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마이웨이' 김범룡 "전성기 시절, 팬들 때문에 인근 도로 마비"

[마이데일리 = 김미리 기자] 80년대 최고의 가수 김범룡이 영원한 현역 가수로의 일상을 공개한다.

오는 2일 방송되는 TV조선 '인생다큐-마이웨이'는 가수 김범룡 편으로 꾸며진다.

지난 1985년 발매한 '바람바람바람'으로 가요계에 혜성같이 등장한 김범룡은 1980년대 대표 싱어송라이터이자 1990년대에는 성공한 제작자로서 활발하게 활동했다. 김영배 '남자답게 사는 법', 한혜진 '마지막 연인', 민혜경 '위 러브 유' 등을 작곡한 그를 두고 동료 가수 민해경은 "아티스트로서 어떻게 보면 멜로디 같은 것들이 천재에 가까운 것 같다"고 말한다. 특히 김범룡은 90년대 최고의 남성듀오 녹색지대 1집 전체를 작곡할 뿐 만 아니라 제작에도 참여했다. '준비 없는 이별', '사랑을 할거야' 등의 곡이 연달아 히트하며 제작자로서도 성공 가도를 달렸다.

최근 진행된 녹화에서 김범룡은 밤낮없이 작업이 이루어지는 자신의 작업실을 공개하며 "지금도 가장 재미있는 것이 새로운 노래를 만들고, 곡을 주고, 앨범을 제작하는 일이다. 영감이 떠오르면 2~3일은 집에 들어가지 않고 곡 작업에 매진한다"고 말했다.

데뷔 34년 차인 김범룡은 "전성기 시절엔 집 앞 공원에 팬들이 전부 텐트를 치고 저를 기다렸다. 콘서트 티켓을 사기 위해 줄을 섰던 팬들 때문에 인근 도로가 마비된 적도 있었다"며 뜨거웠던 인기를 회상했다.

한편 김범룡은 팬클럽 '범룡사랑'과 매년 개최하는 '김범룡 팬클럽 캠프' 현장도 공개하며 "오랜 세월 함께 하고 나이를 먹다 보니 이제는 팬이 아니라 친구 같다. 팬들 덕분에 초심을 잃지 않게 된다"며 한결 같은 팬들의 사랑에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나중에 '김범룡이라는 가수는 음악도, 인생도 훌륭했었다'는 이야기를 듣는 것이 꿈"이라고 포부를 내비친 영원한 현역 김범룡. 그의 이야기를 담은 '인생다큐-마이웨이'는 오는 2일 밤 10시 방송된다.

[사진 = TV조선 제공]

(김미리 기자 km8@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