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말복 보양식 ‘닭볶음탕’, 김수미의 특급 레시피는?

(사진=tvN ‘수미네 반찬’ 캡처)
[이데일리 장구슬 기자] 남다른 ‘손맛’을 자랑하는 김수미가 말복을 맞아 닭볶음탕 레시피를 공개했다. 말복을 하루 앞둔 15일 방송된 tvN ‘수미네 반찬’에서는 매콤한 닭볶음탕을 만들었다. 이날 김수미는 여름철 대표 보양 음식인 닭볶음탕 특별 레시피를 공개했다.

김수미의 레시피에 따르면 생닭을 큼직하게 토막 낸 뒤 식초를 두른 물에 씻어준다. 이후 끓는 물에 생닭을 넣고 5분간 데친 후 찬물로 헹궈준다. 막걸리 잔으로 한 잔 정도의 간장과 물 500mL, 다진 마늘과 다진 생강, 고추장 1 큰 술, 고춧가루, 매실액과 물을 넣은 양념장도 준비한다. 김수미는 “닭과 마늘은 궁합이 잘 맞는다”며 “마늘을 ‘미쳤구나’ 할 정도로 넣어라”라고 말했다.

양념장에 데친 닭, 당근, 풋고추, 홍고추와 설탕을 약간 넣고 대추까지 넣은 다음 센 불에 끓인다. 닭을 익히면서 큼직하게 썬 감자, 파, 양파, 통마늘 등을 넣으면 ‘김수미표 닭볶음탕’이 완성된다. 이날 닭볶음탕을 맛본 출연진들과 감독, 스태프들은 연신 감탄사를 연발했다. 이어 김수미는 닭볶음탕 국물에 밥, 계란, 치즈, 깻잎, 통깨, 김 가루 등을 얹은 치즈 볶음밥까지 선보였다.

장구슬 (guseul@edaily.co.kr)

취준생을 위한 알짜 정보가 가득 [스냅타임▶]
네이버 홈에서 ‘이데일리’ [구독하기▶]
꿀잼 '웹툰'이 매일 공짜...[웹툰보기▶]


<ⓒ함께 만들고 함께 즐기는 엔터테인먼트 포털 스타in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