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지윤
경향신문 기자
최신기사
-
무인양품, 여름맞이 ‘자연에서 온 시원함’ 기획전 오픈 자연의 푸른 생명력을 가장 크게 느낄 수 있는 계절이자 덥고 습한 여름이 다가온다. 무인양품이 ‘자연에서 온 시원함’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에는 쾌적한 환경을 즐길 수 있도록 의류, 신발, 패션 잡화 등 다양한 종류의 제품들이 준비됐다. 여름 베스트셀러 손 선풍기 ‘컴팩트 핸디팬’도 포함됐다. 핸디팬은 1회 완전충전으로 최장 12시간까지 사용 가능하며 기기를 접어 테이블 위에 스탠딩 형식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열대야를 대비할 ‘냉감 침구’ 시리즈도 추천한다. 무인양품의 새로운 침구 라인으로, 냉감 이불, 깔개 패드, 베갯잇, 쿠션 등 다양한 라인업으로 구성됐다.
-
화보 손석구 “솔직한 게 좋아” 배우 손석구가 ‘아레나 옴므 플러스’ 6월호 커버를 장식했다. 현대적인 단색을 배경으로 진행된 화보에서 손석구는 주얼리워치 메종 까르띠에의 신제품 산토스 드 까르띠에 워치를 비롯해 시그니처 컬렉션인 옐로 골드 모델, 스켈레톤 모델, 산토스 뒤몽에 까르띠에 아이콘 주얼리를 매치해 특유의 강인한 매력을 선보였다. 그가 착용한 산토스 드 까르띠에 워치는 1904년에 루이 까르띠에가 비행사였던 친구 알베르토 산토스를 위해 특별히 만든 세계 최초의 현대식 손목시계로, 기하학적인 라인을 드러내는 정사각형 다이얼에 상징적인 스크루를 결합한 아이코닉한 워치 컬렉션이다.
-
미혼 10명 중 4명 “데이트는 하고 싶지만, 결혼은 하고 싶지 않아” 지난해 대한민국 합계출산율은 가임여성 1명당 0.72명으로 통계 작성 후 최저치를 기록했다. 정부가 많은 예산을 투입해서 출산·양육 지원책을 내놓아도 출산율은 계속해서 낮아지고 있다. 나우앤서베이는 근본적인 원인 분석을 위해 ‘한국 미혼 남녀 결혼 계획’이란 주제의 핫 이슈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설문 기간은 4월 26일부터 5월 7일까지며 설문 응답자는 나우앤서베이 전국 미혼 패널 회원 500명이다. ‘결혼에 대한 귀하의 입장은 어떠신가요?’에 대한 질문에 응답자 38.6%는 ‘데이트는 하고 싶지만, 결혼은 하고 싶지 않다’라고 답했다. 이어 ‘결혼은 아직 생각해 보지 않았다(27.4%)’, ‘결혼은 필수다(24.6%)’, ‘데이트 생각도 없다(9.4%)’ 순으로 나타났다.
-
‘요즘 신혼부부는 이런 걸 삽니다’ 성능과 디자인 모두 챙긴 가전 MZ세대 신혼부부들은 제품 하나를 들여도 취향이나 인테리어 맞는 제품들을 취사선택하는 편이다. 5월, 결혼 시즌을 맞아 실용적이면서 디자인이 돋보이는 가전제품이 눈에 띈다. 드롱기의 ‘THE NEW 마그니피카 스타트’ 라인 2종은 아메리카노를 좋아하는 한국 신혼부부들의 커피 취향을 공략한 전자동 커피머신이다. 효율적이고 편리한 원터치 버튼 기능이 탑재된 것은 물론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는 간결한 크기와 세련된 비주얼로 커피머신 하나만 놓아도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효과까지 더할 수 있다. ‘세타 무선 전기 주전자’도 인기다. 작고 가볍게 설계되어 신혼부부와 같은 1~2인 가구나 작은 규모의 주방에서 사용하기에 최적화됐다. 작은 공간에서 활용도를 높일 수 있도록 손목에 무리가 가지 않는 900g의 가벼운 무게와 0.8ℓ 용량의 초소형 크기며 인테리어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세련된 블랙, 깔끔한 분위기의 화이트, 부드러운 베이지, 산뜻한 바이올렛까지 4가지 색상 옵션을 갖췄다.
-
5분 뚝딱 홈밀키트 변화‘무’쌍한 요리로 한 끼 든든하게! 무는 국, 무침, 김치, 조림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식재료 중 하나다. 이번 주말 뚝딱, 한 상 차림으로 내놓기 좋은 변화‘무’쌍 요리를 추려봤다. ■ 무표고버섯밥 • 30분 소요·난이도 하·냉장 7일 이내 • 재료 = 무 ½개, 표고버섯 3개, 불린 쌀 2컵(180㎖), 다시마 1장, 간장양념(진간장 5큰술, 물 2큰술, 고춧가루 1 + ½큰술, 설탕 ½큰술, 다진 마늘 ½큰술, 다진 대파 ½대, 다진 고추 2개 분량, 통깨 1큰술, 참기름 2큰술) 1. 무는 0.5cm 두께로 채 썰어준다. 2. 표고버섯은 밑동을 떼어내고 0.4cm 두께로 채 썰어준다.
-
맛과 푸짐함은 기본! ‘먹캠족’ 위한 각양각색 밀키트 캠핑 인구가 700만 명까지 늘어나고 관련 시장이 6조 원대 규모로 커지면서 캠핑 관련 용품의 매출이 상승하고 있다. 특히 ‘먹캠’이라는 신조어가 생길 정도로 식도락을 즐기는 캠퍼들을 위한 까다로운 조리과정 없이도 맛있는 음식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밀키트 제품들이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스쿨푸드의 경우 컬리에서 단독으로 판매 중인 국물 떡볶이 HMR 제품은 2~3명이 먹을 수 있는 푸짐한 양과 구성에 6200원이라는 가성비 높은 가격에 많은 구매자의 긍정적인 구매 후기가 이어지고 있다. 냄비와 물만 있으면 간단하게 조리할 수 있고 만두까지 들어 있어 포만감을 준다.
-
손석구, 버버리 앰배서더 발탁 배우 손석구가 영국 패션 브랜드 버버리의 앰배서더로 발탁됐다. 버버리는 1856년 설립 이후 160년 동안 브랜드 헤리티지와 장인 정신을 유지하며 동시에 새로운 변화와 혁신을 시도해 왔다. 버버리 측은 “거침없는 도전 정신과 모험가 정신이 오랜 세월에 걸쳐 브랜드 DNA로 자리 잡았다. 배우로 끊임없이 다양한 장르에 도전하는 손석구는 브랜드가 추구하는 정신과 굉장히 맞닿아 있다”며 “같은 철학을 공유하고 있는 그를 가족의 일원으로 맞이할 수 있어 기쁘다”고 밝혔다. 손석구 역시 “오래전부터 개인적으로 아끼는 마음으로 봤던 브랜드의 앰배서더가 돼 영광”이라며 “앞으로 버버리와 함께하게 될 여정이 기대된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
손흥민, 도미노피자 전속 모델 발탁 손흥민 선수가 도미노피자의 얼굴이 됐다. 피자 브랜드 도미노피자는 손흥민 선수와 전속 모델 계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도미노피자는 오는 17일부터 베스트 7종 피자 구매 시 친필 사인 굿즈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시작으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도미노피자 측은 “손흥민 선수의 긍정적이고 즐거운 이미지와 자신의 분야에서 최고의 기량을 발휘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다는 점이 도미노피자와 유사하기에 모델로 선정했다”며 “앞으로도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
청소년 4명 중 3명, ‘C커머스’ 이용 경험 “저렴하니까” 상당수의 청소년이 저렴한 가격에 이끌려 중국 직구, 일명 ‘C커머스’를 경험했고 대체로 높은 만족도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형지엘리트의 학생복 브랜드 엘리트학생복이 지난달 18일부터 28일까지 중고생 29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응답자 72%가 “중국 직구 쇼핑몰을 이용한 경험이 있다”고 답했다. 청소년의 경우 한정된 용돈 내에서 쇼핑하는 특성상 가격의 영향을 많이 받을 수밖에 없는데 응답자 절반 이상인 55%가 C커머스 이용 계기로 ‘저렴한 가격’을 꼽았다. ‘호기심이 생겨서’(18%), ‘광고를 많이 접해서’(16%)라는 답변이 그 뒤를 이었다.
-
‘잠자는 숲속의 공주 같아’, 2024 멧 갈라 커스텀 룩 어디 꺼? 지난 6일(현지 시각) 진행된 ‘2024 멧 갈라’에 참석한 스타들의 의상이 화제다. 이는 미국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의 패션 자선 행사로, 올해의 레드카펫 드레스 코드는 ‘시간의 정원(The Garden of Time)’이다. 특히 세계적인 팝스타 라나 델 레이와 어셔가 션 맥기르의 알렉산더 맥퀸 커스텀메이드 룩을 착용해 주목을 받았다. 라나 델 레이는 더블 조젯 실크와 튤 소재의 커스텀메이드 코르셋 드레스를 선보였다. 알베르토 자코메티의 조각품에서 영감을 받은 이 드레스는 망치로 두들긴 듯한 브론즈 소재의 산사나무 가지가 수놓여 있다. 헤드 피스 또한 수작업 된 천연 산사나무 가지 디테일과 튤 베일 드레이프 장식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서유럽의 전래 동화, 디즈니 애니메이션으로 잘 알려진 <잠자는 숲속의 공주>가 연상된다.
-
올여름에도 ‘냉감’ 침구가 뜬다…이브자리, 기능성 침구 확대 불볕더위가 늘어남에 따라 올해 여름에도 냉감 침구를 찾는 이들이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침구 브랜드 이브자리는 다양한 냉감 소재의 여름 침구를 출시, 기능성 제품군을 확대한다. 올해 첫선을 보이는 ‘니케’와 ‘디오르’는 자연 냉감 섬유인 모달을 주원료로 만들었다. 통기성, 수분 조절력 등이 강점이다. 여기에 이브자리는 청량감이 강점인 천연 자일리톨을 사용한 ‘아토쿨’ 특수 가공 처리를 더 해 시원한 감촉을 극대화했다. 디자인적면에서도 니케는 이불 전체에 파란색 단일 색상을 입힌 스타일로 시각적인 시원함까지 선사한다. 디오르는 화려한 꽃과 잎사귀 패턴을 적용해 밝은 여름 침실을 연출해준다.
-
5분 뚝딱 홈밀키트 ‘MZ 취향 저격’ 라면보다 맛있는 면요리 불 앞에 서 있는 것도 덥고 귀찮은 주말, 손쉽게 해 먹을 수 있는 요리를 찾는다면 면을 추천한다. 조그마한 그릇에 딸려 나오는 김치말이 국수, 고깃집에서 맛있게 고기를 먹고 후식으로 먹는 국수, 한번 먹으면 자주 생각나는 얼큰 칼칼한 국수까지 다양하게 준비했다. 김치말이 국수 • 20분 소요·난이도 하·냉장 6일 이내 • 재료 = 소면 2인분, 김치 ¼포기, 냉면 육수 2봉, 오이 ½개, 김칫국물 ½컵(90mL), 삶은 달걀 1개, 통깨 1큰술, 양념(설탕 ½큰술, 통깨 1큰술, 참기름 2큰술) 1 소면은 끓는 물에 넣어 3분 30초간 삶아 찬물에 헹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