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tmi 뜻 투머치인포메이션 유래

tmi 뜻 투머치인포메이션 유래

우리나라에서도 다양한 신조어나 줄임말이 있는데, 외국도 마찬가지입니다. tmi 는 외국에서 많이 쓰던 단어입니다. 투머치인포메이션 을 줄인 뜻인데요. 어느상황에 쓰는지 알아보겠습니다.


tmi 뜻


tmi 뜻은 too much information 의 줄임말로 지나치게 많은 정보를 말합니다. 정보가 너무 많다! 인거죠.



영어권 국가에서는 2000년대부터 썻는데 우리나라에서는 최근에 퍼지기 시작했는데요. tmi 뜻을 빗대어 과하게 많은 말을한다던가, 알고싶지 않은 정보를 자꾸 말하는걸 입막음 시전용으로 씁니다.


tmi 뜻


예를들면 친구와의 대화에서도 시시콜콜한 이야기를 늘어놓는다던가 무얼했는데 뭘 했다는둥 하면 TMI... 라고 하면 그입을 닫으라~ 라는 뜻이 되기도 합니다. ㅋ



사실 요즘은 너무 정보가 많아서 정보 과부하에 걸릴만큼 핵심에서 벗어난 정보들이 많은데요. 증권가에서도 tmi 뜻이 많이 사용됩니다. 너무 많은 정보들 때문이죠.


tmi 뜻


또한 tmi 모음집도 있는데요. 예를들면 비호감인 사람의 취미라던가 좋아하는것 등을 간추려 놓은것을 모음이라 합니다.


투머치인포메이션


이와 비슷하게 유래된 말이 투머치 토커 입니다. tmi 뜻과 비슷하죠? 이 말은 쓸대없는 이야기를 구구절절 늘어놓는 사람을 투머치 토커라고 칭합니다.



그래서 생겨난 또하나의 신조어 안물안궁이 생겨났습니다. 안물어봤고 안궁금하거든? 이런 뜻이죠 ㅋㅋ



외국에서는 예전부터 쓰인 tmi 이기 때문에 여기에서 파생된 또다른 단어가 idk 입니다. I don't know. 의 약자인데요.


투머치 뜻


너 너무 투머치인포메이션인데 나와 아무상관없는 얘기잖아? 라는 의미죠.


카톡이나 메시지를 주고받을때 친한 친구사이에서도 tmi 뜻은 많이 사용됩니다. 너무 많은 정보를 주절주절 말해주는 친구가 있다면, tmi 또는 idk 등을 써주면 되겠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