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글

(332)
스타벅스 커피 한 잔에 담긴 성공신화 - 하워드 슐츠 http://aladin.kr/p/8fBOE 스타벅스25주년 리커버 에디션. ‘CEO들의 CEO’ 하워드 슐츠가 쓴 첫 번째 책이다. 1000년의 커피 역사를 뒤집는 10년의 성공신화의 비결을 밝혔다.www.aladin.co.kr결국은 사람이다.1. 창업자 하워드 슐츠는 창업자가 아니었다. 창업자들은 우리가 아는 스타벅스를 만들지 않았다. 그들은 그저 커피 덕후였다. 커피를 너무 사랑한 사람들이었다. 커피에 대한 그들의 열정은 하워드 슐츠를 매혹했다. 대신 그들은 사업가는 아니었다. 커피에 대한 사랑은 여러 사람을 매혹했지만 충분히 많은 사람은 아니었다. 사업가가 아니었기에 그들은 사업의 확장에 어려움을 겪었다. 그래서 그들은 하워드 슐츠에게 회사를 매각하기로 했다. 만약 그들이 회사를 매각하지 않았다면..
뇌, 욕망의 비밀을 풀다 - 한스 게오르크 호이젤 #1 내용: “의식이란, 자신이 나름의 역할을 하고 있음을 드러내고자 하는 당신 뇌의 홍보 활동일 뿐이다." 무의식의 힘은 많은 사람들이 느끼는 것보다 훨씬 더 강력하다. 우리가 하는 결정의 70~ 80퍼센트 이상이 무의식적으로 일어난다. 의식적으로 일어나는 30퍼센트도 우리가 생각하는 것만큼 의식적이거나 자유롭지 않다. #2 내용: 3가지의 주요 감정 시스템 균형 시스템 지배 시스템 자극 시스템 안전에 대한 욕구 - 균형 시스템 변화를 바라지 않는다. 항상성 유지. 자극 시스템 알려지지 않은 새로운 자극을 찾아 나서라! 벗어나라! 주변 환경을 발견하고 탐험하라! 보상을 찾아라! 지루함을 피하라! 다른 사람들과 차별화된 존재가 돼라! 지배 시스템 끝까지 관철시켜라! 지위를 얻고자 노력하라! 타인보다 더 ..
언카피어블 - 짐 매켈비 http://aladin.kr/p/Myz6s 언카피어블 아마존과의 싸움 이후 3년간의 연구 끝에 짐 매켈비는 성공하는 스타트업과 실패하는 스타트업을 가르는 결정적 차이를 발견하고 책으로 집필했다. 비즈니스의 세계에 절대적인 성공 공식은 없 www.aladin.co.kr 엄밀히 따지면 한국어판 제목은 틀렸다. 짐 매켈비는 따라하기 어려운 것을 만들라고 한 것이 아니라 혁신을 쌓아가라고 했다. 혁신을 쌓는 방법은 어렵지 않다. 눈앞에 닥친 문제를 알아채고 계속 풀어나가면 된다. 수많은 문제를 푸는 과정 하나하나가 혁신이고 작은 혁신이 쌓이면서 큰 혁신이 된다. 외부에서 볼 때에는 큰 혁신만 보인다. 그래서 큰 혁신만을 따라한다. 따라한 사람들은 실패한다. 그들이 따라한 큰 혁신은 사실 작은 혁신들 덕분에 효..
슈독 - 필 나이트 나이키 어릴 때부터 나이키는 동경의 대상이었다. 아무나 신을 수 있는 신발은 아니었다. 나는 지금까지 나이키 운동화를 한 번인가 두 번 신었다. 그래서 나이키는 더 동경의 대상이었다. 나이키가 처음에는 작은 기업이었다고 상상해본 적이 없다. 책을 읽으면서 처음에 나이키가 나오지 않아서 놀랐다. 분명 나이키 공동 창업자의 자서전인데 나이키 얘기는 나오지 않았다. 초반에는 아식스 신발을 파는 유통업자 필 나이트의 얘기만 나온다. 나이키가 처음에는 그저 신발 소매상이었다니. 충격적이었다. 일론 머스크 최근 읽은 일론 머스크의 자서전이 생각난다. 두 책은 분위기가 완전히 다르다. 일론 머스크도 수많은 고생을 하면서 엄청난 기업을 이루었다. 하지만 필 나이트의 성공과는 결이 많이 달랐다. 일론 머스크는 처음부터 ..
현대카드 아멕스 플래티넘 골드 1년 반 사용 후기 안녕하세요. 현대 아멕스 플래티넘 을 발급받다. 코로나 이전, 저는 마일리지 카드를 사용했습니다. 외환 크로스마일을 쓰다가 없어진 이후 SC 플러스마일 카드를 사용했습니다. 마일을 꽤나 많이 모았고 20년 3월에 시드니로 가는 아시아나 비 null0s.tistory.com 2022년 8월에 현대카드 아멕스 플래티넘 (현아플) 을 발급받았습니다. 이제 현아플 사용한지 1년 반이 지났습니다. 현아플 사용 후기를 남깁니다. 1. 적립 1년 반동안 적립된 MR은 약 40만 MR입니다. 연회비로 적립: 23만 MR 소비로 적립: 17만 MR 저는 현대카드 아멕스 플래티넘 과 현대카드 아멕스 골드 를 가지고 있습니다. (연회비만 1년에 130만원) 저는 MR의 가치가 아주 높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연회비로 MR을..
아이디어 불패의 법칙 - 알베르토 사보이아 (2) 당신의 사업은 실패할 것이다. 듣고 싶지 않은 말이겠지만, 당신 사업의 결과 중 가장 확률이 높은 것은 실패다. 사업을 시작하기 전에 누군가 이렇게 말을 했다면 그 사람을 때려주고 싶었을 것이다. 하지만 사업을 시작하고 몇 개월이 지나자 나 스스로가 위의 문장을 만들어내고 있었다. 누가 따로 말을 해주지 않아도. 그래서 ‘프리토타입’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을 때 눈이 번쩍 뜨이는 기분이 들었다. 이것을 먼저 알았더라면 지금 내 모습이 달랐을까? 사업을 시작할 때 모두가 행복회로를 돌린다. 실제 현실이 아닌 ‘생각랜드’에서. 망할 것을 알고 사업을 시작하는 사람은 없다. 하지만 80%는 험난한 현실을 뚫어내지 못한다. 원인은 다양하다. 마케팅을 못해서, 사기를 당해서, 시기가 안 맞아서 등등. 하지만 저자는..
하얏트 가 목포에 새로운 호텔을 준비하나 봅니다. https://m.mk.co.kr/news/realestate/10934333 국내 5번째 하얏트 호텔2027년 목포에 들어선다 - 매일경제하얏트 호텔의 국내 유치 5번째 도시로 전남 목포시가 확정됐다. 1일 호텔 건립 시행사 파스에 따르면 이 회사와 목포시, 그랜드하얏트 측은 지난달 31일 목포시청에서 체류형 관광도시 건설을 www.mk.co.kr #목포역 근처에 #하얏트플레이스 를 짓나봅니다. 오픈 예정일이 잡혀야 진짜 호텔이 생기는 것이기는 한데 일단 지어지면 글로벌리스트 달리는 부담이 줄어들겠네요.
아이디어 불패의 법칙 - 알베르토 사보이아 http://aladin.kr/p/0N4C2 아이디어 불패의 법칙대부분의 신제품이나 아이디어는 시장에서 실패한다. 실패의 룰을 깨뜨릴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처음부터 될 만한 아이디어를 설계하는 것’이다. 구글 최초의 엔지니어링 디렉터이자 혁신 www.aladin.co.kr당신의 사업은 실패할 것이다. 듣고싶지 않은 말이겠지만, 당신 사업의 결과 중 가장 확률이 높은 것은 실패다.사업을 시작하기 전에 누군가 이렇게 말을 했다면 그 사람을 때려주고 싶었을 것이다. 하지만 사업을 시작하고 몇 개월이 지나자 나 스스로가 위의 문장을 만들어내고 있었다. 누가 따로 말을 해주지 않아도. 가게 운영을 시작하면서 가장 어려웠던 것은 내가 생각한 생각했던 것만큼 매출이 나오지 않는다는것이었다. 손님들이 내가 생각했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