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마르 빙의' 황희찬, 사포 실패… 누리꾼 "할 말 잃었다"

입력
수정2018.08.21. 오후 1:12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황희찬이 키르기스스탄과의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남자 축구 E조 최종 3차전에서 사포 논란에 휩싸였다. 사진은 대표팀 황희찬. /사진=뉴스1

황희찬이 사포 논란에 휩싸였다.

한국은 지난 20일(한국시간) 인도네시아 반둥의 시 잘락 하루팟 스타디움에서 열린 키르기스스탄과의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남자 축구 E조 최종 3차전에서 손흥민의 골에 힘입어 1-0 승리를 거뒀다.

이날 승리로 한국은 16강에 진출했지만 지난 아시안게임 우승국과는 어울리지 않는 경기력을 보였다. 특히 이날 대표팀의 공격수로 출전한 황희찬은 사포 개인기를 실패하는 등 경기력이 무겁다는 평가를 받았다. 

사포란 드리블 탄력을 이용해 공을 위로 띄운 후 상대 수비수 머리 위로 공을 넘기는 기술이다. 브라질의 네이마르 (파리생제르맹)가 자주 사용하는 기술로 알려졌다.

황희찬은 후반 20분쯤 키르기스스탄 수비진영 측면에서 돌파를 시도했다. 공을 보유한 황희찬은 네이마르를 연상케 하는 사포개인기를 시도했으나 그대로 실패했다.

이에 축구 팬들은 "진짜 너무한다. 사포 본 사람?", "근본없는 사포에 말을 잃었다", "뿜었다", "살얼음판인 상황에서 사포를 시도하다니" 등 다소 부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강산 기자 kangsan@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머니S 페이스북 ▶ 최신 웹툰이 매일 공짜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생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