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도 사무라이 4
찜하기

죽도 사무라이 4

  • 저자
    마츠모토타이요
  • 번역
    김완
  • 출판
    애니북스
  • 발행
    2010.11.05.
책 소개
마츠모토 타이요, 시대극에 도전하다! 일본 태생의 독창적이고 천재적인 만화가 마츠모토 타이요의 『죽도 사무라이』 제4권. 만화 , , , 그리고 등의 독창적인 연출과 감각적인 구도, 그리고 숨 막히는 명대사로 일본뿐 아니라, 우리나라에서도 팬을 확보해온 저자의 최초 시대극이다. 만화계의 선배이자 동반자인 에이후쿠 잇세이의 스토리를 바탕으로 삼고 있다. '무사의 시대'라고 불린 에도시대로 초대한다. 죽도로 귀신마저 베어버릴 정도로 절대적으로 강하지만 고양이와도 따뜻한 교감을 나누는 괴짜 낭인 '세노 소이치로'의 활약을 만끽할 수 있다.

책 정보

책 정보

  • 카테고리
    기타만화
  • 쪽수/무게/크기
    194
  • ISBN
    9788959193516

책 소개

마츠모토 타이요, 시대극에 도전하다!

일본 태생의 독창적이고 천재적인 만화가 마츠모토 타이요의 『죽도 사무라이』 제4권. 만화 , , , 그리고 등의 독창적인 연출과 감각적인 구도, 그리고 숨 막히는 명대사로 일본뿐 아니라, 우리나라에서도 팬을 확보해온 저자의 최초 시대극이다. 만화계의 선배이자 동반자인 에이후쿠 잇세이의 스토리를 바탕으로 삼고 있다. '무사의 시대'라고 불린 에도시대로 초대한다. 죽도로 귀신마저 베어버릴 정도로 절대적으로 강하지만 고양이와도 따뜻한 교감을 나누는 괴짜 낭인 '세노 소이치로'의 활약을 만끽할 수 있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 거장의 극찬이 쏟아진
일본 문화청미디어예술제 만화부문 우수상 수상작!


『죽도 사무라이』는 일본 문화청에서 주관하는 미디어예술제에서 만화부문 우수상(2007)을 수상한 작품이다. 일본 전통의 화풍을 만화적 느낌으로 잘 살려낸 것은 물론, 이제까지의 시대극들이 다소 주입식으로 에도 시대의 분위기를 전달하는 것과는 달리 마치 독자로 하여금 에도 시대에 작품 속 등장인물들과 함께 생활하는 자연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해낸 것이 주효하였다. 이 작품의 원작자인 에이후쿠 잇세이는 수상소감에서 “우연의 연속으로 진행되는 이야기보다는 보편적인 이야기를 표방하는 작품이다”라고 밝혔는데, 이는 날카로운 칼 대신 죽도를 차고 다니는 주인공 세노 소이치로의 이야기가 강렬하게 대비되어 빛나게 되는 배경을 제공한 셈이다. 그리고 그 위에 붓과 먹으로 그려진 마츠모토 타이요의 그림이 얹어짐으로서 가장 완벽한 에도 시대, 아니 시대극 만화가 탄생하게 되었다.

『란마 1/2』『이누야샤』로 유명한 일본만화 최고의 거장 다카하시 루미코는 아래와 같은 추천평을 남겼다.

“붓과 먹으로 만들어낸 세계, 그 느낌이 좋다”

그렇다. 마츠모토 타이요와 에이후쿠 잇세이는 붓과 먹으로 하나의 세계를 만들어낸 것이며, 독자들은 그저 에도 시대의 민초가 된 기분으로 그 세계를 만끽하면 되는 것이다.
이것이 바로 차별화된 시대극, 『죽도 사무라이』의 핵심인 셈이다.

시나노의 영주(다이묘)에게서 아내를 하사 받은 세노 소에몬은 특유의 뻣뻣한 성격으로 인해 아내와 함께 산 속 깊은 곳으로 내쳐진다.
그리고 그 부부는 그곳에서 아이를 낳았으니 그가 바로 ‘죽도 사무라이’ 세노 소이치로. 그러나 실상 이미 영주의 아이를 잉태하고 있던 그녀였기에 세노 소이치로는 다이묘 가문의 피를 이을 유일한 적자(嫡子)…
권력 다툼 속에서 껄끄러운 존재가 되어버린 세노 부자에게 ‘숙청’의 칼날이 다가오는데…

낱낱이 밝혀지는 세노 소이치로의 과거…
그것은 흰 눈 위에 뿌려진 붉은 피와도 같았다!

● 러프한 듯 디테일하게! 하지만 읽기 편하게!!

마츠모토 타이요의 작품 특성은 한 마디로 ‘러프함 속에 도사린 디테일’로 요약된다. 의미 없이 등장하는 듯한 인물과 배경 하나하나에는 전부 의미가 부여되어 있어 수많은 만화학도들이 멋모르고 따라했다가 빠져드는 ‘마츠모토 타이요式 주화입마’의 원흉이 되었다.
『죽도 사무라이』또한 얼핏 보면 이제까지의 작품처럼 러프함 속에 디테일을 잔뜩 심어 놓았지만, 시대극에 최초로 도전하는 마츠모토 타이요는 『하나오』에서 보여주었던 대중성을 다시 보여준다. 시대극에서도 여지없이 선보이는 특유의 카메라워킹은 물론 배경까지 하나의 등장인물로 여겨질 만큼 많은 의미가 부여되는 연출 방식은 여전하지만, 『죽도 사무라이』는 갸웃거림 없이 술술 읽혀 내려간다. 마츠모토 타이요의 2000년대 후반 작품 성향이라고 보아도 무방하지 않을까?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

제31화 타테이시
제32화 오무라사키 주조의 긴 이야기 첫째
제33화 오무라사키 주조의 긴 이야기 둘째
제34화 오무라사키 주조의 긴 이야기 셋째
제35화 가을 해는 두레박 떨어지듯
제36화 모리 삿사타로, 에도로
제37화 조롱 속의 새는
제38화 본가의 사정 운운
제39화 젊은이들
제40화 비이도로 테츠조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