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의류 도매사업,패션디자인,여성쇼핑몰
안녕하세요. 올해 20살(97)이고 대학을 진학하지 않아서 지금은 백수인데요.
제가 잘할 수 있는 일이 뭐가 있을지 약 한달째 고민중이에요.
고등학교 졸업하고 바로 유학을 갔다가 잘 안되서 6월 말에 한국으로 돌아왔거든요.
사정은 이렇고 저는 옷을 좋아해요. 초등학생때부터 먹을돈 아껴서 옷 사입고 그랬어요.
저는 옷을 디자인한 다음 쇼핑몰 하시는 분들한테 옷을 넘기는 일을 하고싶어요. 
요새 인터넷쇼핑몰에서 자주 보이는 상표(거래처)가 화이트페퍼랑 디오픈프로덕트 더군요..
아 제가 여자라서 여성보세 브랜드일거에요 아마..
어쨌든 그렇게 저도 도매시장에서 브랜드를 만들어서 판매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되는지 전혀 몰라요ㅠㅠ
사는곳도 서울이 아니고 부산입니다. 꼭 서울을 가야 하나요??
패션디자인을 전공한것도 아니라서 그냥 옷을 보면 예쁘다 하고 끝이에요ㅠㅠ
옷을 대충 구상하면~사실 이것도 걱정입니다..옷의 소재, 사이즈 재는 법 뭐 전혀 아는게 없어요 흑흑..
어디에 의뢰해서 옷을 제작해야 되는지도 모르고 어디서 판매해야 되는지도 몰라요.
정말 백지입니다..대학교가서 배우면 좋겠지만 어머니 반대가 심해서 절대 설득 못합니다ㅠㅠ
이렇게 아무것도 모르는데 어딜가서 배우면 좋죠? 저같은 사람들을 위해서 가르쳐주는 곳이 있나요?
학교는 못다닐거 같습니다. 전문학교도요. 여태까지 한 말을 요약하면 그냥 화이트페퍼같은 브랜드를
도매시장에서 만들고 싶은데 디자인을 하지도 못하고 그 사업의 시장이 어떻게 돌아가는가..전혀 몰라요.
자세히 가르쳐주실 분..제발 부탁드립니다.
내 프로필 이미지
  • 질문수47
  • 채택률60.6%
  • 마감률63.6%
닉네임비공개
작성일2016.08.01 조회수 4,868
질문자 채택
2번째 답변
엘리픽스
채택답변수 419받은감사수 1
초인
프로필 사진

쇼핑몰, 시장, 속옷, 무역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안녕하세요~질문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답변드립니다.^^


현재 쇼핑몰회사 다니는 직원으로 느끼는 점은

돈이 많다고 잘한다고해서 쇼핑몰이 다~잘되진 않아요 ㅠㅠ

요즘 인터넷 쇼핑몰이 하루에도20개가 생기고19개가 망하고 있는 추세에 정말 꼼곰하게 따지고 철저한 기획아래에 쇼핑몰이 성공할수 있어요, 동대문을 들락날락 거리면서 살다시피했지만 부족한 부분이 많았던거 같습니다.


그래서 느낀점이 있는데 쇼핑몰 창업하기 이전에 창업 절차 부분을 생각하셔야 될 거 같아요.

어떤제품을 판매할 것인지,어디서 구매할 것인지,회사이름이랑 사이트주소이름,쇼핑몰 디자인은 어떻게

할것이며 쇼핑몰 운영전 신고사항(사업자등록,통신판매신고...등등),기타 카드결제부분이랑

어떤 택배사랑 거래할 것인지 여러모로 준비할 것이 많습니다.


쇼핑몰 창원 지원센터나 학원,기관에서 교육을 받는것이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을거라 생각이 드네요.


참고로 어떤 제품을 쇼핑몰에서 판매할 것인지는 모르지만 동대문 전반적인 제품 80%가 중국에서

들어오고 있는 추세입니다.동대문에서도 중국에서 사입(도매)후 판매가 되고 있으며

저희는 그 사입을 쉽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무역전문 회사이며 현재 동대문 여러업체를 맡고 있어요.


궁금한 사항이나 더 알고 싶은것이 있다면 아래 네임카를 방문해 주세요.

만약 모바일로 조회중이시라면 저희 아이디를 눌러보시면 홈페이지 주소가 조회됩니다.

문의해주시면 언제나 신속하고 친절하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