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기업이 고민하는 “수주”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한다.
가치 있는 사업을 가치 있게 수주하기 위한 전략!
중소기업에서 대기업의 그룹사까지 모든 B2B기업이 항상 고민하고 있는 주제인 “수주”에 대한 모든 것을 한 권의 책에 정리하였다.
“수주”는 모든 B2B기업이 매출을 발생시키기 위해서 반드시 거쳐야 하는 활동이며, 기업 경영 중 가장 중요한 활동 중 하나이다. 그러나, 체계적으로 정리된 전문 서적이 매우 부족하며, 전문가 또한 부족한 것이 현실이다. 해외 유명한 석학이 집필한 B2B마케팅 이론을 국내 수주 현실에 적용하는 것 또한 쉽지 않다.
이 책은 저자가 지난 20년간 수주 현장 최 일선에서 경험한 1,000여건의 수주경험을 통해 확보한 수주 마케팅, 수주 제안서, 수주 프레젠테이션, 수주 협상, 수주 분석의 생생한 노하우를 담고 있다. 특히, 국내 대기업에서 300회 이상의 교육과 적용을 통해 검증한 이론을 기반으로 한국적 사고, 문화와 발주 환경에 적합한 수주 프로세스와 방법론을 체계적으로 제시하고 있다.
이 책은 수주 기회를 발굴하는 수주 마케팅에서부터 사전 영업단계인 프리세일즈, 문서화 작업 단계인 수주 제안서 작성, 발주자를 직접 설득하는 과정인 수주 프레젠테이션, 계약으로 확정하기 위한 수주 협상, 수주율을 향상시키기 위한 수주 분석 등 전체 수주 활동을 포함하고 있다. 핵심적인 6가지 수주 활동에 대해 이론 뿐만 아니라 사례와 양식 등을 통해 수주 현장에서 즉시 활용 가능하도록 구성되어 있다.
“수주”와 “매출”을 고민하고 있는 모든 기업의 임직원에게 가장 유용한 지침서가 될 것이다.
[이 책의 활용법]
가치 있는 사업을 가치 있게 수주하기 위해 무엇을 어떻게 할 것인지, 험난한 입찰경쟁시장에서 진정한 수주 프로가 되기 위해 필요한 것은 무엇인지를 6단계에 걸쳐 명확히 설명한다. 흔히 수주기술을 한 챕터, 또는 본문 내용 중 간략히 소개하는 다른 비즈니스 서적과 달리 철저히 '수주'에만 초점을 두어서 필요한 정보를 체계적으로 습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