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 검색어

실시간 인기 검색어

나 이재익 크리에이터

이재익 저자(글)
시공사 · 2012년 08월 27일
8.9 (10개의 리뷰)
힐링돼요 (100%의 구매자)
  • 나 이재익 크리에이터 대표 이미지
    나 이재익 크리에이터 대표 이미지
  • A4
    사이즈 비교
    210x297
    나 이재익 크리에이터 사이즈 비교 146x200
    단위 : mm
MD의 선택 소득공제
10% 11,700 13,000
적립/혜택
650P

기본적립

5% 적립 650P

추가적립

  • 5만원 이상 구매 시 추가 2,000P
  • 3만원 이상 구매 시, 등급별 2~4% 추가 최대 650P
  •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추가 최대 300원
절판되었습니다.

해외주문/바로드림/제휴사주문/업체배송건의 경우 1+1 증정상품이 발송되지 않습니다.

패키지

북카드

키워드 Pick

키워드 Pick 안내

관심 키워드를 주제로 다른 연관 도서를 다양하게 찾아 볼 수 있는 서비스로, 클릭 시 관심 키워드를 주제로 한 다양한 책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는 최근 많이 찾는 순으로 정렬됩니다.

책 소개

이 책이 속한 분야

이재익은 어떻게 소설을 쓰고 방송을 연출하고 영화를 만드는가!
소설ㆍ영화ㆍ방송 삼단합체 크리에이터 이재익의 거의 모든 크리에이티브 이야기『나 이재익, 크리에이터』. 낮에는 두시탈출 컬투쇼 PD로, 밤에는 소설가이자 시나리오 작가로 살아가는 저자의 크리에이티브 실천 비법을 들려주는 책이다. 동료 및 후배, 예비 크리에이터들에게 받았던 질문에 대한 솔직담백한 대답과 함께 아무 생각 없이 일하면서 자연스럽게 체계를 잡은 저자만의 크리에이티브 중심적 생활 비법을 소개한다. 저자 나름의 시간 관리 방법이나 창작의 원동력은 무엇이며 어떻게 실현시키는지, 어떻게 하면 크리에이터가 될 수 있는지 등에 대해 발상법부터 실행법까지 저자의 경험을 통해 알려주고 있다. 개념을 잡고, 실전 경험을 다룬 필드 매뉴얼 형식으로 구성해 이재익이라는 크리에이터의 머릿속에 들어와 있는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작가정보

저자(글) 이재익

저자 이재익은 1975년생으로 서울대학교 영문학과를 졸업했다. 1997년 장편소설 《질주 질주 질주》로 『문학사상』 소설 부문에 당선되어 등단하였고, 2001년 SBS 라디오 PD로 입사한 이후 현재 라디오 프로그램 《두시탈출 컬투쇼》 PD로 활약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 장편소설 『아가씨』 『41』 『노벰버 레인』 『아버지의 길 1, 2』 『싱크홀』 『아이린』『심야버스 괴담』 『서울대 야구부의 영광』 『압구정 소년들』 『미스터 문라이트』 『원더풀 라디오』 등과, 소설집 『카시오페아 공주』, 에세이 『하드록을 부탁해』 등이 있다. 1999년부터 영화 《질주》 《목포는 항구다》《원더풀 라디오》 등의 시나리오를 쓰면서 시나리오 작가로도 이름을 떨치고 있다. 대학 졸업 후 카피라이터부터 소설가, 시나리오 작가, 라디오 PD까지 거의 모든 크리에이티브 영역을 경험했다. 이 책은 15년을 소설가로, 13년을 시나리오 작가로, 11년을 라디오 PD로 살아오는 동안, 많은 동료 및 후배 크리에이터들에게 받았던 질문에 대한 솔직담백한 대답이다.

목차

  • 프롤로그

    part 1 크리에이터 되기
    도대체 크리에이티브란 무엇인가? | 누가 재능 있는 크리에이터인가 | 크리에이터 자격증 따기_ 소설가, 시나리오 작가, PD

    part 2 나는 크리에이터다
    누구에게나 아마추어 시절은 있다 | 크리에이터는 어떻게 단련되는가? | 크리에이티브의 맛

    part 3 크리에이터를 위한 내비게이션
    시작은 ‘만약에...’에서_ 싱크홀(황소북스, 2011년) | 실화는 어떻게 소설이 되는가_ 41(자음과모음, 2012년) | 세 개의 세계가 함께 조우한 결과물_ 원더풀 라디오(아이비젼, 2012년) | 라디오를 넘어선 라디오 쇼_ 두시탈출 컬투쇼(SBS 파워FM 107.7MHz)

    부록_ 이재익의 추천노트
    에필로그

책 속으로

근성이 없는 크리에이터는 몽상가에 불과하다. 다른 일을 하기를 권한다. 이미 이 사회에 몽상가는 너무 많으니까! 근성이 중요한 이유는, 많은 경우 크리에이티브 결과물을 만드는 과정이 크리에이터 혼자만의 노력과 결정에 의존하기 때문이다. (…) 늦은 밤 작업실에 홀로 앉아 스토리와 싸울 때 바라보는 밤하늘은 얼마나 아름다운지. 치밀어 오르는 감정을 이기지 못하고 맥주 한 캔 들고 옥상으로 올라간다. 별과 달과 나밖에는 아무도 없는 공간에서 맞이하는 짜릿한 정적이란. 주문을 걸어라. 나는 신이다. 내 손끝에서 이야기가 탄생하고 천사와 악한, 총잡이와 창녀, 연인과 친구들이 태어난다. ? part 1. 크리에이터 되기 p.35

PD는 팀의 지휘자다. PD의 주요 업무 중 대부분은 다양한 파트의 사람들과 소통하는 일이다. 연예인들과도 친하게 지내야 하고 작가들과도 이상적인 관계를 맺어야 하고 동료나 선후배 PD들과의 관계도 중요하다. 각종 이벤트를 벌일 때는 대행사 직원들과도 파트너십이 필요하고, 특히 시사-교양 PD들은 기자처럼 별의별 분야와 계층의 불특정 다수의 사람들과 계속 관계 설정을 해나가야 한다. 관계. 사람과 사람은 무엇을 통해서 관계를 맺는가? 말과 글이다. 때문에 당연히, 공중파 방송국 입사 시험에서는 글쓰기와 말하기를 중요하게 본다. 아주 중요하게. ? part 1. 크리에이터 되기 p.62

책이나 영화, 공연, 전시 등을 보는 것은 당연히 크리에이티브에 보탬이 된다. 그냥 스쳐 보내지 말고 자기만의 ‘레퍼런스 라이브러리Reference Library’를 만들어놓으면 좋다. 여러 매체 중에서 영화를 예로 들면 이렇다. 자신이 정말 꽂히는 영화들을 모아놓아라. DVD로 소장하면 제일이겠으나 편리성으로는 파일이 좋다. 단, 그냥 좋아하는 영화를 다 모아놓으라는 것이 아니다. 영화를 보다 보면 영감을 주는 영화가 있다. 스토리가 떠오르고 캐릭터가 그려지고 막 그런 거 있잖나. 나도 이런 거 만들어보고 싶고 막 그런. 그럴 때 간단한 아이디어 메모와 함께 카테고리를 만들어서 보관해라. ? part 1. 크리에이터 되기 p.70

그렇게 출간된 소설이 나의 처녀작 《질주 질주 질주》였다. 원래 내가 붙인 제목은 ‘질주’였으나 출판사 회장님께서 한 번은 임팩트가 약하다고 세 번 반복을 주장하셨다. 지금도 나는 한 번이 낫다고 생각하지만 어릴 때부터 불의를 보면 잘 참는 데다 논쟁을 싫어하던 나는 흔쾌히 회장님의 의견을 수용했다. (…) 잘라 말하자면 나는 문학사상사 같은 유서 깊은 출판사의 문학상을 받을 정도의 실력이 없는 소설가였다. 당선작 한 편만 놓고 보자면 시대적인 배경과 어우러져 좋은 평을 받을 수도 있는 일이지만, 그 작품이 내가 처음 쓴 장편소설일 정도로 나는 뭐가 뭔지 몰랐다. (…) 나는 소설에 대해 고민하고 문장을 수련하는 대신 거만한 태도로 바로 다음 작품을 썼고 두 번째 장편소설을 출간했다. ? part 2. 나는 크리에이터다 pp.80~82

다시 소설을 쓰기까지 7년이라는 시간이 걸렸다. 그동안 나는 깨달았다. 행운을 감사히 여길 줄 모르면 불운으로 바뀐다는 것을. 그리고 소설가로서 나는 이제부터가 시작이라고 생각했다. 그리고 ‘이재익 스타일’의 소설을 쓰기로 마음먹었다. 문단의 홀대와 무시, 무관심에 흔들리지 말자고 다짐했다. 초보 소설가의 짧은 성공과 긴 방황은 그렇게 끝나고, 소설가로서 제2의 시작을 했다. 몇 년 안 되는 사이에 10권이 넘는 소설을 부지런히 써낸 것도 너무 오랜 시간 방황한 것에 대한 반성인지도 모른다. 얄팍한 재능을 믿고 까불던 과거를 속죄하는, 과한 성실함일지도 모르겠다. ? part 2. 나는 크리에이터다 p.84

<소유진의 러브 앤 뮤직>이 젊은 PD의 감성으로 자연스럽게 만든 프로그램이라면 <이봉원의 으랏차차 라디오>는 잘 모르는 분야를 공부해가면서 만든 프로그램이었다. 안타깝게도 두 프로그램 다 오래 하지 못하고 문을 닫아야 했다. (…) 두 프로그램을 통해 교훈을 얻었다. 나는 초보 크리에이터로서 욕심이 과했다. 뭔가 새롭고 독창적이고 의미 있는 코너를 만들고 싶었다. 그러나 그것이 실상 청취자들이 원하는 코너는 아니었던 것 같다. 내 기분에 취하지 말고 청취자들의 기분에 맞춰야 했다. ? part 2. 나는 크리에이터다 pp.101~102

다행히도 우리의 육체가 겨우 서른만 넘어가도 쇠퇴일로를 걷는 데 반해 정신은 훨씬 더 오래 단련할 수 있다. 죽거나 치매가 오기 전까지 우리의 정신은 단련하면 할수록 강해진다. 물론 크리에이티브가 머리만의 문제는 아니다. 가슴에 담긴 감성도 중요하다. 나는 감성조차도 노력에 의해 유지할 수 있다고 믿는 사람이다. 웨이트 트레이닝처럼 감성도 키울 수 있다고 믿는다. 그것을 감성훈련이라고 부르겠다. ? part 2. 나는 크리에이터다 p.105

크리에이터가 가져야 할 바람직한

출판사 서평

낮에는 컬투쇼 PD, 밤에는 소설가?시나리오 작가
삼단합체 크리에이터 이재익의
크리에이티브 중심적 생활 비법


SBS라디오 <두시탈출 컬투쇼>, 영화 <원더풀 라디오>, 소설 《서울대 야구부의 영광》. 이들 크리에이티브의 공통점은? 모두 이재익이라는 크리에이터의 손에서 탄생했다는 것. 이 책 《나 이재익, 크리에이터》는 카피라이터로 시작해 소설가에서 시나리오 작가로 다시 라디오 PD로 종횡무진 활약하는 이재익이 말하는 크리에이티브의 모든 것이다.
작가 이재익은 1997년 문학사상 소설상을 받으며 등단한 뒤, 10여 년 넘게 소설, 영화, 방송 일을 함께하면서 12편의 소설을 내고, 3편의 영화 작업에 참여했으며, 부동의 청취율 1위 <두시탈출 컬투쇼> 담당 PD로 활약 중이다. 특별히 ‘작정’한 것은 아니었다지만 이쯤 되니 그 ‘비결’이 궁금해진다. 그의 창작의 원동력은 무엇일까? 아이디어는 어디서 얻을까? 아니 대체 그 많은 일을 언제 어떻게 다 할까? 그라면 무언가 다른, 이재익만의 비법을 갖고 있지 않을까?
실제로 이재익은 많은 크리에이터 지망생들에게 이메일을 받는다고 한다. ‘어떻게 하면 작가가 될 수 있나요?’ ‘어떻게 하면 방송국 PD가 될 수 있나요?’ 또 ‘크리에이티브한 마인드를 갖기 위한 좋은 방법은 없나요?’ 이 책은 이처럼 많은 동료 및 후배, 예비 크리에이터들에게 받았던 질문에 대한 솔직담백한 대답이다. 탁월한 이야기꾼인 그는 에세이 형식을 빌어 그 모든 질문에 솔직하고 직설적이면서도 위트 넘치게 답한다.

먼저 1장에서는 크리에이티브, 또 크리에이터란 무엇인지, 크리에이터에게 필요한 재능은 무엇인지, 그리고 크리에이터가 되려면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구체적으로 말한다. 2장에서는 이재익 자신의 초보 시절 좌충우돌 에피소드를 공개한다. 스물셋의 나이에 소설가로 등단하고 그 소설이 영화로 만들어지면서 한창 기고만장했던 이야기부터 음반회사에서 광고회사, 방송국으로 이어지는 실패담과 그로부터 얻은 교훈, 그리고 다시 시작하기까지의 과정을 담았다.
3장에서는 이재익이라는 작가이자 PD가 어떻게 사물을 포착하고 어떤 과정을 거쳐 결과물을 만들어내는지 속속들이 공개한다. 일종의 제작노트로 특히 아이디어를 구체화하는 과정에서 어떻게 브레인스토밍하는지 보여줌으로써 사실감을 더했다. 책 말미에는 크리에이티브를 자극하는 데 도움이 되는 책과 영화를 소개했다.
이 책 《나 이재익, 크리에이터》는 저자 이재익과 같은 크리에이터, ‘또 그런 일을 꿈꾸는 사람들에게 한 줄기 빛까지는 몰라도 한 끼 별미 정도는 될 것이다.’ 누가 아는가, 그 별미가 잃었던 당신의 크리에이티브를 돌아오게 할지.

크리에이티브하고 싶은 당신을 위한 내비게이션

크리에이티브하다, 혹은 창의적이다. 많은 사람들이 창의적인 사람이 되고 싶어 하고, 또 그런 일을 하기를 꿈꾼다. 이 책에서 작가는 크리에이터가 되기 전에 ‘어떤 크리에이터’가 되고 싶은지 묻는다. 바로 크리에이터로서의 신념에 관한 이야기다.
실제로 이재익은 굉장히 정체성이 확고한 사람이다. 다방면에서 그렇게 많은 일을 하다 보면 헷갈릴 법도 한데, 그렇지 않다. 오히려 어떤 상황에서든 ‘지금 내가 누구인지’, ‘무엇을 하고 있는지’ 확실히 알고 있다. 소설가로서 그는 재미있는 책을, 부지런히 많이 쓰고자 한다. 시나리오 작가로서는 예술가의 고집 대신, 영화라는 요리에 주재료를 공급하는, 감독과 제작자에게 만족을 주는 사람이 되기 위해 애쓴다. 한편 PD로서는 자신의 판단보다는 청취자와의 소통과 교감을 원칙으로 삼는다. 이 세 영역에서 각기 다른 신념은, 적시적소에서 발현되어 각기 다른 크리에이티브에 자극을 주고, 때로 한데 어우러져 시너지 효과를 내기도 한다.
이 책 《나 이재익, 크리에이터》에서 저자 이재익이 경계하는 것 중 하나는 바로 신념 없는, 소위 말하는 천재적인 크리에이터다. 그는 이렇게 말한다. “천재들의 방식은 직관에 의존하는데, 직관이란 날뛰는 망아지와 같아서 그 힘은 무시무시하나 그 힘만으로 트랙을 끝까지 완주하기는 어렵다.” 그는 또한 크리에이티브가 직관과 영감에만 의존하는 것이 아니라, ‘노력에 의해 길러지고 강해지고 예리해질 수 있다고 믿는다’. ‘어떻게 해서든 아이디어를 결과물로 만드는 힘, 근성과 노력이 아이디어 그 자체보다 더 중요하다’고 말한다. ‘결과물에 자신이 없으면 내놓지 말아야’ 하고, 본의 아니게 그런 결과물이 세상에 나올지라도, 적어도 그런 일이 생기지 않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말한다.
그 역시 ‘시간을 되돌리고 싶은 방송, 다 사서 태워버리고 싶은 책, 자막에서 이름을 빼고 싶은 영화를 만든 적이 있다’. 다만 그는 책이나 영화, 신문, 인터넷, TV를 볼 때도 ‘이걸로 뭔가를 만들어낼 수는 없을까?’ 고민하고, 무언가가 잡히면 밥 먹다가도 휴대폰을 꺼내들고 메모한다. ‘안 해도 될 일’의 리스트를 만들고, 그 시간에 아이디어를 짜낸다. 방송국에 출근하는 평일 5일 중에 이틀은 집에서 생활하고 사흘은 작업실에 가서 잘 때까지 작업을 한다. 이런 ‘크리에이티브 중심적 습관’이 바로 이재익의 비결이다.
이재익은 이렇게 덧붙인다. ‘차근차근 읽다 보면 책을 덮을 때쯤에는 이재익이라는 크리에이터의 머릿속에 들어와 있는 듯한 경험을 하게 될 것이다.’ 이제 그의 머릿속에 한 발 들어가보자.


문화계 대표 크리에이터 강력 추천!

이재익은 이야기를 만들어내는 탁월한 실력을 가진 작가다. 주변의 흔한 소재 하나도 허투루 쓰는 법이 없다. 현역 영화인은 물론 영화인을 꿈꾸는 이들에게 주는 최고의 안내서. _ 권칠인 영화감독, <원더풀 라디오> <싱글즈>

이재익은 누구에게 어떤 이야기를 해야 하는지 잘 알고 있다. 이 책은 소통하는 크리에이티브를 만드는 법을 알려준다. _ 오동진 영화평론가, 제천국제음악영화제 집행위원장

크리에이티브는 감이 아니라 훈련을 통해 만들어진다. 이 책은 크리에이티브를 훈련하는 법을 알려주는 보기 드문 책이다. 나를 비롯한 많은 크리에이터들에게 자극이 될 만한 책. _ 신사동호랭이 작곡가

참 부지런히도 낸다. 이 PD의 책이 또 나왔다. 그런데 이번엔 소설이 아니다. 방송?소설?영화까지, 매일 보면서도 저 많은 일을 언제 다 할까 싶었는데, 이 책에 그 비결이 담겨 있다. 한번 시작했으면 해내고야 마는 그는 근성의 크리에이터다. _ 정찬우, 김태균 방송인 컬투

기본정보

상품정보
ISBN 9788952766748
발행(출시)일자 2012년 08월 27일
쪽수 252쪽
크기
146 * 200 * 20 mm / 342 g
총권수 1권

Klover

Klover 리뷰 안내
교보를 애용해 주시는 고객님들이 남겨주신 평점과 감상을 바탕으로, 다양한 정보를 전달하는 교보문고의 리뷰 서비스입니다.
1.리워드 안내
구매 후 90일 이내에 평점과 10자 이상의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200원을 적립해 드립니다.
e교환권은 적립 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리워드는 작성 후 다음 날 제공되며, 발송 전 작성 시 발송 완료 후 익일 제공됩니다.
리워드는 리뷰 종류별로 구매한 아이디당 한 상품에 최초 1회 작성 건들에 대해서만 제공됩니다.
판매가 1,000원 미만 도서의 경우 리워드 지급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한달 후 리뷰
구매 후 30일~ 120일 이내에 작성된 두 번째 구매리뷰에 대해 한 달 후 리뷰로 인지하고 e교환권 100원을 추가 제공합니다.

* 강연, 공연, 여행, 동영상, 사은품, 기프트카드 상품은 지급 제외
2.운영 원칙 안내
Klover 리뷰를 통한 리뷰를 작성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자유로운 의사 표현의 공간인 만큼 타인에 대한 배려를 부탁합니다.
일부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불편을 끼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아래에 해당하는 Klover 리뷰는 별도의 통보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도서나 타인에 대해 근거 없이 비방을 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할 수 있는 리뷰
  • 도서와 무관한 내용의 리뷰
  • 인신공격이나 욕설, 비속어, 혐오발언이 개재된 리뷰
  • 의성어나 의태어 등 내용의 의미가 없는 리뷰

리뷰는 1인이 중복으로 작성하실 수는 있지만, 평점계산은 가장 최근에 남긴 1건의 리뷰만 반영됩니다.
3.신고하기
다른 고객이 작성리뷰에 대해 불쾌함을 느끼는 경우 신고를 할 수 있으며, 신고 자가 일정수준 이상 누적되면 작성하신 리뷰가 노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200원 적립

문장수집

문장수집 안내
문장수집은 고객님들이 직접 선정한 책의 좋은 문장을 보여주는 교보문고의 새로운 서비스입니다. 마음을 두드린 문장들을 기록하고 좋은 글귀들은 "좋아요“ 하여 모아보세요. 도서 문장과 무관한 내용 등록 시 별도 통보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리워드 안내
구매 후 90일 이내에 문장수집 작성 시 e교환권 100원을 적립해드립니다.
e교환권은 적립 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리워드는 작성 후 다음 날 제공되며, 발송 전 작성 시 발송 완료 후 익일 제공됩니다.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주문취소/반품/절판/품절 시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이 책의 첫 기록을 남겨주세요

교환/반품/품절 안내

상품 설명에 반품/교환 관련한 안내가 있는 경우 그 내용을 우선으로 합니다. (업체 사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벤트
TOP

저자 모두보기

저자(글)

매장별 재고 및 도서위치

할인쿠폰 다운로드

  • 쿠폰은 주문결제화면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 다운로드한 쿠폰은 마이 > 나의 통장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도서정가제 적용 대상 상품에 대해서는 정가의 10%까지 쿠폰 할인이 가능합니다.
  • 도서정가제 적용 대상 상품에 10% 할인이 되었다면, 해당 상품에는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적립예정포인트 안내

  • 통합포인트 안내

    • 통합포인트는 교보문고(인터넷, 매장), 핫트랙스(인터넷, 매장), 모바일 교보문고 등 다양한 곳에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상품 주문 시, 해당 상품의 적립률에 따라 적립 예정 포인트가 자동 합산되고 주문하신 상품이 발송완료 된 후에 자동으로 적립됩니다.
    • 단, 쿠폰 및 마일리지, 통합포인트, e교환권 사용 시 적립 예정 통합포인트가 변동될 수 있으며 주문취소나 반품시에는 적립된 통합포인트가 다시 차감됩니다.
  • 통합포인트 적립 안내

    • 통합포인트는 도서정가제 범위 내에서 적용됩니다.
    • 추가적립 및 회원 혜택은 도서정가제 대상상품(국내도서, eBook등)으로만 주문시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 기본적립) 상품별 적립금액

    • 온라인교보문고에서 상품 구매시 상품의 적립률에 따라 적립됩니다.
    • 단 도서정가제 적용 대상인 국내도서,eBook은 15%내에서 할인율을 제외한 금액내로 적립됩니다.
  • 추가적립) 5만원 이상 구매시 통합포인트 2천원 추가적립

    • 5만원 이상 구매시 통합포인트 2천원 적립됩니다.
    • 도서정가제 예외상품(외서,음반,DVD,잡지(일부),기프트) 2천원 이상 포함시 적립 가능합니다.
    • 주문하신 상품이 전체 품절인 경우 적립되지 않습니다.
  • 회원혜택) 3만원이상 구매시 회원등급별 2~4% 추가적립

    • 회원등급이 플래티넘, 골드, 실버 등급의 경우 추가적립 됩니다.
    • 추가적립은 실결제액 기준(쿠폰 및 마일리지, 통합포인트, e교환권 사용액 제외) 3만원 이상일 경우 적립됩니다.
    • 주문 후 취소,반품분의 통합포인트는 단품별로 회수되며, 반품으로 인해 결제잔액이 3만원 미만으로 변경될 경우 추가 통합포인트는 전액 회수될 수 있습니다.

제휴 포인트 안내

제휴 포인트 사용

  • OK CASHBAG 10원 단위사용 (사용금액 제한없음)
  • GS&POINT 최대 10만 원 사용
더보기

구매방법 별 배송안내

지역별 도착 예정일

수도권 지역

배송 일정 안내 테이블로 결제 완료 시간, 도착예정일 결제 완료 시간 컬럼의 하위로 평일 0시 ~ 12시 토요일 0시 ~ 11시 평일 12시 ~ 22시 평일 12시 ~ 24시 토요일 11시 ~ 21시 을(를) 나타낸 표입니다.
결제 완료 시간 도착예정일
평일 0시 ~ 12시

토요일 0시 ~ 11시
당일배송 오늘

당일배송 오늘
평일 12시 ~ 22시

평일 12시 ~ 24시

토요일 11시 ~ 21시
새벽배송 내일 07시 이전

내일

일요배송 일요일

수도권 외 (천안, 대전, 울산, 부산, 대구, 창원)

배송 일정 안내 테이블로 결제 완료 시간, 도착예정일 결제 완료 시간 컬럼의 하위로 월~토 0시 ~ 11시 30분 을(를) 나타낸 표입니다.
결제 완료 시간 도착예정일
월~토 0시 ~ 11시 30분
당일배송 오늘

배송 유의사항

  • 새벽배송과 일요배송은 수도권 일부 지역을 대상으로 합니다. 상품 상세페이지에서 도착 예정일을 확인해 주세요.
  • 수도권 외 지역에서 선물포장하기 또는 사은품을 포함하여 주문할 경우 당일배송 불가합니다.
  • 무통장입금 주문 후 당일 배송 가능 시간 이후 입금된 경우 당일 배송 불가합니다.
  • 새벽배송의 경우 공동 현관 출입 번호가 누락 되었거나 틀릴 경우 요청하신 방법으로 출입이 어려워, 부득이하게 공동 현관 또는 경비실 앞에 배송 될 수 있습니다.
  • 학교, 관공서, 회사 등 출입 제한 시간이 있는 곳은 당일배송, 새벽배송, 일요배송이 제공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공휴일과 겹친 토요일, 일요일은 일요일 배송에서 제외됩니다. 일요배송은 한정 수량에 한해 제공됩니다. 수량 초과 시 일반배송으로 발송되니 주문 시 도착 예정일을 확인해 주세요.
  • 주문 후 배송지 변경 시 변경된 배송지에 따라 익일 배송될 수 있습니다.
  • 수도권 외 지역의 경우 효율적인 배송을 위해 각 지역 매장에서 택배를 발송하므로, 주문 시의 부록과 상이할 수 있습니다.
  • 각 지역 매장에서 재고 부족 시 재고 확보를 위해 당일 배송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 기상악화로 인한 도로 사정으로 일부 지역의 배송 지연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 출고 예정일이 5일 이상인 상품의 경우(결제일로부터 7일 동안 미입고), 출판사 / 유통사 사정으로 품/절판 되어 구입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 경우 SMS, 메일로 알려드립니다.
  • 분철상품 주문 시 분철 작업으로 인해 기존 도착 예정일에 2일 정도 추가되며, 당일 배송, 해외 배송이 불가합니다.
  • 해외주문도서는 해외 거래처 사정에 의해 품절/지연될 수 있습니다.
  • 스페셜오더 도서나 일서 해외 주문 도서와 함께 주문 시 배송일이 이에 맞추어 지연되오니, 이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바로드림존에서 받기

  1. 1
    주문하기
    매장 선택 후 바로드림으로 주문해주세요.
  2. 2
    매장 방문하기
    도서가 준비되면 휴대폰으로 알림을 보내드려요.
    매장에 방문해주세요.
  3. 3
    상품 받기
    바로드림존에서 바코드를 제시하고 상품을 받아보세요.

이용 안내

  • 바로드림은 전국 교보문고 매장 및 교내서점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 잡지 및 일부 도서는 바로드림 이용이 불가합니다.
  • 각 매장 운영시간에 따라 바로드림 이용 시간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 '픽업박스에서 찾기' 주문 시 도서 5권 이하의 경우에만 주문 가능합니다.

수령 안내

  • 안내되는 재고수량은 서비스 운영 목적에 따라 상이할 수 있으므로 해당 매장에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바로드림 주문 후 재고가 실시간 변동되어, 수령 예상 시간에 수령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 픽업박스 보관함 부족 또는 픽업박스에 보관이 불가한 사이즈일 경우 바로드림존에 보관합니다.

취소/교환/반품 안내

  • 주문 후 7일간 찾아가지 않으시면, 자동으로 결제가 취소됩니다.
  • '픽업박스에서 찾기' 주문의 경우 보관완료 알림 이후 3일이 경과 되면 자동으로 주문이 취소 됩니다.
  • 취소된 금액은 결제수단의 승인취소 및 예치금으로 전환됩니다.
  • 교환/반품은 수령하신 매장에서만 가능합니다.

사은품 관련 안내

  • 바로드림 서비스는 일부 1+1 도서, 경품, 사은품 등이 포함 되지 않습니다.

음반/DVD 바로드림시 유의사항

  • 음반/DVD 상품은 바로드림 주문 후 수령점 변경이 불가합니다. 주문 전 수령점을 꼭 확인해 주세요.
  • 사은품(포스터,엽서 등)은 증정되지 않습니다.
  • 커버이미지 랜덤발매 음반은 버전 선택이 불가합니다.
  • 광화문점,강남점,대구점,영등포점,잠실점은 [직접 찾아 바로드림존 가기], [바로드림존에서 받기] 로 주문시 음반 코너에서 수령확인이 가능합니다
  • 선물 받는 분의 휴대폰번호만 입력하신 후 결제하시면 받는 분 휴대폰으로 선물번호가 전달됩니다.
  • 문자를 받은 분께서는 마이 > 주문관리 > 모바일 선물내역 화면에서 선물번호와 배송지 정보를 입력하시면 선물주문이 완료되어 상품준비 및 배송이 진행됩니다.
  • 선물하기 결제하신 후 14일까지 받는 분이 선물번호를 등록하지 않으실 경우 주문은 자동취소 됩니다.
  • 또한 배송 전 상품이 품절 / 절판 될 경우 주문은 자동취소 됩니다.

바로드림 서비스 안내

  1. STEP 01
    매장 선택 후 바로드림 주문
  2. STEP 02
    준비완료 알림 시 매장 방문하기
  3. STEP 03
    바로드림존에서 주문상품 받기
  • 바로드림은 전국 교보문고 매장 및 교내서점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 잡지 및 일부 도서는 바로드림 이용이 불가합니다.
  • 각 매장 운영시간에 따라 바로드림 이용 시간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수령 안내

  • 안내되는 재고수량은 서비스 운영 목적에 따라 상이할 수 있으므로 해당 매장에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바로드림 주문 후 재고가 실시간 변동되어, 수령 예상시간에 수령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취소/교환/반품 안내

  • 주문 후 7일간 찾아가지 않으시면, 자동으로 결제가 취소됩니다.
  • 취소된 금액은 결제수단의 승인취소 및 예치금으로 전환됩니다.
  • 교환/반품은 수령하신 매장에서만 가능합니다.

사은품 관련 안내

  • 바로드림 서비스는 일부 1+1 도서, 경품, 사은품 등이 포함되지 않습니다.

음반/DVD 바로드림시 유의사항

  • 음반/DVD 상품은 바로드림 주문 후 수령점 변경이 불가합니다. 주문 전 수령점을 꼭 확인해주세요.
  • 사은품(포스터,엽서 등)은 증정되지 않습니다.
  • 커버이미지 랜덤발매 음반은 버전 선택이 불가합니다.
  • 광화문점,강남점,대구점,영등포점,잠실점은 [직접 찾아 바로드림존 가기], [바로드림존에서 받기] 로 주문시 음반코너에서 수령확인이 가능합니다.
  1. STEP 01
    픽업박스에서 찾기 주문
  2. STEP 02
    도서준비완료 후 휴대폰으로 인증번호 전송
  3. STEP 03
    매장 방문하여 픽업박스에서 인증번호 입력 후 도서 픽업
  • 바로드림은 전국 교보문고 매장 및 교내서점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 잡지 및 일부 도서는 바로드림 이용이 불가합니다.
  • 각 매장 운영시간에 따라 바로드림 이용 시간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수령 안내

  • 안내되는 재고수량은 서비스 운영 목적에 따라 상이할 수 있으므로 해당 매장에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바로드림 주문 후 재고가 실시간 변동되어, 수령 예상시간에 수령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취소/교환/반품 안내

  • 주문 후 7일간 찾아가지 않으시면, 자동으로 결제가 취소됩니다.
  • 취소된 금액은 결제수단의 승인취소 및 예치금으로 전환됩니다.
  • 교환/반품은 수령하신 매장에서만 가능합니다.

사은품 관련 안내

  • 바로드림 서비스는 일부 1+1 도서, 경품, 사은품 등이 포함되지 않습니다.

음반/DVD 바로드림시 유의사항

  • 음반/DVD 상품은 바로드림 주문 후 수령점 변경이 불가합니다. 주문 전 수령점을 꼭 확인해주세요.
  • 사은품(포스터,엽서 등)은 증정되지 않습니다.
  • 커버이미지 랜덤발매 음반은 버전 선택이 불가합니다.
  • 광화문점,강남점,대구점,영등포점,잠실점은 [직접 찾아 바로드림존 가기], [바로드림존에서 받기] 로 주문시 음반코너에서 수령확인이 가능합니다.

도서 소득공제 안내

  • 도서 소득공제란?

    • 2018년 7월 1일 부터 근로소득자가 신용카드 등으로 도서구입 및 공연을 관람하기 위해 사용한 금액이 추가 공제됩니다. (추가 공제한도 100만원까지 인정)
      • 총 급여 7,000만 원 이하 근로소득자 중 신용카드, 직불카드 등 사용액이 총급여의 25%가 넘는 사람에게 적용
      • 현재 ‘신용카드 등 사용금액’의 소득 공제한도는 300만 원이고 신용카드사용액의 공제율은 15%이지만, 도서·공연 사용분은 추가로 100만 원의 소득 공제한도가 인정되고 공제율은 30%로 적용
      • 시행시기 이후 도서·공연 사용액에 대해서는 “2018년 귀속 근로소득 연말 정산”시기(19.1.15~)에 국세청 홈택스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 제공
  • 도서 소득공제 대상

    • 도서(내서,외서,해외주문도서), eBook(구매)
    • 도서 소득공제 대상 상품에 수반되는 국내 배송비 (해외 배송비 제외)
      • 제외상품 : 잡지 등 정기 간행물, 음반, DVD, 기프트, eBook(대여,학술논문), 사은품, 선물포장, 책 그리고 꽃
      • 상품정보의 “소득공제” 표기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도서 소득공제 가능 결제수단

    • 카드결제 : 신용카드(개인카드에 한함)
    • 현금결제 : 예치금, 교보e캐시(충전에한함), 해피머니상품권, 컬쳐캐쉬, 기프트 카드, 실시간계좌이체, 온라인입금
    • 간편결제 : 교보페이, 네이버페이, 삼성페이, 카카오페이, PAYCO, 토스, CHAI
      • 현금결제는 현금영수증을 개인소득공제용으로 신청 시에만 도서 소득공제 됩니다.
      • 교보e캐시 도서 소득공제 금액은 교보eBook > e캐시 > 충전/사용내역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SKpay, 휴대폰 결제, 교보캐시는 도서 소득공제 불가
  • 부분 취소 안내

    • 대상상품+제외상품을 주문하여 신용카드 "2회 결제하기"를 선택 한 경우, 부분취소/반품 시 예치금으로 환원됩니다.

      신용카드 결제 후 예치금으로 환원 된 경우 승인취소 되지 않습니다.

  • 도서 소득공제 불가 안내

    • 법인카드로 결제 한 경우
    • 현금영수증을 사업자증빙용으로 신청 한 경우
    • 분철신청시 발생되는 분철비용

알림 신청

아래의 알림 신청 시 원하시는 소식을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알림신청 취소는 마이룸 > 알림신청내역에서 가능합니다.

나 이재익 크리에이터
소설영화방송 삼단합체 크리에이터 이재익의 거의모든 크리에이티브이야기
신고

신고 사유를 선택해주세요.
신고 내용은 이용약관 및 정책에 의해 처리됩니다.

허위 신고일 경우, 신고자의 서비스 활동이 제한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어
신중하게 신고해주세요.

판형알림

  • A3 [297×420mm]
  • A4 [210×297mm]
  • A5 [148×210mm]
  • A6 [105×148mm]
  • B4 [257×364mm]
  • B5 [182×257mm]
  • B6 [128×182mm]
  • 8C [8절]
  • 기타 [가로×세로]
EBS X 교보문고 고객님을 위한 5,000원 열공 혜택!
자세히 보기

해외주문양서 배송지연 안내

현재 미국 현지 눈폭풍으로 인해
해외 거래처 출고가 지연되고 있습니다.

해외주문양서 주문 시
예상 출고일보다 배송기간이 더 소요될 수 있으니
고객님의 너그러운 양해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