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GC, 타지키스탄 대통령 행정실 의료센터와 MOU 체결

입력
수정2018.08.14. 오후 2:28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왼쪽부터) 유스프 샤리프조다 주한 타지키스탄 대사, 이민섭 EDGC 공동대표이사, 라힘조다 콜마흐마드 대통령행정실 전용 의료센터 원장 (사진=EDGC)
[이데일리 이광수 기자] 유전체 분석기업 EDGC(245620)(이원다이애그노믹스)는 타지키스탄 대통령 행정실 전용 의료센터와 타지키스탄에 유전체 검사 서비스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명희 EDGC 부사장은 “본 업무협약을 통해 EDGC는 타지키스탄의 4만명 공무원들이 1년에 2번 의무적으로 받아야 하는 건강검진서비스를 제공하는 의료센터에 EDGC의 유전자 분석 서비스를 소개해 타지키스탄 진출의 첫발을 내딛게 됐다”고 밝혔다.

이번 MOU를 통해 의료센터에 제공될 EDGC의 유전자 분석 서비스는 국내외에서 건강검진용으로 많이 활용되는 마이젠플랜과 진투미플러스, 리스크케어 포커스 등이다.

이 부사장은 “향후 의료센터뿐 아니라 타지키스탄의 여러 국영병원 등에 EDGC의 유전자 분석 서비스 등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며 “타지키스탄 전역에서 유전자 분석 서비스가 적극적으로 활용돼 의료선진화를 이루어가는 데 일조하고자 한다” 고 말했다.

이광수 (gs88@edaily.co.kr)

취준생을 위한 알짜 정보가 가득 [스냅타임▶]
네이버 홈에서 ‘이데일리’ [구독하기▶]
꿀잼 '웹툰'이 매일 공짜...[웹툰보기▶]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경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