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생생정보` 콩비지 감자탕, 그 맛의 비결은? (종합)

생생정보 사진=KBS2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이슈팀] ‘2TV 생생정보’에서 연 매출 16억의 콩비지 감자탕 집이 공개됐다.

30일 방송된 KBS2 ‘2TV 생생정보’에는 연 매출 16억을 자랑하는 콩비지 감자탕 집을 필두로 다양한 맛집이 소개됐다.

특히 이곳은 비지찌개처럼 보이지만 그 안에는 등뼈가 들어 있어, 구수한 콩물과 돼지 등뼈가 어우러져 손님의 입맛을 돋군다. 또한 무엇보다 32년간 변함없는 맛을 자랑하며, 그 비결은 다른 콩비지와 다르게 이 가게에서 사용하는 콩비지는 두부를 만들고 남은 것이 아닌 불린 콩을 갈아 만들어 독특함을 더한다. 또한 비지는 영양가가 없지만 콩을 100% 갈아 만들기 때문에 더욱 구수한 맛을 자랑한다.

또한 ‘유별난 맛집’ 코너에서는 통돌이깍둑삼겹살 맛집, ‘깍두기바비큐’가 소개됐다. 이곳은 깍두기 모양으로 잘린 고기를 둥근 모양의 철망 안에서 구워내는 통돌이깍둑삼겹살이 가장 인기를 끌고 있다. 무엇보다 고기 굽기에 신경 쓸 필요없이 숯불 위에서 자동으로 돌아가는 통 속에서 고기가 골고루 구워지는 것이 주 특징이다.

이에 통돌이깍둑삼겹살은 기름기는 쏙 빠지고 육즙이 살아있어 그 맛을 자랑한다. 이 집의 비결은 고기 두께에 있는데 1.7cm 두께로 썰어 육즙의 풍부함을 유지하는 것이며,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건건로 131 현대월드프라자에 위치해 있다.

마지막으로 누룽지통닭과 짬뽕탕, 일명 누통짬으로 큰 인기를 끄는 이곳은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고봉로 32-19 나정씨티프라자7차 1층에 위치해 있다. 특히 대추 우린 물로 찹쌀과 맵쌀을 이용해 만들어낸 밥을 순동 철판 위에 깔아 누룽지를 만들고, 참나무 장작으로 구워낸 통닭을 눌러 구워내는 것이 주 특징이다.

또한 이곳의 짬뽕탕은 무, 양파껍찔, 파뿌리, 대파, 통마늘, 멸치, 밴댕이, 다시마, 고추 등이 들어간 진한 육수에 갖가지 해물의 조합은 단골들의 입맛을 사로 잡았다고 한다.

한편 KBS2 '2TV 생생정보'는 매주 월~금 오후 6시 20분에 방송된다.





[매일경제 공식 페이스북] [오늘의 인기뉴스] [매경 프리미엄]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