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태풍 ‘솔릭’ 간접 영향권…강한 비바람에 피해 속출

입력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아이뉴스24 전종호 기자] 제주도가 제19호 태풍 ‘솔릭’의 간접 영향권에 들어가면서 피해가 잇따르고 있다.

22일 제주도 재난안전대책본부에 따르면 22일 오후 7시19분께 서귀포시 토평동 소정방폭포에서 관광객 박모(23·여·서울)씨와 이모(31·제주)씨가 사진을 찍던 중 파도에 휩쓸렸다.

자력으로 빠져나온 이씨는 신고를 받고 출동한 구급대에 의해 인근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박씨는 실종돼 수색 중이다.

제19호 태풍 '솔릭'의 영향으로 22일 오전 제주도 서귀포시 남원읍 남원1리 포구에 서있는 등대를 삼켜버릴 듯 거센 파도가 몰아치고 있다.[출처=뉴시스 제공]


재산 피해도 발생했다. 서귀포시 남원읍 위미항 동방파제 공사장에서 보강시설물 90톤가량이 높은 파도에 유실됐으며 도내 곳곳에서 신호등이 꺼지고 부착대가 파손되는 피해가 발생했다.

강한 비바람에 서귀포시 일부 지역에서 정전이 발생하기도 했다. 오후 8시17분께 서귀포시 안덕면 사계리에서 344가구가 정전됐고 오후 9시30분께는 색달동 215가구에 전기 공급이 끊겼다.

색달동의 경우 오후 10시10분께 복구작업이 완료됐지만 사계리 지역은 기상 악화로 인해 작업이 지연되고 있다.

제주공항에서 출발하는 모든 항공편도 오후 6시를 기점으로 모두 결항됐다. 이날 결항 조치된 항공편은 모두 164편이다. 이중 출발 편은 83편(국내76편·국제7편), 도착 편은 81편(국내79편·국제2편) 등이다.

결항으로 인해 공항 출국장은 한때 비행기에 탑승하지 못한 승객들로 붐비기도 했다. 하지만 대부분 태풍 북상 소식을 미리 알고 있어 큰 혼란은 없었다.

한편 이날 오후 4시를 기해 제주도 모든 해상에 태풍경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제주를 오가는 바닷길도 모두 통제됐다.

제주여객선운항관리센터에 따르면 이날 제주를 기종점으로 하는 7개 항로·11척이 전면 결항됐다.

도내 학교들은 16개교가 휴교에 들어갔으며 72개교도 하교 시간을 조정했다.

재난안전대책본부는 이날 오전 8시를 기해 비상단계를 2단계로 격상하고 차량침수 우려지역에 차량 출입을 통제하는 등 대책 마련에 나서고 있다.

태풍의 현재 위치는 서귀포시 남쪽 130km 해상으로 오는 23일 오전 9시 목포남서쪽 150km 해상을 지나 북상할 것으로 전망된다.

/전종호기자 jjh18@inews24.com

▶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아이뉴스TV에서 부동산 고수를 만나보세요.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