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창고형매장 코스트코가 현대카드와 새로운 독점계약을 맺게 된다고 합니다. 기존 삼성카드가 18년 동안 독점을 했었는데 2019년 5월부터는 현금과 지정카드로만 계산가능한 코스트코에서 현대카드로 결제하셔야 합니다.

코스트코 결제 때문에 일부러 삼성카드를 만든 고객들에겐 혼란을 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삼성과 현대 둘다 가능한 것이아니라 오직 현대카드만 된다고 합니다. 계약이 완전 체결되면 내년 5월까지 유예기간을 거쳐서 기존 사용자들은 그 기간동안 현대카드로 바꾸는 시기가 있을 것 같은데 불편이 있을 듯 합니다.



때문에 삼성카드 회원탈퇴 회원은 물론 이마트트레더스 같은 다른 대체형 창고매장을 이용하기 위해서 코스트코 회원가입을 탈퇴하는 다수의 고객도 생길것이라 예상되는데 코스트코가 현대카드와 다양한 할인 이벤트로 고객의 마음을 잡을지 두고 봐야 겠습니다.

회원가입제 창고형마트 코스트코는 회원가입비가 있습니다.연회비이며 일반신규회원인 골드스타 회원 연회비는 38,500원 사업자가 있는 비즈지스 회원 연회비는 33,000원 입니다. 골드스타 회원은 주민등록상 동일세대 거주자에 한해서 가족회원권 1매 추가로 발급 가능합니다.



코스트코  회원가입 탈퇴방법은 전국매장 회원가입창구에서 가능하며 만료 하루전 까지는 환불가능, 1년동안 재가입이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예를들어 제가 8월21일날 코스트코 신규회원가입을 했다면 2019년 8월20일까지 탈퇴가 가능하며 연회비는 모두 돌려봤지만 1년동안 신규회원가입을 못하게 됩니다.

현재 대전, 대구, 대구혁신도시, 천안, 부산, 울산, 공세, 양재, 광명, 송도, 양평, 상봉, 일산, 의정부점까지 총 14개의 코스트코 국내매장이 있으며 영업시간은 매장별 차이가 있으나 오픈시간 오전 8시~10시부터 마감시간은 오후 9시~1시라고 합니다. 8월 휴무일과 평균의 휴무일은  유통산업 발전법에 따라 매월 둘째두 넷째 주 일요일 의무 휴무이며 설날, 추석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