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성로 태왕스파크 오는 13일 홍보관 오픈

입력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대구 대표 건설명가 (주)태왕이 시공하는 대구 '동성로 태왕스파크' 홍보관이 오는 7월 13일 오픈한다. 이로써 지난 2014년 이후 5년째 추진해온 공평주차장 부지 신개념 테마파크쇼핑몰을 직접 만나볼 수 있게 되었다.

미리 가본 태왕스파크 홍보관에는 실제로 작동하는 관람차 모형이 한눈에 시선을 사로잡는다. 1층은 길거리에서 쇼핑몰 내부로 구분없이 이어지는 골목이 2개 나 있다. 빌딩 속 골목과 별도로 역시 길거리에서 바로 타고 올라가는 전망 에스컬레이터가 눈에 띈다.

옥상에는 자이로스핀, 티컵 등 놀이기구와 함께 휴식할 수 있는 테마파크와 젊은 감성을 유혹하는 루프탑바가 보인다. 하나하나가 기존 동성로는 물론 대구 어디에서도 볼 수 없었던 기네스적 작품임을 느낄 수 있다.

"대백으로 연결되는 동성로 6길을 스파크 내부로 끌어들인 겁니다. 228공원으로 이어지는 코너에 있으니까 동성로에서 가장 핫한 길이 되는 것이죠. 골목 걷는 재미를 전망 에스컬레이터에도 담았습니다. 블링블링한 동성로 야경을 내려다보며 하늘길을 걷는 공중가로입니다. 동성로 골목 다니기 좋아하는 대구 청소년들이 태왕스파크 앞 만남의 광장에서 친구를 만나 어디 갈까 하며 골목을 걸었을 뿐인데 자연스럽게 태왕스파크 안에 들어오는 것이죠. 골목문화는 한층 한층 올라가면서도 계속 이어집니다. 맛있는 먹거리, 스트리트 쇼핑몰, VR게임장, 롤러장 등 체험성을 극대화한 공간들이 젊은 고객들을 아주 만족시킵니다. 그런 가운데 어디선가 환호성이 들려옵니다. 이 친구들이 어떤 반응을 보일까요? 옥상 자이로스핀 우리도 한 번 타보자! 겁나면 테마파크에서 놀면 되지. 관람차에서 평소 못보던 풍경의 앵글을 감상하며 첫 키스의 추억을 만들 수도 있고요. 이게 바로 동성로 태왕스파크입니다." 관계자의 설명을 들으며 모형을 보니 그야말로 대구 청소년들의 아지트가 될 것이 틀림없어 보인다.

완공시 대구 대표명소가 될 동성로 태왕스파크는 대구 대표 건설명가 (주)태왕이 시공한다. 태왕은 올해 대구 남구·중구·달서구·달성군 등 4개 단지, 구미 2개 단지와 상주·포항 등 8개 단지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며, 수주 5천억원 및 매출 3천억원 달성, 도급순위 전국 100위 입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라인업도 아파트에만 머물지 않고 노후도심 리뉴얼사업, 일반건축물, 복합쇼핑몰 등으로 다각화하고 있다.

태왕 노기원 대표는 "동성로에 없었던 기념비적 작품인 만큼 대구의 대표명소가 될 것"이라면서 대구를 대표하는 건설명가로서 최선을 다해 잘 짓겠다는 의지를 피력한다. 노 대표는 건설업계 젊은 CEO의 대표주자다. 특히 대한주택건설협회 대구시회 수장으로 지역 주택건설업계의 새로운 미래를 개척해갈 선도적 역할을 맡고 있다. 2001년 개발 사업으로 건설업계에 첫발을 내디딘 노 대표는 2010년 태왕 건설부문을 인수하면서 본격적으로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다. 검찰청 출신답게 정도경영과 투명경영은 물론이고, 남다른 추진력과 두둑한 배짱으로 인수 7년 만에 도급순위 600위권에서 100위권의 회사로 성장시켰다.

동성로 태왕스파크는 태왕의 기술력과 이름값에 힘입어 사업의 안전성과 공신력을 더했다. 동성로 핵심상권의 입지적 조건과 랜드마크 쇼핑몰이 될 수 있는 제품력까지 성공투자를 위한 3박자를 제대로 갖춘 셈이다. 게다가 권리금만 억대가 넘는 특급지에 권리금 장벽이 없는 첫 분양으로 임대경쟁력까지 막강하다.

또하나 주목할 것은 이게 더 큰 성공의 시작일 뿐이라는 사실이다. 공평주차장 부지 총면적 9천927㎡(3천여 평)인데 태왕스파크는 1단계 사업으로 3,578㎡ 대지면적에 연면적 24,007㎡, 지상 8층 지하 2층 규모의 초대형 쇼핑몰이지만 전체 면적에 비하면 절반 못미친다. 사업주체인 (주)도원투자개발 이동경 대표는 "종합청사진은 도심 관광특구"라며 "태왕스파크는 동성로를 넘어 대구의 외연을 넓히는 기폭제"가 될 것이라 말한다.

최근 동성로는 한국관광100선으로 선정된 근대골목과 김광석거리 등 차별화된 관광인프라로 새롭게 도약하고 있다. 대구시 차원에서는 의료·뷰티관광의 메카를 추구하며 노력해온 결과 비수도권에서는 최초로 의료·뷰티 관광객 2만 5천명을 돌파(2016년 기준)하는 등 괄목할만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 대표는 "대구를 찾는 의료·뷰티관광객들이 우리 건물 클리닉센터에서 의료서비스를 받고 2단계 사업부지에 있는 호텔에 투숙하면서, 회복기에는 바로옆 228공원과 국채보상공원에서 산책도 하고 우리 건물과 동성로 전역에서 쇼핑과 놀이, 김광석 거리, 근대골목 투어 등 다양한 체험을 도보거리에서 원스탑으로 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초특급 디벨로퍼다운 구체적이고 미래지향적인 포부를 드러낸다.

한편 동성로 태왕스파크는 그야말로 '스파크 튀는' 오픈이벤트로도 입소문이 한창이다. 여성들의 로망 '샤넬백 20개 증정' 행사가 그것이다. 도원투자개발은 7월 13일 홍보관 오픈 붐을 극대화하기위해 7월 6일~15일 방문상담객을 대상으로 1차 추첨(7월 15일 일요일 15:00, 태왕스파크 홍보관)을 통해 10개를 증정하고, 추후 2차 행사를 통해 나머지 10개를 증정할 계획이다.

전국 브랜드로 도약하는 향토기업 태왕, 동성로 상권의 판을 바꾸는 신개념 테마파크쇼핑몰, 용의주도한 디벨로퍼의 통큰 오픈행사가 맞물린 동성로 태왕스파크의 흥미진진한 행진은 두고두고 대구최대의 화제거리가 될 것으로 보여진다.

imkt@dt.co.kr

디지털타임스 홈페이지 바로가기 / 디지털타임스 뉴스 더보기
네이버 채널에서 '디지털타임스'를 구독해주세요.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경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