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관린

?width=150
가수
현아비스트트러블 메이커
비투비노지훈씨엘씨펜타곤
배우
나종찬박민하최대훈서우
개그맨
김기리허경환
연습생
전소연이윤서라이관린유선호
width=100%
라이관린(LAI KUAN LIN)
출생2001년 9월 23일
성좌/지지처녀자리 / 뱀띠
신체181cm, 63kg, O형
소속큐브엔터테인먼트
취미음악감상, 기초댄스
특기중국어, 영어
별명추가바람.
한마디많이 배우고 싶습니다

1 개요

큐브엔터테인먼트 소속 연습생이다. 대만 국적을 가진 외국인 연습생이다. 유선호와 함께 큐브 연습생 자격으로 프로듀스 101 시즌2에 참가한다.

2 프로듀스 101 시즌2

프로듀스 101 시즌2의 참가자
전체 참가자 목록
강다니엘강동호권현빈권협김남형김도현김동빈김동한김동현김사무엘김상균김상빈김성리김연국김예현김용국김용진김재한김재환김종현김찬김찬율김태동김태민김태우김현우노태현라이관린박성우박우담박우진박지훈박희석배진영변현민서성혁성현우손동명안형섭여환웅옹성우왕민혁우진영유경목유선호유진원유호연유회승윤용빈윤재찬윤지성윤희석이건민이건희이광현이기원이대휘이서규이우진이유진이의웅이인수이준우이지한이후림임영민임우혁장대현장문복저스틴정동수정세운정시현정원철정정정중지정효준조규민조성욱조용근조진형주원탁주진우주학년최동하최민기최승혁최재우최준영최태웅최하돈최희수타카다 켄타하민호하성운한민호홍은기황민현
순위표
회차순위등락득표 및 비고
26 4D등급F등급
110 -

2.1 방영 전

  • 2017년 3월 9일 프로듀스 101 시즌2 모든 연습생이 엠카운트다운 나야나 무대를 선보였는데 이때 라이관린의 등급은 F인것으로 밝혀졌다. 안타깝게도 분량 떡밥은 거의 없다...
  • 자신을 중국대만에서 왔다고 표현하여 해외에서 논란이 되는 모양새. 이게 왜 문제가 되는지는 항목참조. 아무래도 소속사측에서 작년에 일어난 논란 때문에 신경을 쓴 모양이다.[1] 다행히 대만에서는 네티즌들은 대체로 "그럼 17살짜리가 뭘 어쩌란말이냐" "나라가 힘이 없어서 그런거 아니냐"라며 라이관린을 옹호하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 2017년 3월 17일부터 시작된 101 마보이 프로젝트의 라이관린 소개 멘트는 전례없는 뇌 청순미 뇌순매력!이다(..) 4개국어 하는 애한테 뇌청순이라니 노답 2017년 3월 26일 그래프가 처음 등장했으며 상위 11인에 꾸준히 있다. 떡밥이 거의 없는데도 불구하고 오로지 비주얼만으로 이정도 성과를 냈다는 점에서 큰 선방을 한듯.
  • 2017년 3월 29일 공개된 <It's 머랭타임! 영상>에서 자신이 깐 계란의 노른자 흰자를 분리해내는데 모두 실패했다(..) 그래서 당연히 머랭 만들기도 실패.이때 멘붕했는지 "이거 무슨 게임이에요!"하는 부분이 압권. 이때 전의 공개된 자기소개 영상, 아이컨택 영상과 달리 앞머리를 덮었는데 앞머리를 깐것과 덮은 것의 갭이 크다는 반응. 둘다 귀엽다
  • 2017년 4월 3일 프로듀스 101 시즌2 제작발표회에서 이번에는 안경을 쓰고 나왔다! 저번에 보여줬던 이미지와 다르다는 반응이 많다. 같은 날 공개 된 <히든박스 영상>에선 같은 소속사인 유선호와 짝을 이루어 진행하였는데, 둘 다 내용물을 맞추지 못해 시간제한이 끝나 실패했다. 영어로 설명한 내용을 보면 순대를 확인하기 전까지는 정답을 찰흙이라고 생각했던 것 같고, 순대를 확인하고 나서는 창자로 보였는지 '이거 아니었어요?'하며 자신의 배를 가리킨다(...).

2.2 방송

2.2.1 1화

아 그냥 다 잘생겼어...

같은 큐브 연습생인 유선호와 함께 등장했다. 평가 전 유선호가 스스로를 "병아리 연습생"이라 소개하자, "병아리"라는 단어를 몰라 무슨 뜻인지 제작진에게 물어보았다. 소속사 평가를 보았는데 기본기 댄스[3]를 선보였다.[4] 이후 트레이너들의 요청으로 다음과 같은 랩을 선보였다.

난 목소리도 좋고 키도 완전 커서 걸리버
존중심도 많고 너무 닮고 싶어 우석
No matter what changes
my face my height
my style my life my career
(중간 편집)
날 싫어하는 사람들은 이거 잘 듣길

랩이 끝나고 나서 직접 가사를 썼냐는 트레이너의 물음에 선생님과 같이 썼다는(...) 매우 솔직한 대답을 했다. 결과는 D등급을 받았다.

1차 순위 발표에서 10위로 TOP11에 진입하였다.

2.2.2 2화

나야나 연습과정에서 트레이너인 가희에게 본인의 차례가 되었을때 못하겠다고 하였다. 그 후 트레이너에게 더 잘 배우고 싶다는 모습이 방송되었으나 근성있는 모습을 바랬던 시청자들의 기대에 미치지 못했는지 그 내용이 방영된 후 시청자들의 의견이 많이 갈렸다.[5] 라이관린을 비판하는 입장의 의견은 "못해도 적어도 의욕은 있지 않아야 하는가"라는 것이고 라이관린을 옹호하는 입장은 "한국에 온지 6개월밖에 되지않아 모든게 낯설것인데 자신의 귀에서 자꾸 외계어같은 타지의 언어가 들린다면 나라도 힘들었을 것이다"라는 의견. 또한 "처음부터 D등급이 아닌 F등급을 받았다면 더 괜찮지 않았을까?" 라는 의견도 있다.[6]

2차 순위 발표에서는 1차 순위 발표에서 4단계 상승한 6위로 TOP11 유지.

3 트리비아

  1. 하지만 자신을 "타이완에서 왔다"고 표현해도 큰 문제가 없었을 이유가 자신을 "대만인"이라고 하지 않았고, 타이완과 중국을 동급(예를 들어 "타이완과 중국", 중국인은 타이완과 중국을 동급으로 쓸 때 중국이 아니라 "대륙"이라고 쓰며 이런거 하나하나에 민감하게 반응한다.)으로 놓지 않았기 때문이다.
  2. 알려진 결과, 진짜 펜타곤 우석이 활동 중 착용했던 의상이었다. 잠깐 빌려입은 듯.
  3. 루틴
  4. 프로듀스 101 프로필 취미란에도 "기초댄스"가 있다.
  5. 다만 악마의 편집일 가능성도 있으며, 본인의 성격이 숨김없이 솔직한 탓에 인터뷰에서 너무 솔직하게 고백했을 가능성도 높다.
  6. 라이관린에게 D등급이 많이 벅찬 듯한 느낌이였고 같은 소속사 출신인 유선호와 같이 F반에 있었기으면 더 적응하기 쉽지 않았을까 라는 의견.
  7. 유선호=병아리, 라이관린=뵹아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