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복·지체 부자유 학생의 독특한 교육적 욕구를 면밀히 관찰하고, 발견하여 이들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교육을 모색해본다. 중복·지체 부자유아들에 대한 바른 이해를 바탕으로 이들에 대한 교육방법론, 교육 프로그램 등을 포괄적으로 소개하고 정리하였다. 실제 현장에서 사용하는 교육에 대한 진단과 평가도 함께 실었다.
중복·지체 부자유 학생의 독특한 교육적 욕구를 면밀히 관찰하고, 발견하여 이들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교육을 모색해본다. 중복·지체 부자유아들에 대한 바른 이해를 바탕으로 이들에 대한 교육방법론, 교육 프로그램 등을 포괄적으로 소개하고 정리하였다. 실제 현장에서 사용하는 교육에 대한 진단과 평가도 함께 실었다.
예스24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
제1장 중복 ·지체부자유아 교육의 기초 제2장 중복 ·지체부자유아의 특성 및 지도 제3장 중복 ·지체부자유아 진단, 평가 제4장 중복 ·지체부자유아 교육의 역사 제5장 중복 ·지체부자유아 심리학적 연구 동향과 분류 제6장 중복 ·지체부자유아 교육 과정 제7장 중복 ·지체부자유아 교수-학습 지도 방법 제8장 중복 ·지체부자유아 재택, 순회 교육 제9장 중복 ·지체부자유아 치료 교육 활동 제10장 중복 ·지체부자유아 진로, 직업 교육 제11장 중복 ·지체부자유학교(급) 교육 계획 제12장 중복 ·지체부자유 유아 교육 제13장 중복 ·지체부자유아 기초 학습 기능 제14장 중복 ·지체부자유아언어 훈련의 이론과 실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