘하는 반면에 말하기는 못해요.

제22과 하루 종일 누워 있었어.

제23과 물에 빠져서 죽을 뻔했어.

제24과 슬픈 영화를 보면 눈물이 나곤 해요.

제25과 도착하는 대로 전화할게요.

제26과 집에 가다가 돈을 주웠어요.

제27과 소방관이 아기를 살렸어요.

제28과 예전에 좋아했던 사람이에요.

제29과 듣던 것보다 더 예쁘더군요.

제30과 나이에 비해서 어려 보여요.

제31과 꽤 많이 아플 텐데······.

제32과 늦게 올 수밖에 없었어요.

제33과 깎아 주는 김에 좀 더 깎아 주세요.

제34과 태풍이 부는 바람에······.

제35과 우승을 놓치고 말았어.

부록 동사·형용사의 불규칙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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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 <b> 이양혜, 이동연, 이민경</b>(부산외국어대학교 한국어문화교육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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