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도와 정구, 패러글라이딩도 금빛 소식

입력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정보경, 이번 대회 유도 종목 첫 금메달
-패러글라이딩, 일본 꺾고 정상 올라


[사진=연합뉴스]

[헤럴드경제]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폐막을 나흘 앞둔 29일, 유도와 정구에서도 금빛 소식이 들려왔다.

한국 유도 여자 48㎏급 간판 정보경(안산시청)은 이번 대회 유도 종목 첫 금메달을 획득했다.

정보경은 이날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여자 48㎏급 결승에서일본 곤도 아미를 연장 승부 끝에 골든 스코어 절반으로 꺾었다.

4분 동안 승부를 가리지 못한 정보경은 연장전 1분 22초에 업어치기로 절반을 따내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2016년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에서 은메달에 만족해야 했던 정보경은 자신의 아시안게임 첫 금메달로 아쉬움을 씻었다.

유도에서는 이날 남자 66㎏급 안바울(남양주시청)과 여자 52㎏급 박다솔(순천시청)도 결승에 올라 금메달 사냥을 이어간다.

효자종목 정구에서도 금메달이 나왔다. 김진웅(수원시청)이 팔렘방 자카바링 스포츠시티의 테니스 센터에서 열린 남자 단식 결승에서 알렉산더 엘버트 시(인도네시아)를 4-2로 꺾고 우승했다.

우리나라는 이로써 2010년 광저우 이요한, 2014년 인천 김형준에 이어 아시안게임 정구 남자단식에서 3회 연속 금메달을 수확했다. 4강에서 김진웅에 패한 김동훈은 동메달을 목에 걸었다.

한국 패러글라이딩도 마침내 금메달을 거둬들였다. 이다겸, 백진희, 장우영으로 이뤄진 여자 대표팀은 푼착 구눙마스에서 끝난 크로스컨트리 여자 단체전에서 5라운드 비행 총점 4천924점을 기록해 4천851점에 그친 일본을 따돌리고 정상에 올랐다.

onlinenews@heraldcorp.com

▶어서와~ 이런 상품은 처음이지? 헤럴드 리얼라이프

▶리얼라이프 카카오플러스 친구맺기 ▶한입뉴스 ‘타파스’ 페이스북 친구맺기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섹션분류를 하지 않았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