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다음 주 독일로, 최소 1년 머물 계획

입력
수정2018.08.23. 오후 8:52
기사원문
이종선 기자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기자 피한 게 아니라 언론 노출 원치 않았다”는 해명
사진=뉴시스


6·13 지방선거에 바른미래당 서울시장 후보로 나섰다가 참패한 뒤 정치 일선에서 물러난 안철수(사진) 전 의원이 다음 주 독일로 떠난다.

안 전 의원 측 관계자는 23일 “안 전 의원이 다음 주 부인 김미경 서울대 교수와 함께 독일 남부 뮌헨으로 유학을 떠날 것”이라며 “최소 1년 이상 머무를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안 전 의원은 이미 지난달 12일 기자회견에서 독일로 떠나겠다고 밝혔으나 지난 21일 서울 마포구의 한 사무실을 나서는 모습이 언론에 포착됐다. 이에 대해 안 전 의원 측근은 “이달 초 독일로 출국해 2주 정도 유학 준비를 하다 1년 장기 비자를 받기 위해 일시 귀국했다. 귀국 기간 중 지인들을 만난 것”이라고 설명했다. 안 전 의원이 달아나듯 기자를 피한 것에 대해서는 “이미 정치 일선에서 물러나겠다고 밝힌 상황에서 자신과 관련된 기사가 나가는 것을 원치 않았기 때문”이라고 해명했다.

안 전 의원은 독일 국책연구소인 막스 플랑크 연구소에서 방문연구원 생활을 할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지난달 기자회견에서 독일의 4차 산업혁명과 중소·중견기업 기술력, 분단과 통일의 경험에 대해 연구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이종선 기자

[네이버 메인에서 채널 구독하기] [페이스북]
[취재대행소 왱!(클릭)]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정치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
댓글

국민일보 댓글 정책에 따라 국민일보에서 제공하는 정치섹션 기사의 본문 하단에는 댓글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