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베트남 4강전, '쌀딩크' 박항서 韓에는 누구보다 위협적 상대, 왜?

입력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헤럴드경제 스타&컬처팀=최민호 기자] 한국과 베트남의 경기가 성사됐다.

한국 출신의 박항서를 내세운 베트남이 아시안게임에서 첫 남자축구 4강전에 진출하면서 한국과의 대결에 나선다.

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 U-23 대표팀은 27일 시리아와의 2018 아시안게임 남자축구 8강전에서 1-0으로 4강행 티켓을 거머쥐었다. 이에 같은 날 2018 아시안게임 남자축구 8강전에서 우즈베키스탄을 4-3으로 꺾고 4강행에 오른 한국과 맞붙게 됐다.

박항서 감독도 세간의 이목을 의식한 듯 한국과의 경기를 언급하며 “ 조국을 너무나 사랑하지만 난 지금 베트남 대표팀 감독”이라고 최선을 다해 베트남 축구팀을 이끌 뜻을 전했다.

베트남은 본래 축구 약체로 꼽혀왔다. 피파랭킹도 102위로 한국과 비교했을 때 두 배 이상의 차이가 난다. 하지만 지난해 박항서 감독이 지휘를 맡으며 반전의 역사를 써내려가고 있다. 지난 1월 아시아 23세 이하 챔피언십 준우승을 차지한 것은 물론 아시안게임에서 처음으로 4강에 올랐다. 베트남 현지에서 박항서는 과거 히딩크에 열광하던 한국과 같은 인기를 얻고 있다.

한국으로선 까다로운 상대다. 연이은 승기에 자신감이 차있는 베트남이 박항서 감독의 지휘 아래 어느 때보다 뛰어난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 특히 한국을 잘 아는 박항서 감독의 허를 찌르는 전략이 점쳐지고 있고 있는 상황이다.

한국과 베트남의 2018 아시안게임 4강전은 29일 오후 6시 진행된다.

culture@heraldcorp.com

▶생생한 리뷰보고 최저가로 산다 헤럴드 리얼라이프

▶리얼라이프 카카오플러스 친구맺기 ▶한입뉴스 ‘타파스’ 페이스북 친구맺기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생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