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가톨릭 관동대학교 항공정비과와 무인항공과 수시등급좀 알려주세요
내 프로필 이미지
  • 질문수21
  • 채택률70.0%
  • 마감률70.0%
닉네임비공개
작성일2017.08.26 조회수 3,688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25점을 드립니다.
1번째 답변
good
채택답변수 6,757받은감사수 1
태양신
프로필 사진

대학 입시, 진학, 관광, 요식업, 스포츠 2위, 직업, 취업 84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보통 정비과 2-3등급선이고,
4등급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대체로 2년제 전문학사 이상의 학위가 있으면 지원이 가능한데,
대한항공 등은 4년제 정규대학 학사를 선호합니다.
아시아나는 2년제 전문학사 이상이면 지원 가능하지만, 요즘은 경력직도 많이 뽑는 추세라 정비경력 4년 이상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입사기준에 채용 기준을 명시해 놓고 채용하기 때문에, 같은 학위 소지자간에는 차별이 없고 2년제와 4년제 간에는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인하공전이나 항공대간에는 차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항공대 졸업생과 비교한다면 직무 성격이 다를 수 있어 더욱 그렇습니다만,
일반적인 경우는 불이익? 차별? 없습니다.

한항전과 같은 직업전문학교를 졸업해도 학위를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해보시구요.

공군부사관으로 가서 경력도 쌓고 군 문제도 해결한다면 일석이조겠죠. 하지만 경쟁율이 높아 큰 기대는 안하시는 게 좋습니다.

연봉은 대형항공사 기준 3,500만원선 중소항공사기준 2,400-2,800만원 입니다. 초봉 기준으로 높은 편이기 때문에 스펙상으로도 괜찮죠^^

색맹이나 색약만 아니면 다른 신체검사는 일반적인 회사 지원 기준과 비슷한 수준으로 진행됩니다.

다만 항공정비사는 학위만큼 중요한 것이 바로 토익 성적입니다.
영어매뉴얼을 읽을 수 있어야 하기 때문에 토익 700 이상 안정권은 750정도로 가져가는 게 마음 편하실 겁니다.
면장이나 산업기사를 취득하고도 토익 성적이 부족해 번번히 채용에 실패하는 친구들이 많기 때문에 드리는 말씀입니다.

그리고 막연히 정비사의 꿈에 안주하지 말고 들어가고 싶은 회사에 대해 조사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회사에서는 자기들 회사에 도움이 될 인재, 그리고 회사의 정보를 많이 알려는 노력을 한 사람을 뽑기 마련이니까요.

답변이 도움 되었다면 채택 부탁드립니다!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

2번째 답변
보인다
채택답변수 254받은감사수 1
지존
프로필 사진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항공정비 분야는 특성화 교육기관을 알아보시고 선택하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항공정비쪽은 실습을 다양하게 해보고 본인의 것으로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본교는 항공정비 특성화 교육기관 KSTC 한국과학기술전문학교입니다.


지원하시고자 하는 쪽 항공정비과도 괜찮지만 본교에서는 80%이상의 실무중심 수업을

통해서 항공정비사가 필요로 하는 실무능력을 기르기에 적합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취업과 관련해서도 교내에서 취업센터를 운영하여 학생들 진로 선택에 도움을 주고 있구요


단순히 교내에서만 배우는 실습 수업이 아닌 산학협약을 통해 실제 실무현장에서

경험하고 배울 수 있도록 인턴의 기회를 제공하며 인천공항내 2캠퍼스 배치를 통해서

학생들이 실무현장과 가까운곳에서 교육하며 배울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항공정비 분야는 항공산업의 발달과 함께 미래 전망 또한 좋게 예측되고 있으며

실력있는 항공정비사에 대한 수요 또한 증가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취업까지 생각하신다면, 그리고 제대로된 항공정비 실력을 기르길 희망하신다면

본교의 항공정비 커리큘럼도 참고해서 알아보시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

3번째 답변
비공개 답변
비공개율 100%최근답변 2022.02.24.
초인
프로필 사진

관동대학교에서 올해 신설하는 항공정비과와 무인항공과가 새로 신설이 되어서 수시등급이 나오지 않아서 정확한 답변은 힘들지만  보통 항공정비과들은 4등급 이내로 보셔야 합니다.



국토부지정 항공정비사 양성 전문학교 한국에어텍항공전문학교에서 답변 드렸습니다.



한국에어텍항공전문학교는 항공정비 특성화교육기관으로 국내에 유일하게 김포공항 단지내에 위치하고 있어 최고의 교육환경을 갖고 있습니다.



본교에서는 학생들의 면장취득과 각종 항공관련 자격증 취득을 위한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가장 많이 사용된다는 보잉737엔진 및 보잉737시뮬레이터도 운영하고 있으며 실습도 가능하니 항공정비 실습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습니다.

 


본교에서는 맞춤형 학습 프로그램 운영을 하고있습니다.

 


토익강좌 개설로 외국어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각종 특강을 지원합니다.



자격증 취득을 위한 자격증 취득 특별반을 운영하여 학생들이 자격증을 취득하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본교는 국토교통부장관지정 항공 종사자(정비사) 전문교육기관으로 항공정비사 면허시험 자격 및 과목 면제 혜택을 부여받고 있습니다.



항공 기술 부사관 시험대비를 위한 특별반을 운영하여 부사관을 희망하는 학생들이 부사관임관을 할 수 있도록 학교에서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지방학생들을 위한 기숙사 시설이 잘 되어 있습니다. 기숙사는 사감선생님들이 계셔서 학생들을 지도 감독하고 있습니다. 기숙사도 알아보시고 학교를 선택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좀더 궁금사항이 있으시면 학교 홈페이지 입학상담게시판을 이용해주거나 카톡 "에어텍"으로도 상담이 가능하니 1:1 상담 기능을 이용하시면 친절하게 상담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4번째 답변
아세아항공
채택답변수 6,703받은감사수 1
은하신
프로필 사진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가톨릭관동대학교 항공정비학과, 무인항공학과는 올해 신설된 학과로서 전년도 입시결과가

없기 때문에 정확한 수시등급을 알수 없습니다.


관동대학교 학과별 평균 등급은 대략 4~5등급이므로 이점은 참고만 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항공정비쪽을 알아보고 있다면 본교 아세아항공직업전문학교를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본교인 아세아항공직업전문학교는 서울, 이천, 김포에 항공정비실습실을 갖추고 있으며

공구의 경우 대한항공에서도 사용중인 Snap on의 공구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저비용항공사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엔진기종인 B737의 교육용엔진도 보유하고 있구요.

해당 엔진은 항공사에서 수행하는 일선정비에 대한 대부분을 실습할 수 있는 정도의 장비입니다.



학기 중 방학기간 중에 실습이 진행되며 자격증을 취득하고 있구요.



매년 대형항공사, 항공사, 정부관련기관, 대기업, 군관련 항공정비사를 배출하고 있으며

공군의 경우 219기 41명, 221기 21명, 222기 27명, 223기 13명, 224기 32명 225기 30명,

226기 17명, 227기 13명, 228기 24명이 합격을 한 학교입니다.

명단 모두 홈페이지에 있구요.

참고로 공군은 매 기수별 300여명 정도 선발을 합니다.

그 외의 육군, 해군의 항공특기 부사관 배출률 역시 서울권에서 가장 높은 학교이구요.


본교는 서울에 기초실습 및 심화실습, 자격증 취득이 가능한 실습실을

이천에 항공기 오버홀(분해조립)이 가능한 이천캠퍼스를

그리고 항공사현장실무가 가능한 김포항공실습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서울용산캠퍼스/이천캠퍼스 실습실 - http://www.asea.ac.kr/new/asea_intro/intro_1_1_5.php

확장이전한 김포공항캠퍼스 - http://www.asea.ac.kr/new/asea_story/story_6.php?BoardID=8&No=254&ProcessValue=VIEW



참고가 되시길 바라구요.


실습실, 교육커리큘럼도 물론 중요하구요.


가장 중요한 것은 교육은 성과로 보여진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자격증 취득률, 취업률 등을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안내해주는 곳을 알아보시고,

준비를 해야하는 부분, 졸업 후 진로에 대한 자세한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기타 문의는 1:1로 문의주세요.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

5번째 답변
만능답변인 신쌤
채택답변수 28
중수
프로필 사진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이번에 신설된 학과이므로 입시결과가 존재하지 않아 확인이 어렵습니다.

다른 항공학부 계열에서 평균치를 냈을때 2~4등급 대가 되겠네요.


참고하시구요


항공정비의 경우

제대로 된 곳에서, 제대로 된 교수님 밑에서, 제대로 된 실습장에서 교육을 받아야 합니다.

그래서 최대한 가능한한 여러 케이스를 알아두시는게 좋을듯 해요.


항공정비에 특화되어 있는 우리 학교의 경우

국내 최초로 국토교통부 항공정책실로부터 지정받은

항공정비사.헬기정비사 교육기관으로

최신의 항공정비 기술력을 바탕으로 교육하고 있습니다.


항공우주산업의 실무 환경에서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공군부사관에서 오랜 경력을 가지신 교수님들 밑에서

최고 수준의 교육을 들으실수가 있는데요

현장에서와 같은 기술 교육을 실시해서

고정익.회전익 정비면허를 동시에 취득할 수 있는

특성화 과정을 운영하고 있답니다.


아시아나, LG전자, 삼성테크윈, SK, 산림항공관리본부 등

항공기산업 기업체 40여곳과의 산학협력을 통해

재학 중 학업과 항공정비단지에서 현장실습을 병행하면서

현업에 종사하는 정비사들에게 기술을 배울 수 있구요 ^^


이처럼 최신 기술과 경험이 풍부한 교수님들 밑에서 배우기 때문에

공군.육군.해군 항공정비부사관 임관이나

취업, 대학편입, 대학원 진학, 해외유학 등의 진로를 선택할 수 있답니다.


한번 우리 학교에 대해서도 알아보세요 ^^

자세한건 네임카드 참고!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