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장수한우랑사과랑축제 2021전북 대표축제와 더불어 덕산계곡과 토옥동계곡 탐방

 

장수한우랑사과랑축제 2021행사는 전북을 대표하는 축제로 전북 장수군에서 만날 수 있다. 장수한우랑사과랑축제와 더불어 장수군에서 가볼만한 덕산계곡과 토옥동계곡, 그리고 와룡자연휴양림 등까지 알아보도록 하자. 이번에 살펴볼 장수한우랑사과랑축제 2021년행사는 2021년 10월 28일부터 10월 31일까지 4일간 장수군 이암공원 및 장수군 일원에서 펼쳐진다. 2019년은 태풍으로, 2020년은 코로나 19 상황으로 취소가 되어 3년만에 펼쳐진다.

 

 

 

장수군 농축특산물을 소재로 산촌에 내재적 자원을 활용한 장수군 대표 축제로서 입안 단계부터 주민 참여형으로 생산자와 소비자의 win-win을 위한 축제이다. 대자연과 어우러진 친환경 축제로 우수 농축특산물의 대외적 이미지 제고와 지역 농축특산물을 이용한 지역개뱔형 축제로 기획하여 매년 많은 사람들이 찾아온다. 장수한우랑사과랑축제의 특징은 한우, 사과, 오미자, 토마토 등 red color 농산물을 특성화한 차별화 된 축제이며 군민이 자긍심을 높이고 함께하는참여형 축제다.

 

 

 

덕산계곡은 장수군 장수읍 두산리의 장안산 군립공원 제일 계곡으로 울창한 원시림과 맑은 물, 기암괴석이 조화되어 절경을 이루고 있어 용이 살았다는 용소가 2개소, 민들바위, 용바위, 시선바위, 정승바위 등 20여개의 기암과 은골, 절골, 감골 등 헤아릴 수 없는 골짜기와 맑은 물이 흐르는 크고 작은 소가 10여 군데나 있다. 장수읍에서 논개 사당 뒤로 6km쯤 가파른 덕산고개를 넘어가면 몇 채의 집이 있는 덕산 마을이 나오며, 덕산계곡은 깊고 은밀하며 물이 맑고 깨끗하다.

 

 

토옥동계곡은 장수군 계북면에 위치하고 있으며, 북덕유산과 남덕유산 사이의 골짜기이다. 웅장하고 수려한 계곡으로 역사적으로 유서깊은 곳이며 경관이 수려한 유흥지로 고산식물의 채집 연구에도 빼놓을 수 없는 명승지이다. 주변에는 축탑 연대는 확실치 않으나 심상사라는 절에 세워졌던 5ㅊㅇ 석탑으로 현재는 4층만 남아 있는 지방유형 문화재 제21호 양악탑과 의병대장 문태서, 박춘실 전적비, 정인승 선생 유허비가 있다.

 

 

 

와룡자연휴양림은 장수군 천천면 비룡로 632 비룡리에 자리하고 있으며, 1996년 6월 1일 개장했고, 1일 최대 수용인원은 1,200명이며 최적 인원은 600명이다. 장수군청 산림축산과에서 관리한다. 진안군과 장수군의 고산 경계인 호남정맥에 뒤치한 해발 650m의 금강발원지에 있으며, 울창한 천연림ㅇㄹ 개척하여 조성한 청정 산림 휴양지이다. 구역은 다섯 개의 게곡 상봉인 오계치를 연계하여 홍어 모양을 띤 계곡 분지로 오계칠ㄹ 비롯한 주위 여러 산들에 등산로가 마련되어있다.

 

 

 

와룡자연휴양림에는 울창한 야생숲과 맑은 계곡에 다수의 동물과 오미자, 저적, 송이, 야생화가 서식하고 있다. 휴양림에는 숲속의 집, 연수의 집, 야외강의실, 산림문화휴양관, 자연학습원, 야영장 등 편의시설과 2코스의 등산로, 사계절 인조물(눈)썰매장, 삼림욕장, 물놀이장, 산책로, 체력단련장 등이 있다. 주변에는 논개 생가지, 논개사당, 마이산, 지리산 국립공원, 반ㅇ화동 가족휴가촌, 신광사 등의 관광지가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