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주제분류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여유. 여분. 용장(冗張).
(1) 신뢰성 공학의 술어로 규정 기능을 수행하기 위한 요소 또는 수단을 여분으로 부가해서 그 일부가 고장나도 전체로서는 고장이 나지 않는 성질.
(2) 중복도:메시지에 나타난 오류를 검출 또는 정정하기 위해 부가된 여분의 정보 비율. 메시지의 길이를 n, 그 정보를 나타내는 데 필요한 최소의 길이를 k라 하면 중복도 r
r=1(k/n)
[주] 정보 이론에서 선택 정보량 H0엔트로피 H의 차 R. 즉, RH0-H.

출처

제공처 정보

컴퓨터/인터넷/IT에 관련된 국내 최대 총 40,000여 용어와 약어를 집대성하여 알기 쉽게 해설한 용어사전. 영문 발음 기호와 품사를 표시하여 컴퓨터 실무자들이 영어 사전을 별도로 찾아보는 번거로움을 해소하였다. 최근 많이 사용하고 있는 최신용어를 수록하여 인터넷/IT의 활용에 어려움을 느끼는 초보자들에게도 도움을 주었으며, 컴퓨터와 관련이 있는 전기, 전자, 정보, 통신, OA 분야의 용어를 다양하게 수록하여 여러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한글 색인과 약어를 따로 모아 별도로 수록하여 줌으로써, 찾고자 하는 용어를 쉽게 찾아볼 수 있게 하였다. 자세히보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외부 저작권자가 제공한 콘텐츠는 네이버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