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홍정욱씨의 국회의원 당선에관한 의문!

안녕하세요. 이제 고2올라가는 학생인데

얼마전에 홍정욱씨가 쓰신 7막7장 이라는책을 접하게 됬는데

홍정욱씨에 대해 알면알수록 정말 뭔가 찝찝하다는 생각이 들어선데요.

물론 존경할 만한 점도 많지만 그만큼 의문도 많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얼마전엔 새로운 우상이라 자칭하며 일촌도 맺었지만 너무 성급한 결정(?)이란

생각도 들더군요. 결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그니까 제가 알고 싶은건 홍정욱씨는 케네디를 우상삼으시며 초우트-하버드 등

미국의 저명한 학교들을 졸업하시면서 정말 엄청난 업적을 이루셨는데,

왜 굳이 대한민국으로 귀국하셔서 현재 국회의원을 하고 계시는지 말입니다.

단지 국회의원이라서가 아니라 한나라당 소속이라는점 입니다.

저의 얕은 정치지식으로는 한나라당은 대부분 의원이 친일이라는 '악명높은 당' 이라고

생각하거든요.

그래서 인터넷을 뒤지다보니 홍정욱씨와 남궁원씨가 부자 사기꾼이라는 등

그럴듯한 말들이 많더군요.

어떻게 생각해보면 자신의 위대한 업적을 과시함으로써 대중에게 자신의 이름을 알려

나중에 대통령 선거에 출마해 대통령이 되기위한 일종의 계략이라고 생각되구요.

정말 알면알수록 의문점이 많은분 이라고 생각되거든요.

그리고 만약 정말 친일파라면 정말 우리나라를 생각해서라도 뽑히지 말았으면 합니다.

난 정말 이명박 당선 이후로 우리나라 앞날이 캄캄해지는걸 몸소 느꼈습니다.

홍정욱씨 책을 읽으면 읽을수록 (케네디를 존경한다는 점에서)홍정욱씨의 꿈은

대통령이 되는거라는 결론도 얻었습니다. 물론 7막7장이라는 책을통해

인간의 진정한 꿈은 무엇이어야 하는지를 알게 되었지만, 일종의 자신의 미래를 위해

책을 펴내는 수단이라고도 여겨집니다.

여러분의 의견은 어떠신지 궁금합니다.

 

 

내 프로필 이미지
닉네임정보가 없는 사용자
작성일2008.12.27 조회수 20,514
질문자 채택
1번째 답변
널구리
채택답변수 1만+받은감사수 13
우주신
프로필 사진

사람과 그룹 62위, 연애, 결혼 86위, 철학, 심리철학 97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우선 홍정욱이 미국에서 법과 대학이나 대학원(인물조사하니 스탠포드 법과대학원이라고 나오네요)을 나오면 해야할 일이 법조계 시험을 봐야 한다는 것입니다. 봐서 한국에서 변호사생활을 하려면 필수가 되겠지요. 우리나라나 미국이나 그나라에서 통용되려면 해당 국가의 면허증을 보유해야 가능합니다.

책을 펴냄은 자신을 알리는 가장 좋은 수단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그것이 모든 것을 알려주는 것은 아닙니다. 본질적인 것이 갖추어져야 합니다.

그리고 스탠포드나 하버드등을 나오면 성공을 보장한다는 인상을 가지면 안됩니다.

줄리어드 음대도 마찬가지입니다. 줄리어드 같은 경우는 70퍼센트가 실업자입니다. 하버드는 미국에서 서울대 나왔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서울대 나왔다고 다 취직합니까? 취직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우리가 생각해야 할 것은 서울대도 대학중 하나에 불과합니다.

대학 간판 하나땃다고 위대하다라고 말하는 것은 좀 문제가 있습니다. 업적이 있다도 아닙니다. 남들 나오는 대학 보다 조금 이름있는 거 나왔다고 생각하는 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다른 대학나오는 것보다 곱절의 노력이 들었다고 생각해서 업적이라고 말할 수도 있으나 드는 노력에 얻는 이름하나라고 생각하는 것이 낫습니다.

실질 적인 업무능력으로 보면 그렇게 업적이라고 말할 것은 아닙니다.

신이 보기에 도토리 키재기로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홍정욱은 대통령이 되려면 오바마 같이 정치경력을 쌓고 일하려고 하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자신의 이상이 없는 이상 그런 이상이 선거하는 대중에 와 닿지 않는 이상 국가의 미래를 설계할 어떤 방식도 없는 이상 남들과 별 다를 바 없는 이상을 가진다면 그리고 시류에 편승하여 부동산이미지에 싣는 다면 일시적인 지역구에서 부동산오르는 것에 편승하여 당선했지만 오래 가지는 못합니다.

 미국의 유명한 대학을 나왔다고 성공햇다고 말하는 것은 남들 다 나오는 대학 나와서 일찌 감치 성공이란 마크를 달려고 하는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아직 뭘 모르는 애송이라고 여깁니다. 특히 왠만한 대학 나와서 열심히 일하는 사람들이 생각하면 대학은 아주 좋은 대학과 좋은 대학은 거기서 거기입니다.

 실제 알고 보면 대학나온거에 불과하다는 말이 정답입니다.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