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R 하지영 수석연구원, 올해의 자랑스러운 기술사 상 수상

입력
기사원문
안영국 기자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하지영 KTR 수석연구원

하지영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 수석연구원이 제12회 전국기술사대회에서 '올해의 자랑스러운 기술사 상'을 수상했다.

한국기술사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한 이번 대회는 24~25일 이틀간 세종대 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국정과제인 '국민의 안전과 생명을 지키는 안심사회 구축'을 주제로 진행됐다.

하 수석연구원은 품질검사기관 책임기술사로서 국내 건설현장 등에서 직무를 성실히 수행하고, 국가과학기술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올해의 자랑스러운 기술사 상을 받았다.

서울·대전·부산 지방국토관리청 기술자문위원을 비롯해 서울특별시 설계경제성(VE) 심의위원, 지진피해시설물평가관리반, 세종시 건설기술심의위원회, 수원시 기술자문위원, 한국산업인력공단 국가직무능력표준(NCS)건설시공관리분야 WG심의위원,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평가위원 등을 역임했다.

KTR은 국제공인시험기관, 국가공인검사기관, 국제공인제품인증기관으로 국내 최고 시험인증기관의 위상을 갖고 있다.

안영국기자 ang@etnews.com
▶ 전자신문 바로가기 [Copyright ⓒ 전자신문 & 전자신문인터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전자신문 국회 출입 기자입니다. 국회에 대한 감시와 비판 기능은 물론, 순기능과 효과에 대해서도 독자들에게 널리 알리겠습니다.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경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