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생방송 오늘 저녁' 팔도 미식 로드, 삼척시 교동 성준수산 '참문어 해물찜'



12일 방송된 MBC '생방송 오늘 저녁'에서는 '팔도 미식 로드, 얼마예요?' 코너를 통해 '삼척에서 즐기는 쫄깃한 여름의 맛' 편이 소개됐다.

'강원 삼척시 새천년도로(교동)에 위치한 '성준수산 회직판장'이 '참문어 해물찜' 맛집으로 알려진 곳이다.

정해진 경비로 직접 맛 여행을 설계해 떠나는 글로벌 식객들의 알차고 리얼한 미식여행! 미국에서 온 훈남 먹방러 카메론과 일본 대표 먹방 요정 사오리~ 두 사람을 만난 곳은 강원도 삼척! 오늘의 미션은 10만원으로 삼척 여름의 맛을 즐겨라! 먼저 찾은 곳은 삼척의 핫 플레이스로 한국의 나폴리라 불리는 아름다운 항구, 장호항! 하지만... 당장이라도 비를 쏟아 낼 것 같은 우중충한 하늘에 높은 파도~ 

투명카누를 타고 아름다운 바다를 누비겠다는 계획이 무산돼 버린 두 사람. 망연자실, 길을 헤매던 그때 들려운 희소식이 있었으니~ 흐린 날에도 동해바다를 즐길 수 있는 방법이 있다?! 그 정체는 바로 삼척 해상 케이블카! 장호리에서 용화리까지 874m 구간을 잇는 해상 케이블카는 2미터 상공에서 동해의 모습을 한눈에 담을 수 있어 삼척에 오면 꼭 들러야 하는 새로운 명물이라고! 

해상케이블카를 타고 그림 같은 동해의 풍광을 눈과 마음에 담은 두 사람. 이어서 출출함을 달래기 위해 간식거리를 찾았으니, 통통하고 쫄깃한 문어에 달콤한 양념을 발라 구운 문어꼬치! 삼척에 오면 꼭 먹어야 한다는 문어는 수심이 깊고 돌이 많은 동해가 딱 살기 좋은 곳 이란다! 게다가 맑고 깨끗하기로 소문난 삼척의 바다에서 잡아 올린 문어는 부드러우면서도 쫄깃한 맛이 일품이라는데... 

하지만, 간식으로 맛 본 삼척 문어의 맛은 시작에 불과하다? 진짜 문어의 맛보러 찾아 간 글로벌 식객~ 오늘 맛 볼 주인공은 바로~ 삼척 앞바다에서 매일 아침 직접 조업해온다는 신선한 해산물과 삼척의 진미 참 문어를 한 접시에 담았다! 참 문어 해물 찜을 영접하는데! 홍합, 전복, 가리비 등 푸짐한 해산물 위에 부드러우면서도 쫄깃한 식감이 일품인 참 문어 한 마리를 그대로 얹은 문어 해물찜!
 
압도적인 비주얼에 한 번, 난생 처음 맛본 해물 찜의 맛에 두 번 놀란 글로벌 식객~ 그리고 해물찜에 숨어있는 2인분에 하나뿐인 닭다리를 차지하기 위한 먹방 요정 사오리의 귀여운 꼼수는? 이어서 카누체험을 놓친 대신 맛보게 된 보너스 음식까지~ 한국음식이 좋아 한국을 더 사랑하게 된 두 사람이 10만원으로 즐기는 알차고 맛있는 여행기가 펼쳐진다!

디지털콘텐츠팀 multi@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