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대 명소 향토해설사와 도보 여행 떠나요

입력
수정2018.07.14. 오전 8:31
기사원문
조정호 기자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부산=연합뉴스) 조정호 기자 = 부산 동백섬, 해운대해수욕장 등 해운대 명소를 향토해설사와 함께 둘러보는 무료 여행프로그램이 새롭게 개편됐다.

해운대해수욕장(부산=연합뉴스) 조정호 기자 = 부산지역 7개 공설 해수욕장이 전면개장에 들어간 1일 해운대해수욕장 모습. 2018.7.1
ccho@yna.co.kr


해운대구는 향토해설사와 함께 도보로 해운대 명소를 둘러보는 '해운대, 소소한 여행을 담다'(해소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2016년부터 해운대구가 운영해온 '해운대 향토역사학습 투어'에 야경코스와 생태 해설을 새롭게 추가한 것이다.

해소담은 최소 7명 이상 단체나 가족 단위로 참여할 수 있다.

원하는 코스를 선택해 신청하면 원하는 시간에 구에서 향토해설사를 파견한다.

주요 코스는 동백섬, 해운대해수욕장, 달맞이언덕, 센텀시티, 마린시티, 청사포, 동해남부선 등 7개다.

해설사가 동행해 역사·전설·건축물·인물을 소개하고 생태(동·식물) 해설도 한다.

해운대해수욕장-청사포 코스에서는 도자기 체험 등 공예 체험도 할 수 있다.

해운대 동백섬 더베이101 야경[부산관광공사 제공]


동백섬, 달맞이언덕, 센텀시티로 이어지는 야경코스도 새롭게 마련됐다.

소요 시간은 90분으로 주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홍순헌 해운대구청장은 "동백섬에서 바라보는 마린시티 야경, 영화의 전당 경관조명 등을 비롯해 아름다운 해운대 야경을 만끽할 수 있다"며 "친구, 가족, 동료와 함께 해운대를 둘러보며 몰랐던 사실을 알아가는 재미와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 보길 권한다"고 말했다.

참가 신청은 해운대구 교육협력과(☎ 749-5631)로 하면 되고 자세한 내용은 해운대늘배움터 홈페이지(http://hedu.haeundae.go.kr)에서 확인하면 된다.

ccho@yna.co.kr

▶2018 러시아 월드컵의 모든 것

▶뉴스가 보여요 - 연합뉴스 유튜브  ▶기사제보 및 문의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생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