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건설, 신개념 특화평면 ‘성복역 KCC스위첸’ 분양

입력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성복역 KCC스위첸 조감도 [사진제공: KCC건설]

KCC건설은 경기 용인시 수지구 성복동에서 전 주택형을 중소형으로만 구성한 '성복역 KCC스위첸'을 분양 중이라고 22일 밝혔다.

이 단지는 지하 4층~지상 25층, 3개동 규모로, 아파트 전용 79~84㎡ 188가구와 오피스텔 전용 37~67㎡ 24실로 구성된다. 특히 단지를 남향으로 배치해 맞통풍이 가능하고, 채광에 잘드는 4베이(전용 84㎡A) 혁신평면과 환기효과를 극대화한 KCC건설의 평면기술을 적용한다.

최고급 건축자재 기업인 만큼 친환경자재와 고품격 마감재, 주요품목에도 고급 사양제품을 사용한다. 우선 거실과 화장실 등 가구 내부(침실 제외)에는 LED조명을 넣고, 결로로 인한 곰팡이나 에너지 낭비를 막는 단열 설계기술과 화재시 유독가스로부터 지켜주는 안전한 KCC단열재를 적용할 예정이다.

특화시스템도 돋보인다. 공동 현관문 자동 열림, 엘리베이터 자동 호출, 원터치로 열리는 세대 현관문 등 스마트 기능을 갖춘 원패스 스마트키 시스템을 적용하며, 일반 아파트보다 4배 이상 선명한 200만 화소의 고화질 CCTV를 설치해 입주민들의 안전과 단지 보안에 신경썼다.

이와 함께 생활 소음을 최소화하기 위해 화장실 배수 배관을 당해층에 배관해 욕실소음을 최소화한 혁신적인 당해층 배수배관 시스템을 적용하고, 실내의 오염된 공기를 배출하고 외부의 깨끗한 공기를 공급해 주는 창호형 자연 환기 시스템도 도입한다. 아울러 기존 아파트 주차폭(2.3m) 보다 10~20cm 더 넓힌 주차장으로 조성한다. 모델하우스는 경기 용인시 수지구 동천동 903번지에 마련돼 있다.

[MK 부동산센터]



[매일경제 공식 페이스북] [오늘의 인기뉴스] [매경 프리미엄]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경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