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브리핑] '성희롱 의혹' 강대희 서울대 총장 후보 사퇴

입력
기사원문
이지은 기자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1. '성희롱 의혹' 강대희 서울대 총장 후보 사퇴

성희롱과 논문 표절 논란이 일었던 강대희 서울대 의대 교수가 서울대 총장 후보직에서 스스로 물러났습니다. 강 교수의 사퇴에 따라 성낙인 총장의 임기가 끝나는 19일 이후부터 교육 부총장이 총장 권한대행을 할 전망입니다.

2. 고속도로 주행 중 'BMW' 또 화재…올해만 3번째

인천 국제공항 고속도로를 달리던 BMW 차량에서 어젯(5일)밤 불이 나 차가 완전히 탔습니다. 불이 크게 번지기 전에 다행히 운전자는 차를 멈추고 대피해 인명 피해는 없었습니다. 같은 차종에서 주행 도중 화재가 난 건 올해 알려진 것만 세 번째입니다.

3. 멕시코 무허가 폭죽공장 폭발…최소 19명 사망

멕시코 중부의 소도시 툴테펙의 무허가 폭죽 제조 공장에서 폭발이 나, 현장에 출동한 경찰 등 최소 19명이 숨지고 40명이 다쳤습니다. 이 폭발로 일어난 불은 인근 작업장과 창고로 번졌고, 네 차례 연쇄 폭발이 발생해 피해가 커졌습니다.

4. 태국 푸껫서 선박 뒤집혀…60여명 사망·실종

태국 푸켓 인근 해상에서 현지시간 5일, 100여명을 태운 선박이 높은 파도에 뒤집혀 적어도 10명이 숨지고 50여 명이 실종됐습니다. 승객 대부분은 중국인 관광객이었고, 한국인은 타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다고 주태국 한국대사관은 밝혔습니다.

이지은(jel@jtbc.co.kr)

▶ 라이브 시청은 유튜브로, 제보는 뉴스룸으로!

▶ 스토리, 라이브, 비하인드! JTBC 소셜스토리

Copyright by JTBC(http://jtbc.joins.com) and JTBC Content 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제 말과 글이 여러분의 마음을 가만 가만 두드릴 때까지, 취재현장의 울림을 담아내겠습니다.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