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생활 ・2017. 12. 9.

그것이 알고싶다 실시간 SBS 온에어 무료 시청 방법 3가지

반응형

그것이 알고싶다 실시간 SBS 온에어 무료 시청 방법 3가지


한가지 사건 또는 사회 문제와 관련된 주제, 미제사건을 중점으로 심도 있게 다루는 프로그램인 그것이 알고싶다는 취재까지 하여 종합적으로 알려주는 저널리즘 프로그램입니다. 1992년부터 지금까지 장수한 프로그램이죠. 저도 꾸준히 즐겨보고 있는 방송으로 PC나 모바일에서는 SBS 온에어로 시청이 가능한데요. 무료로 그것이 알고싶다 실시간 시청하는 방법을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1. SBS 공식 사이트에서 시청하기


SBS 공식 사이트에 접속하면 홈페이지 상단에 [온에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일반 화질도 괜찮은 편입니다.



중간에 끊기면서 로그인을 해야한다는 메세지가 나오기 때문에 처음부터 로그인을 해두시면 중간에 중단되는 일 없이 계속 시청 가능합니다. 특별히 돈을 지불하지 않아도 되고, 로그인만 하시면 그것이 알고싶다 실시간으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SBS 온에어로 그것이 알고싶다 실시간 시청만 가능한 것이 아니라 공식 홈페이지에서 그것이 알고싶다 다시보기도 가능합니다. 지난주에 방송되었던 1102회(버지니아 한인 살인사건) 편이 재생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sbs 어플 이용하기


구글 플레이나 앱스토어에서 'sbs'로 검색하면 sbs 온에어 어플이 검색됩니다. 어플은 다운받아 실행시키시면 '로그인'화면이 나오는데요. SBS 홈페이지와 동일한 아이디, 비밀번호로 로그인하셔서 SBS 온에어 시청이 가능합니다.


▲ SBS 온에어 어플


광고 시청 후 온에어로 그것이 알고싶다 실시간으로 볼 수 있고, 어플에도 그것이 알고싶다 페이지를 쉽게 찾아볼 수 있어서 클릭하시면 이전 내용 영상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 pooq 이용하기


pooq은 KBS, SBS, MBC 등 공중파와 JTBC, 채널A, EBS, 연합뉴스, 디스커버리까지 사람들이 주로 시청하는 방송사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 어플, 사이트입니다.




회원가입이 필요한데요. 무료로 SBS 온에어처럼 시청이 가능한데다 SBS 외의 채널도 볼 수 있어서 공중파 생방송을 스마트폰으로 접하는 데 도움이 되는 어플입니다. PC에서 사이트 접속하여 더 큰 화면으로도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pooq에서 무료로는 실시간 시청만 가능합니다. 유료 결제를 하시면 광고 없이 Full HD 고화질로 시청이 가능한데요. 모바일, 타블렛, PC, Smart TV 모두 시청이 가능합니다. 이용권 최초 구매시 첫달 결제는 쿡 코인으로 페이백 해주는 이벤트 중입니다.



pooq 요금제를 살펴보면 모바일 기기 전용으로 쓰여진 서비스가 좀 더 저렴합니다. 여기서 모바일 전용이란 스마트폰 외에도 태블릿까지 포함한 것입니다. pooq 유료 서비스는 고화질로 시청 가능할 뿐 아니라 실시간 시청하기 어려우신 분이시라면 언제 어디서든지 접속하여 시청가능해졌습니다.



방송 vod 이용권을 선택하시면 언제든지 다시보기 가능하여 편리한 부분이 있습니다. 공중파를 비롯하여 종편까지 채널이 포함되어있기 때문에 pooq에도 만족합니다.


티빙(Tving)의 경우 CJ계열의 방송들(온스타일,Tvn, 엠넷 등)을 시청가능하니 티빙, pooq, 넷플릭스 3가지를 가입해두시면 TV없이도 충분히 예능, 드라마, 시사 프로그램, 미드와 같이 다양한 방송 시청이 가능합니다.


이번주 그것이 알고싶다는 직장내 성폭행 관련 사건에 대한 이야기를 다룬다고 하는데요. 사건의 전말에 대해서 온라인 상에서 말이 많기 때문에 본방사수를 통해서 어떻게 된 것인지 확인해보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