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스 웹툰작가 주호민 김풍 기안84 전선욱 출연 !! 주호민 김풍 기안84 전선욱 나이 본명 파괴왕 신과함께 냉장고를 부탁해 찌질의 역사 아트카 차 패션왕 프리드로우 작가


오는 6월 1일 방송되는 JTBC 밥벌이 연구소 잡스에는 열두번째 직업 연구 대상으로 웹툰 작가가 선정되어 주호민 김풍 기안84 전선욱 작가가 출연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하루 평균 구독자수가 620만명이나 되는 웹툰을 그리는 웹툰 작가에 대해 심도 있는 직업 분석이 기대 되네요~




찌질의 역사 김풍


잡스에 출연한 김풍은 찌질의 역사가 영화와 된다면 누구를 캐스팅 하고 싶냐는 질문에 찌질의 역사는 건축학개론의 이제훈씨를 모티브로 그리기 시작했으며 연재 중에는 미생의 임시완과도 잘 어울린다 생각했다고 하네요~



여주인공으로는 설현을 꼽았는데 이에 박명수 전현무 노홍철은 본인 이상형을 이야기 하는거 아니냐는 의심의 눈초리를 보냈다고 합니다.



김풍은 1978년생으로 올해 나이는 40살이며 본명은 김정환입니다.


홍익대 애니메이션학과에 다니던 2003년 웹툰 "폐인가족"으로 데뷔했는데 당시 다양한 신조어를 넣은 웹툰으로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폐인가족"의 성공은 싸이월드 미니홈피 캐릭터 사업으로 이어졌는데 2015년 황금어장-라디오스타에 출연한 김풍은 미니홈피용 캐릭터를 팔아 월 평균 매출 10억원을 달성했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이후 영화기자와 연극배우, 게임 디자이너 등 다양한 직업을 가지며 활발한 활동을 하던 김풍은 자취시절 만든 다양한 "자취요리"들이 큰 호평을 받게 돼 "냉장고를 부탁해"에 출연하게 되며 일명 야매요리로 전문 셰프들에게도 뒤지지 않는 승률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최근 김풍, 심윤수 작가의 웹툰을 원작으로 한 뮤지컬 "찌질의 역사"가 뮤지컬로 재탄생되어 오는 6월 3일 프리뷰 개막을 앞두고 있어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패션왕 기안84


기안84는 1984년생으로 올해 나이는 34살이며 키는 176cm로 알려져 있습니다. 본명은 김희민입니다.



기안84 닉네임을 쓰는 이유는 자신이 만화가가 되기로 결심한 곳이 경기도 화성시 기안동이고 본인이 1984년생이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기안84는 2009년 야후코리아 카툰세상에 '노병가'를 연재하며 마니아층을 형성했으며 이후 2011년 네이버 웹툰에 "패션왕"을 연재해 인기 웹툰작가로 이름을 알렸습니다.




"패션왕"은 2014년 영화화 되어 주원, 설리, 안재현, 박세영 등이 출연해 누적관객수 59만명을 동원했습니다.



패션왕, 복학왕, 체육왕 등 다양한 웹툰을 연재하며 작가로 활동하던 기안 84는 최근 해피투게더, 나혼자산다 등 여러 예능에서 주목 받으며 인기를 모으고 있습니다.


얼마전 나혼자산다에 출연중인 기안84는 파격적인 자동차 리폼으로 자신만의 아트카를 만드는 모습이 그려져 화제를 모으기도 했습니다.



신과 함께 파괴왕 주호민


무한도전 릴레이툰과 마리텔에 출연하며 이름을 알린 주호민은 특히 파괴왕이란 별명으로 유명합니다.


주호민이 거쳐간 곳은 모두 사라진다고 해서 생긴 별명으로 자주 가던 마트, 연재하다가 그만둔 사이트, 아르바이트했던 곳, 체육관 등이 문을 닫았다고 말해 화제가 됐었죠~



아이러니컬하게도 주호민이 출연한 지 2달이 지나지 않아 마리텔이 종영을 결정하게 돼 별명의 위력(?)을 다시금 증명하게 되었습니다. 마리텔의 마지막회가 될 101회는 오는 6월 방영 예정입니다.



주호민은 1981년생으로 37살이며 2005년 군대만화 짬으로 데뷔해 2010년 네이버 웹툰에 입성하여 신과함께 저승편, 이승편, 신화편 등을 연재하며 큰 인기를 모으고 있습니다.



떠오르는 슈퍼루키 프리드로우 전선욱


나혼자산다에 출연중인 기안84편에 간간이 얼굴을 비치며 훈훈한 외모로 화제를 모은 전선욱은 대학시절 게임회사 취업을 준비하다 네이버 도전만화에 프리드로우를 연재하며 인기를 끌었고 정식 웹툰 작가로 데뷔하였습니다.



2013년 연재를 시작한 프리드로우는 네이버 토요웹툰 1위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습니다.


전선욱은 1987년생으로 올해 나이는 31살입니다.



초등학교 때부터 만화 그리는 것을 좋아해 중고등학생 때는 인터넷에 꾸준히 만화를 올렸고 프리드로우는 군대 전역 전 스토리를 생각해 몇번의 리메이크를 거쳐 연재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얼마 전 나혼자산다 기안84 아트카 만들기 프로젝트편에 2015 벤츠 E 클래스 카브리올레를 선보여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참고로 해당 차는 7,090~8,420만원선이라고 합니다.



한편 김풍 기안84 주호민 전선욱이 출연하는 잡스 웹툰 작가편은 오는 6월 1일 밤 9시 30분에 JTBC에서 방송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