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탭S4 공개, 홈버튼 없애고 화면 키웠다…8월 중순 출시 '가격은?'

입력
수정2018.08.02. 오후 1:03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한국경제TV 김현경 기자]


삼성전자의 프리미엄 태블릿 신제품 '갤럭시탭S4'가 공개됐다.

갤럭시탭S4는 상하단 베젤에서 브랜드 로고와 홈 버튼을 제거해 화면을 최대화한 점이 특징. 10.5인치 디스플레이에 16대 10 화면비를 채택하고 7천300㎃H 배터리를 탑재한다.

하만의 프리미엄 오디오 브랜드 'AKG' 기술로 완성한 4개의 스피커와 돌비 애트모스를 지원하고 빅스비 비전·홈·리마인더를 탑재했다. 빅스비 보이스도 추후 지원된다.

태블릿 최초로 모바일 기기에서 데스크톱 PC 사용경험을 제공하는 '삼성 덱스'를 지원한다.

갤럭시탭S4의 '퀵 패널'에서 삼성 덱스를 바로 실행하거나 갤럭시탭S4를 북 커버 키보드에 꽂기만 하면 실행할 수 있다.

삼성 덱스를 실행하면 데스크톱 PC처럼 태블릿 화면 하단에 작업 표시줄이 생기고 최대 20개까지 창을 동시에 열 수 있다. HDMI 어댑터로 모니터나 TV로 연결하면 모니터와 TV에 원하는 콘텐츠를 띄우고 갤럭시탭S4를 터치패드나 키보드로 사용할 수도 있다.

갤럭시노트 시리즈의 특징인 'S펜'의 유용한 기능도 다수 들어갔다.

S펜은 0.7㎜ 펜촉, 4천96단계 필압을 인식해 자연스러운 필기감을 제공한다.

삼성전자는 갤럭시탭S4와 함께 온 가족이 함께 사용할 수 있는 갤럭시탭A(2018)도 공개했다. 이 제품은 어린이들의 올바른 디지털 습관을 길러주는 '키즈모드'를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갤럭시탭S4는 블랙과 그레이 등 2가지 색상, 갤럭시탭A(2018)는 블랙, 그레이, 블루 등 3가지 색상으로 8월 중순부터 글로벌 시장에서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가격은 갤럭시탭S4가 70만∼80만원대, 갤럭시탭A가 40만원 전후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갤럭시탭S4 공개 (사진=삼성전자)

김현경기자 khkkim@wowtv.co.kr

No1. 경제/증권방송 보며 채팅하기 [유튜브][페이스북]
대한민국 재테크 총집결 [한국경제TV 사이트 바로가기]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IT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