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준 "文정부, 탈원전 정책 조잡하다"…철회 촉구

입력
수정2018.08.09. 오후 2:00
기사원문
강나훔 기자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아시아경제 강나훔 기자] 김병준 자유한국당 혁신비상대책위원장이 "원자력은 발전연료로서 비교적 저렴하지만 석탄은 가격 변동이 심할 뿐만 아니라 오름세가 만만치 않다"며 정부에 탈원전 기조 철회를 촉구했다.

김 비대위원장은 9일 경북 경주시 한국수력원자력(한수원) 노동조합 경청회에서 "유연탄을 계속 사용할 경우 한전에 추가부담이 수조원이 더 들어갈 수 있고, 결국 한전의 빚은 국민들에게 전가 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정부가 내놓은 제8차 에너지 수급계획에 관한 문서를 자세히 들여다봤는데 수요 예측이 정말 맞는지 상당히 의심이 든다"며 "과학자가 아니라 정확한 계산할 수 없지만 국정 지도자나 특정 집단들의 소위 논리에 의해서 수요 예측 같은 부분이 왜곡된 점이 있지 않나 걱정이 된다"고 덧붙였다.

김 비대위원장은 그러면서 "탈원전 정책을 결정하는 과정이 너무나 의문이 많고 조잡하다"며 "에너지를 어떻게 확보하느냐가 심각한 문제인 만큼 정부의 전향적인 입장 변화를 촉구한다"고 말했다.

이날 경청회 참석자들도 정부의 탈원전 정책을 향해 비난의 목소리를 높였다.

김병기 한수원 노조위원장은 "미래 세대를 위해 탈원전 정책은 철회돼야 한다"며 "전 세계가 이제는 원자력으로 갈 수밖에 없다는 사실을 인정하고 있는 데 실패한 길로 가겠다는 정부의 행태를 이해할 수가 없다"고 비난했다.

경주 월성원전 인근 지역 주민 신수철 감포발전협의회장도 "월성 원자력발전소 1호기 조기 폐쇄 결정을 취소해야 한다"며 "현 정부의 일방적인 탈원전 정책을 강력히 규탄한다"고 말했다.

강나훔 기자 nahum@asiae.co.kr

▶ 네이버 채널 설정하고, 룰렛 당첨 확인 GO
▶ 재미와 신기 '과학을읽다' ▶ 놀라운 '군사이야기'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정치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