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스트고 터키(2011-2012)
찜하기

저스트고 터키(2011-2012)

자유여행자를 위한 map photo 가이드북
  • 저자
    시공사 편집부
  • 출판
    시공사
  • 발행
    2011.03.24.
책 소개
터키의 다채로운 매력을 찾아 떠나는 여행, Just go 터키! 휴대성과 편의성이 돋보이는 자유여행자를 위한 맵 & 포토 가이드북 「JUST GO」시리즈 제24권 『터키』. 터키의 ‘영원한 수도’인 이스탄불에서 트로이 유적과 카파도키아까지, 세계문화유산이 산재한 9개 지역은 물론 51개의 터키 주요 지역들을 소개한다. 마르마라에서 에게해를 거쳐 지중해와 아나톨리아, 흑해까지 터키 전 지역의 여행 정보를 다루고 있다. 각 지역의 주요 관광지와 레스토랑, 숙소를 생생하게 보여주고, 유적지까지 가는 교통편과 효율적으로 돌아보는 도보 코스 등의 치밀한 현지정보를 빠뜨리지 않았다. ☞ 북소믈리에 한마디! 터키의 국토는 유럽대륙과 아시아 대륙으로 나뉘어 있다. 이 커다란 지역을 둘러보기 위해서는 교통편에 대한 숙지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국내 항공을 비롯해 철도, 버스, 선박까지 다양한 교통편의 시간과 노선, 운임을 자세하게 소개하고 있다.

책 정보

책 정보

  • 카테고리
    기타여행
  • 쪽수/무게/크기
    412
  • ISBN
    9788952761279

책 소개

터키의 다채로운 매력을 찾아 떠나는 여행, Just go 터키!

휴대성과 편의성이 돋보이는 자유여행자를 위한 맵 & 포토 가이드북 「JUST GO」시리즈 제24권 『터키』. 터키의 ‘영원한 수도’인 이스탄불에서 트로이 유적과 카파도키아까지, 세계문화유산이 산재한 9개 지역은 물론 51개의 터키 주요 지역들을 소개한다. 마르마라에서 에게해를 거쳐 지중해와 아나톨리아, 흑해까지 터키 전 지역의 여행 정보를 다루고 있다. 각 지역의 주요 관광지와 레스토랑, 숙소를 생생하게 보여주고, 유적지까지 가는 교통편과 효율적으로 돌아보는 도보 코스 등의 치밀한 현지정보를 빠뜨리지 않았다.

☞ 북소믈리에 한마디!
터키의 국토는 유럽대륙과 아시아 대륙으로 나뉘어 있다. 이 커다란 지역을 둘러보기 위해서는 교통편에 대한 숙지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국내 항공을 비롯해 철도, 버스, 선박까지 다양한 교통편의 시간과 노선, 운임을 자세하게 소개하고 있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터키의 세계문화유산 집중 탐구
이스탄불, 앙카라에서 엿보는 도시의 매력
이색적인 터키 문화 체험 가이드

Just go 터키 개정판, 이렇게 달라졌다!


‘터키 같은 여행지’는 터키밖에 없다. 전 세계 어디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독보적인 문화와 여행자를 반기는 특유의 분위기. 매년 터키로 향하는 여행자가 늘어가는 건 당연한 수순이다. 유럽에 비하면 여행 경비의 부담이 적고, 역사·문화적 볼거리는 그 어떤 국가와 비교해도 뒤지지 않는다. 여기에 기묘하고 놀라운 자연풍광은 덤이다. 여행에 ‘가격 대비 효율성’이란 게 있다면 터키가 단연 그 선두에 설 것이다.
2007년 초판이 출간된 후, 가파른 경제성장으로 현지 물가 수준과 각종 정보가 빠르게 변했다. 여행객의 편의를 돕는 편리한 대중교통 수단이 확충됐고, 한층 업그레이드된 레스토랑과 호텔은 터키 여행의 즐거움을 배가시킨다. 최신 정보를 꼼꼼히 수집해 개정한 Just go 터키 2011~2012년 버전은 자유여행자의 믿음직한 가이드가 될 것이다.

60개 주요 지역과 50개의 정밀지도 수록
터키의 ‘영원한 수도’인 이스탄불에서 트로이 유적과 카파도키아까지, 세계문화유산이 산재한 9개 지역은 물론 51개의 터키 주요 지역들을 소개한다. 마르마라에서 에게해를 거쳐 지중해와 아나톨리아, 흑해까지 터키 전 지역의 여행 정보를 다루고 있다. Just go의 장점인 1,500여 장의 현장감 넘치는 사진들과 50개의 정밀지도는 이들 지역의 주요 관광지와 레스토랑, 숙소를 생생하게 보여준다.

세계문화유산 여행에 꼭 필요한 역사 가이드
이스탄불, 트로이, 파묵칼레, 크샨토스, 사프란볼루, 카파도키아, 디브리이, 넴룻산 등 유적들의 기본 정보는 물론 그 유래와 역사 문화적 배경을 자세하게 다뤘다. 본문 곳곳의 ‘History Guide’ ‘유적탐방’ 코너는 깊이 있고 전문적인 역사 지식을 다루고 있어, 여행서의 경계를 넘어선 교양서로 무리 없이 활용할 수 있다. 유적지까지 가는 교통편과 효율적으로 돌아보는 도보 코스 등의 치밀한 현지정보를 빠뜨리지 않고 담은 Just go의 강점은 여전히 돋보인다.

주머니가 가벼운 여행자의 현지교통 이용법
터키의 국토는 유럽대륙과 아시아 대륙으로 나뉘어 있다. 이 커다란 지역을 둘러보기 위해서는 교통편에 대한 숙지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국내 항공을 비롯해 철도, 버스, 선박까지 다양한 교통편의 시간과 노선, 운임을 자세하게 소개하고 있다. 특히 저렴하게 여행할 수 있는 승합차인 돌무쉬 정보와 장거리 버스 터미널인 오토가르에 관한 정보를 참고한다면 터키를 보다 경제적으로 둘러볼 수 있을 것이다.

양탄자, 나자르 본주우, 올리브 제품, 유리 세공품, 가죽 제품… 바자르에서 놀자!
여행자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는 터키의 바자르에선 이렇게 논다. 엄청난 종류의 이국적인 아이템에 기가 눌리지 말고, 찬찬히 Just go 쇼핑 가이드를 펼칠 것. 동서양이 만나는 터키의 상징적인 문화 아이콘인 화려한 채색도기를 먼저 체크한다. 양탄자를 처음 만든 것으로 알려지는 터키인들의 양탄자도 대표적인 토산품이지만 결코 저렴한 가격으로 살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수제 양탄자 중 매듭이 조밀하고 빽빽한 고급품은 직조기로 짠 것과 구조 자체가 완전히 다르며 훨씬 튼튼하다. 누구나 하나쯤 사오고 싶어 하는 나자르 본주우는 액세서리로 만들어 놓은 것이 활용도가 높다. 이밖에 지방 토산품, 악기, 유리, 가죽, 식품 및 과자류까지 적당한 가격대와 고르는 법 등 터키에서 실패하지 않는 쇼핑법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을 보고 주문할 수 있는 고메(Gourmet) 카탈로그
먹을거리가 빠진 여행은 반쪽짜리에 지나지 않는다. 세계 3대 요리로 꼽히는 터키의 음식문화를 비중 있게 다루었다. 오스만 왕조의 궁정 요리로부터 시작되어 그 종류가 방대하기로 유명한 터키 요리. 알면 알수록 여행이 즐거워진다. 말이 안통하고 낯선 알파벳을 읽기도 어려울 때 Just go를 꺼내 들어 먹고 싶은 음식을 주문하자. 사진과 그에 대한 설명을 상세하게 써 두어 초행자도 레스토랑에서만큼은 터키 여행 베테랑이 될 수 있다.

가격대별 다양한 숙박업소
터키의 숙박 시설에는 호텔, 팬션, 모텔 등의 명칭에 속아선 안된다. 이름을 붙일 때 특별한 규정이 없이 주인 마음대로 붙이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Just go에 수록된 다양한 현장 사진들과 빼곡한 정보는 숙박업소의 규모와 서비스 정도를 파악할 수 있도록 돕는다. $10 이하의 민박에서 $30 이상의 중가 모텔, 그리고 오스만 시대의 궁전을 개조한 호텔 등을 소개해 여행자가 폭넓은 선택을 할 수 있도록 했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

이스탄불, 카파도키아

터키 미리 보기
터키 여행 기본정보
세련된 유목 문화
터키의 세계유산
여행 계획 짜기
잡화의 보고
요리의 천국
다양한 숙박 시설
관용적인 이슬람교
삶의 일부인 가요와 댄스
체험해보고 싶은 하맘
대자연 속의 자유로운 민족
터키의 역사
터키 공화국의 아버지, 아타튀르크

이스탄불
이스탄불 도시 산책 코스
시내로 가는 길/시내의 교통
구시가
신시가
아시아 측
보스푸르스 해협
쇼핑
레스토랑
호텔

마르마라
에디르네
이즈닉
부르사

에게해
차낙칼레
유적 탐방)트로이
유적 탐방)앗소스
베르가마(페르가몬)
이즈미르
유적 탐방)사르데스
셀축(에페소스)
쉬린제
쿠샤다스
유적 탐방)프리에네/밀레토스/디디마
파묵칼레
유적 탐방)아프로디시아스
보드룸

지중해
마르마리스
달랸
페티예
유적 탐방)크샨토스/레톤
카슈
케코바
뎀레(구 칼레)
안탈랴
유적 탐방)팜필리아 유적
알란야
실리프케
안타키아(하타이)

중앙 아나톨리아
앙카라
유적 탐방)핫투샤/알라자효육
큐타햐
에스키쉐히르
아프욘
유적 탐방)중앙고원유적
콘야
카파도키아
카이세리
시바스
유적 탐방)디브리이

동 아나톨리아
에르주룸
카르스
도우베야짓

타트반

남동 아나톨리아
가지안텝
샨르우르파
유적 탐방)넴룻 산
디야르바크르
마르딘

흑해
사프란볼루
아마스라
시놉
아마시아
트라브존
우준굘

터키 여행 기본정보
아타튀르크 공항 입국
귀국하기
국내 교통-비행기
국내 교통-버스
국내 교통-돌무쉬, 택시
국내 교통-렌트카
국내 교통-철도
국내 교통-해상 항로
통신-우편과 택배
통신-전화
통화와 환전
습관과 매너
안전과 건강
여행 회화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