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MK이슈] “현아와 열애 때문?”...펜타곤 이던, 결국 활동 잠정 중단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이다겸 기자]

그룹 펜타곤 이던과 옌안이 잠정 활동 중단은 선언, 결국 8인조로 재편됐다.

큐브엔터테인먼트는 22일 펜타곤 공식 SNS를 통해 이던과 옌안의 활동 잠정 중단 소식을 알렸다. 이던은 잠정 활동 중단, 옌안은 건강상 이유다.

큐브엔터테인먼트 측은 "멤버 이던의 잠정 활동 중단을 알려드리며, 옌안은 건강상의 이유로 활동 보다는 집중 치료와 충분한 휴식을 우선시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펜타곤을 아껴주시는 많은 팬 여러분들께 죄송한 마음 전해드리며 펜타곤은 멤버 이던, 옌안을 제외한 8인체제로 활동을 이어나갈 것임을 알려드린다"고 밝혔다.

이던은 현재 가수 현아와 공개 연애 중이다. 앞서 2일 이던과 현아의 열애설이 제기됐지만, 큐브 측은 “사실 무근”이라고 입장을 밝혔다. 하지만 3일 두 사람이 한 매체와의 인터뷰를 통해 2년 째 열애 중임을 고백하며 “팬에게만은 솔직하게 말하고 싶었다”라고 말해 파장이 일었다.

당시 현아 이던 후이로 구성된 혼성그룹 트리플H가 신곡 ‘RETRO FUTURE(레트로 퓨처)’로 활동 중이었으나, 열애 인정 후 트리플H는 팬사인회와 음악방송 등의 활동을 돌연 취소했다. 뿐만 아니라 이던은 펜타곤 팬클럽 창단식에 이어 일본 활동에도 불참하는 등 그룹 활동을 자제해왔다.

큐브 측은 이던의 활동 중단 사유를 명확하게 공개하지는 않았다. 하지만 일각에서는 이던이 현아와의 열애 인정 후 각종 활동에 불참한 것을 두고, 열애가 펜타곤 활동 중단에 영향을 미친 것이 아니냐는 의견도 제기되고 있다.

이후 펜타곤은 이던과 옌안을 제외한 진호, 후이, 홍석, 신원, 여원, 유토, 키노, 우석 8인조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trdk0114@mk.co.kr

▶매일경제 설정하면 ‘시원한 경품’이 와르르!
▶뉴스 이상의 무궁무진한 프리미엄 읽을거리
▶아나운서가 직접 읽어주는 오늘의 주요 뉴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