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AC 미래제조혁신 해외 연수프로그램, Hannover Messe 2018

입력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사진=KMAC 제공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은 오는 4월 23일부터 29일까지 7일간 독일 일대에서 미래제조혁신 해외 연수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다음 단계로 접어들고 있는 제조분야 4차 산업혁명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이를 적용한 사례들을 탐구 할 예정이다. 세부프로그램은 하노버 메세 2018 참가, 지멘스 및 보쉬렉스로스 등 글로벌 기업의 스마트팩토리 방문으로 진행되며 효과적인 진행을 위해 스마트팩토리 전문가와 생산제조 전문 통역이 전 일정을 함께한다. 또한 전용차량 및 숙박 등 다양한 편의가 제공될 예정이다.

하노버 메세 2018은 4월 23일부터 29일까지 독일 하노버 국제전시장에서 개최된 세계 최대 규모의 산업박람회다. 1947년 처음 시작되어 2018년 71회를 맞았다. 지난해 행사는 축구장 77개 크기(55만4000㎡)의 독일 하노버 국제전시장에서 개최되어 70 여 개국에서 6500개 이상의 기업이 참가 했다. 산업계에서 하노버 메세는 ‘4차 산업혁명의 발원지’로 불린다. 독일이 2011년 제조업과 정보기술(IT)의 통합을 골자로 한 ‘인더스트리 4.0’ 정책을 처음 소개한 곳이기 때문이다.

전 세계 6,500개 기업과 22만 명이 넘는 인원들이 참석하는 전 세계에서 가장 큰 단일 박람회인 하노버 메세에는 각 개별 기업들이 생각하는 4차 산업혁명의 퍼즐 조각들로 넘쳐난다.

이 넘쳐나는 퍼즐 조각들에 어떤 가치를 부여하느냐에 따라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주체가 될 수도 있고, 마냥 따라가야 하는 기업으로 남을 수도 있다. 이는 자본금과 인프라가 확실히 갖추어진 대기업만을 두고 하는 말이 아니다. 4차 산업혁명에 있어 가장 흥미로운 점은 “빠른 기업이 공룡 기업을 이긴다”는 점이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하노버 메세는 대기업뿐만 아니라 중견, 중소기업들에게까지 큰 기회의 장이 될 것이다.

미래제조혁신 해외 연수프로그램 참가신청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콘텐츠부]



chosunbiz.com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섹션분류를 하지 않았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