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프듀48', 아이즈원 12인 완전체 공개..1위=장원영 첫 센터[Oh!쎈 리뷰]



[OSEN=선미경 기자] '프로듀스 48' 소녀들의 간절한 꿈이 이뤄졌다. 장원영은 최종 1등으로 새로운 걸그룹 아이즈원의 센터가 됐다. 

31일 오후 방송된 케이블채널 엠넷 서바이벌 프로그램 '프로듀스 48' 파이널 생방송을 통해 새로운 글로벌 걸그룹 아이즈원(IZONE)이 될 12명의 멤버들이 선발됐다. 100%의 국믹 프로듀서 투표로 선발된 멤버였다. 

최종 1위이자 아이즈원의 센터는 장원영이 됐고 미야와키 사쿠라, 조유리, 최예나, 안유진, 야부키 나코, 권은비, 강혜원, 혼다 히토미, 김채원, 김민주, 이채연이 아이즈원의 최종 멤버가 됐다. 

장원영은 "사실 오늘 내 생일이다. 이렇게 너무 높고 값진 데뷔라는 선물을 주셔서 너무 너무 감사드린다. 국민 프로듀서님 덕분에 이 자리에 서 있게 됐다. 열심히 하는 장원영 되겠다"라고 눈물의 소감을 밝혔다. 장원영은 "나를 이 자리에 있게 만들어준 국민 프로듀서님들이 가장 생각난다"라고 덧붙였다. 



이날 파이널 생방송 무대에서는 TOP 20 멤버들이 준비한 다양한 무대가 펼쳐졌다. 먼저 TOP20은 '프로듀스 48'을 대표하는 곡 '내꺼야'의 무대로 파이널 생방송의 포문을 열었다. 세 번째 순위 발표식에서 1위를 차지했던 미야와키 사쿠라가 센터에 섰다. 

이어 10명씩 두 조로 나뉘어 신곡 무대를 공개했다. '앞으로 잘 부탁해'와 '반해버리잖아?'의 연습 과정부터 센터 선발 과정도 공개돼 눈길을 끌었다. 마지막 무대까지 최선을 다해 연습에 몰두하는 연습생들의 모습이었다. 

먼저 공개된 '앞으로 잘 부탁해'는 WM엔터테인먼트 이채연이 센터로 나서 눈길을 끌었다. 노래와 춤 실력 모두 탄탄한 이채연이었기에 같은 팀 연습생들이 그를 센터로 직접 뽑았다. 10명의 연습생들은 마지막 무대를 최선을 다해서 즐겼다. 



이어진 '반해버리잖아?' 무대에서는 위에화의 최예나가 센터로 올랐다. 최예나 역시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 멤버로 다양한 끼가 인상적이었던 연습생이었다. 이날 센터로 나서 존재감을 드러내며 무대의 완성도를 높였다. 

뿐만 아니라 TOP20 멤버들이 함께 준비한 마지막 무대도 인상적이었다. 걸그룹 히트곡제조기로 불리는 이기, 용배와 작업한 곡으로 연습생들의 마음을 담아 공감대를 높인 곡이었다. 

이날 생방송에는 시즌1의 아이오아이, 시즌2의 워너원도 참석해 '프로듀스 48' 연습생들을 응원했다. 전소미는 "아주 떨리고 너무 기대된다. 끝까지 너무나도 응원하겠다. 열심히 하고 항상 화이팅하고 나랑, 우리 언니들처럼 밝은 사람이 센터가 됐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또  강다니엘은 "일단 연습생 때부터 지금 워너원이 되기 전까지의 과정이 다 기억에 남는다. 어떤 분들이 아이즈원의 멤버가 될지 기대된다"라며 "정말 무대에서 멋있는 모습 잘 봤고, 화이팅입니다"라며 응원했다.  

또 이번 시즌에 작곡가로도 참여했던 이대휘도 "지난해까지만 해도 공연을 하고 있었는데, 이렇게 이런 자리에 앉아서 연습생들을 응원하게 돼서 너무 기쁘다. 나는 '프로듀스 48'을 다 본방사수했다. 얼마나 연습생들이 열심히 했는지 알기 때문에 모두 이 무대를 즐겼으면 좋겠다. 화이팅"이라고 덧붙였다. 



최종 순위발표식을 앞두고 긴장감이 돌았다. 방송 내내 반전을 거듭하는 순위 변동이 있었던 만큼 최종 12인의 멤버들을 장담할 수 없었다. 집계 결과 이날 생방송의 총 투표수는 445만 2179표였다. 

첫 번째로 호명된 멤버는 얼반웍스 김민주였다. 첫 번째로 데뷔가 확정된 멤버로 다른 연습생들의 축하를 받았다. 11등이 된 김민주는 "사실 이전 등수가 15등이라 오늘 정말 예상을 하나도 못하고 왔다. 무슨 말을 해야 할지 모르겠다. 100일 동안 응원해준 국민 프로듀서님이 있어서 최선을 다해서 열심히 할 수 있었다. 응원해준 만큼 꼭 보답해드리고 싶다"라고 소감을 말하며 눈물을 보였다. 

10등은 울림엔터테인먼트의 김채원이었다. 김채원 역시 눈물을 흘리며 "연습생으로서 이렇게 큰 무대에 선 것만으로도 큰 기회고 좋은 기회라고 생각했는데 이 자리에 있게 해주셔서 감사하다. 응원해준 국민 프로듀서와 같이 연습한 연습생들 너무 감사드린다. 많은 사람들의 도움과 응원 덕분에 이 자리에 있다. 여러분에게 힘이 되도록 더 성장하는 모습 보여드리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AKB48의 혼다 히토미가 9등을 차지하며 아이즈원의 멤버로 데뷔하게 됐다. 혼다 히토미는 이름이 호명되자 주저앉으며 놀라기도 했다. 혼다 히토미는 "국민 프로듀서님 정말로 감사드립니다"라고 소감을 말하며 감격한 모습이었다. 

이어 에잇디 강혜원이 8등을 차지했다. 강혜원은 F등급의 기적이라고 불릴 정도로 놀라운 상승세를 보이며 아이즈원의 멤버로 이름을 올렸다. 강혜원은 "아직 실력이 많이 부족한데도 많은 사랑주시고 투표해주셔서 감사드린다. 믿고 응원해준 부모님 너무 감사드린다"라고 소감을 말하며 눈물을 흘렸다. 



7등은 울림엔터테인먼트의 권은비였다. 권은비는 "지금까지 믿고 투표해줘서 너무 너무 감사하다. 이 자리에 있는 것은 국민 프로듀서 덕분이다. 이렇게까지 키워주셔서 너무 감사드린다. 오랜 연습 기간 기다려준 부모님 감사드린다. 이제 시작이라고 생각한다. 많은 모습을 보여줄 수 있도록 더 열심히 하고 초심을 잃지 않는 사람이 되겠다"라고 눈물의 소감을 전했다. 

6등은 HKT48의 야부키 나코였다. 야부키 나코는 "저를 여기까지 데려다 준 국민 프로듀서 정말 정말 감사하다. 처음에는 F클래스부터 시작해서 정말 데뷔는 어렵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지금 여기에 설 수 있는 게 너무 꿈 같고 아주 기쁘다. 앞으로도 많이 노력하고 열심히 하겠다"라고 소감을 말하며 90도로 인사해 눈길을 끌었다. 

스타쉽엔터테인먼트의 안유진이 5등으로 아이즈원 멤버가 됐다. 안유진은 이름이 호명되자마자 울음을 터트리며 다른 연습생들의 축하를 받았다. 안유진은 "나는 안 되겠다는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갑작스럽게 불러줘서 깜짝 놀랐다. 높은 등수로 데뷔할 수 있게 해준 국민 프로듀서님들 감사드린다. 데뷔시켜주신 만큼 더 열심히 해서 발전하는 모습 보여드리겠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4등은 위에화의 최예나였다. 마지막 생방송에서 센터 자리에 섰던 만큼 대폭의 순위 상승이었다. 최예나는 "어떤 말을 해야 할지 잘 모르겠다. 정말 예상하지 못했는데 이렇게 꿈을 이뤄준 국민 프로듀서 분들 너무 감사드린다. 자랑스러운 딸, 동생이 되겠다"라고 소감을 말하며 눈물을 흘렸다. 



3등은 스톤뮤직의 조유리였다. 조유리는 이름이 호명되자 주저앉으며 깜짝 놀란 모습이었다. 조유리는 "3등까지 와서 마음을 정리하고 있었는데 이렇게 기적을 선사해주셔서 너무 감사드린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최종 1등 연습생 후보 두 명이 공개됐다. 스타쉽엔터테인먼트의 장원영과 HKT48의 미야와키 사쿠라였다. 미야와키 사쿠라는 "1등 후보로 골라주신 것만으로도 영광이다. 감사하다"라고, 장원영은 "지난 번 등수가 이렇게 높지 않아서 계속 안 불리길래 데뷔 못하는 줄 알고 불안해하고 있었다. 1등 후보로 올라올 수 있어서 정말 감사하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결국 최종 1등은 장원영이었다. 장원영은 최종 1등으로 아이즈원의 데뷔곡 센터를 차지하게 됐다. 장원영은 "사실 오늘 내 생일이다. 이렇게 너무 높고 값진 데뷔라는 선물을 주셔서 너무 너무 감사드린다. 국민 프로듀서님 덕분에 이 자리에 서 있게 됐다. 열심히 하는 장원영 되겠다"라고 눈물의 소감을 밝혔다. 

또 장원영은 "순위에 연연하지 않고 항상 같은 모습으로, 언니들까지 다 비춰주는 센터가 되도록 하겠다"라고 각오를 다졌다. 미야와키 사쿠라는 최종 2등이었다. 

마지막으로 공개된 12등은 WM엔터테인먼트의 이채연이었다. 이채연은 아이즈원의 마지막 멤버로 합류해 눈물을 보이며 주저앉았다. 이채연은 "오랫동안 꿈꿔왔던 자리에 설 수 있게 해주셔서 감사드린다. 든든하게 챙겨주신 소속사 가족 분들도 정말 감사드린다. 진심으로 응원해준 친구들, 내 인생의 모든 선생님들 덕분에 이 자리에 설 수 있었던 것 같다. 지금 이 마음가짐대로 좋은 에너지를 줄 수 있는 사람이 되겠다. 감사하다"라고 소감을 말하면서 눈물을 흘렸다. 이로써 이채연을 마지막으로 아이즈원의 최종 멤버 12인이 확정됐다. /seon@osen.co.kr

[사진]엠넷 방송화면 캡처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