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증강 현실을 활용한 구체적 사업화 전략과 풍부한 실제 사례를 담다
이 책은 가상 · 증강 현실 관련 산업 분야에서 실제 적용되고 있는 사례들을 살펴보고, 사업화에 대한 다양한 방안과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있다.
『가상 · 증강 현실 라이브 플래닝』은 자동차, 건설, 제조, 의료, 전자통신, 교육, 이벤트 등 산업 분야별로 활용되고 있는 사례를 담고, 사업 기획부터 개발 및 업무 구현까지 전 프로세스를 체계적이고 명쾌하게 정리해 놓았다.
또 가상현실과 증강현실의 효과적인 설계를 위해 O2O(Online to Offline) 개념을 소개하고 이를 바탕으로 한 비즈니스 전략들을 제시해 놓았으며, 가상 · 증강 현실 기술 및 콘텐츠 등이 실제로 어떻게 만들어지는지에 관한 실례들 역시 다루고 있다.
저자들은 가상 · 증강 현실 기반 사업, 마케팅, 미디어아트, 영화 분야 등의 현장 전문가들이기 때문에 사업화 전략, O2O 마케팅, 기술 구현, 영화 · 공연 제작기 실전 사례들을 더욱 생생하게 기술해 놓았다.
이미 이루어진 사례들 외에 현재 진행 및 검토 중인 사례들도 많이 수록하고 있으므로, 가상 · 증강 현실 분야로 미래를 준비하는 대학(원)생, 예비 창업자, 기업 실무 담당자, 여기에 더해 가상 · 증강 현실에 관심 있는 독자들에게 통찰력과 나아갈 길을 제시해 줄 수 있다.
1. 다양한 산업 현장에서 실제 적용되고 있는 사례를 바탕으로 디지털 콘텐츠 제작, IT 기술을 설명하고, 가상 · 증강 현실 기반 사업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2. 가상 · 증강 현실을 기반으로 한 O2O(Online to Offline) 사업 기획부터 개발 및 업무 구현까지 비즈니스 전 프로세스를 체계적으로 정리해 놓은 실무자들의 지침서이다.
3. 기존 출시되어 있는 가상현실 기기들을 소개하며 가상현실 기술과 현재의 수준을 이해하도록 돕고, 공급자와 수요자가 연결, 융합, 상호작용되는 새로운 시장 창출을 모색한다.
4. 가상현실을 이용하여 영화, 게임, 공연을 만들고자 하는 창작자들에게 유용한 길잡이가 되어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