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인태 신임 국회 사무총장 "많은 지도편달 부탁드린다"

입력
수정2018.07.17. 오후 5:24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스타뉴스 이슈팀 이원희 기자]
국회가 유인태 전 의원을 신임 국회 사무총장으로 임명하는 안을 승인했다. / 사진=뉴스1


국회가 유인태 전 의원을 신임 국회 사무총장으로 임명하는 안을 승인했다.

뉴스1에 따르면 국회는 지난 16일 본회의를 열고 유인태 사무총장 임명승인안에 대한 표결을 진행했고, 유 사무총장의 임명승인안은 재석 278표 중 가 269표, 부 6표, 기권 3표로 통과됐다.

유 사무총장은 제14대에 국회에 입성해 17대·19대 국회의원을 지냈다.

노무현 정부 시절 청와대에서 정무수석을 지내기도 했고, 통합민주당 최고위원, 국회 행정차치위원장 등을 역임했다.

유 사무총장은 "많이 부족한 저를 임명하고 승인해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2년 반 전 제가 이 자리에 다시 설 일이 없다고 봤는데, 다시 서게 됐다. 잘 해보겠다. 많은 지도편달 부탁드린다"는 소감을 전했다.

▶ 스타뉴스 단독 ▶ 생생 스타 현장
▶ #METOO 기사 더보기

이슈팀 이원희 기자 mellorbiscan@mtstarnews.com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정치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댓글

스타뉴스 댓글 정책에 따라 스타뉴스에서 제공하는 정치섹션 기사의 본문 하단에는 댓글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