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란다 채소농장
찜하기

베란다 채소농장

하루하루가 싱그러워지는
  • 저자
    오렌지페이지
  • 번역
    정난진
  • 출판
    팜파스
  • 발행
    2011.04.25.
책 소개
선인장도 말라 죽이는 그녀, 그녀도 할 수 있는 채소 키우기! 미니당근, 방울토마토, 파프리카, 루콜라, 오크라…집 안이 예뻐지는 화초 채소 기르기『하루하루가 싱그러워지는 베란다 채소농장』. 이 책은 누구라도 손쉽게 도전해볼 수 있도록 베란다 채소 재배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한다. 풍부한 사진 자료를 통해 채소 재배과정을 생생하게 안내하며, 원예지식도 함께 제공하여 초보자도 쉽게 채소를 기를 수 있도록 도왔다. 또한 특수 채소를 소개하여 이미 베란다 채소를 키우고 있는 사람들의 특별한 채소 가꾸기를 안내하며, 채소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지식을 담고 있어 채소 입문서로도 효과적이다. 베란다 구조에 맞게 효과적으로 농장을 꾸미는 방법, 각 채소마다 특색을 살린 웰빙 레시피 등 채소 키우기에 대한 모든 것을 담았다.

책 정보

책 정보

  • 카테고리
    농수산/축산
  • 쪽수/무게/크기
    167
  • ISBN
    9788993195613

책 소개

선인장도 말라 죽이는 그녀, 그녀도 할 수 있는 채소 키우기!

미니당근, 방울토마토, 파프리카, 루콜라, 오크라…집 안이 예뻐지는 화초 채소 기르기『하루하루가 싱그러워지는 베란다 채소농장』. 이 책은 누구라도 손쉽게 도전해볼 수 있도록 베란다 채소 재배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한다. 풍부한 사진 자료를 통해 채소 재배과정을 생생하게 안내하며, 원예지식도 함께 제공하여 초보자도 쉽게 채소를 기를 수 있도록 도왔다. 또한 특수 채소를 소개하여 이미 베란다 채소를 키우고 있는 사람들의 특별한 채소 가꾸기를 안내하며, 채소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지식을 담고 있어 채소 입문서로도 효과적이다. 베란다 구조에 맞게 효과적으로 농장을 꾸미는 방법, 각 채소마다 특색을 살린 웰빙 레시피 등 채소 키우기에 대한 모든 것을 담았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선인장도 말라 죽이는 그녀와,
콩나물과 숙주나물도 구분 못하는 그녀도 할 수 있게 만드는 책!

일년 내내 신선한 채소와 열매를 따먹는 ‘베란다 채소’라 즐거워!


《하루하루가 싱그러워지는 베란다 채소 농장》은 누구라도 손쉽게 도전해볼 수 있도록 베란다 채소 재배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한다. 채소 재배과정을 풍부한 사진 자료를 통해 눈에 보이듯 생생하게 안내하고 원예 지식을 재미있게 설명해 초보자도 쉽게 채소를 길러볼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이미 베란다 채소를 키우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특수 채소에 대한 내용으로 나만의 특별 채소를 키워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채소 재배만이 아니라 채소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지식을 담고 있어 채소 입문서로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또한 베란다 구조에 맞게 효과적으로 농장을 꾸미는 방법을 안내해, 아이들과 함께 참여하는 자연학습의 장으로도 좋을 것이다. 각 채소마다 특색을 살린 웰빙 레시피가 들어 있어 채소를 현명하게 소비하는 방법 또한 알게 될 것이다.

올 봄, 《하루하루가 싱그러워지는 베란다 채소 농장》으로 맛보는 수확의 기쁨!

* 안전한 먹을거리는 물론, 온몸이 건강해지는 건강 채소 기르는 방법
* 아름다운 화초 채소, 나만의 특별한 특수 채소 재배 노하우 공개
* 채소와 관련된 지식을 재미있게 소개하는 채소 입문서
* 매일매일 수확하는 신선한 채소의 웰빙 레시피
* 일년 내내 채소를 따먹을 수 있도록 안내하는 재배달력
* 아이와 함께 채소를 기르며 오감을 자극하는 자연학습의 장

【추천의 글】
자연의 혜택을 그대로 받고 자란 채소에서는 살아 숨 쉬는 생명체의 힘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 책을 보고, 집 안에서 직접 채소를 기르면서 이러한 자연의 신비도 함께 배우며 생명체의 경이로움이 내 안에 가득 채워지는 경험을 해보세요. 기다림의 시간 속에서 탄생한 채소에는 정성과 사랑이 담겨 있습니다. 이 채소로 우리 가족의 건강도 함께 지키세요.
-김은경 한국 채소 소믈리에 회장

혹시 채소를 가꾸어봤으면 하고 생각해본 적이 있나요? 그것은 무척 행복한 일입니다. 이 책과 함께라면 채소 가꾸는 일은 결코 어렵지 않습니다. 이 책은 매우 쉬우면서 핵심 정보를 빠짐없이 다뤄 한 번도 채소를 가꾸어본 경험이 없는 사람에게 아주 유용한 길잡이가 되어줄 것입니다. 채소를 가꾸는 데 필요한 기술은 물론이고 채소를 맛있게 요리하는 레시피도 소개하고 있기 때문에 더 재미있게 읽을 수 있습니다.
-서명훈 경기도농업기술원 채소재배기술 연구원

이 책은 막연히 어렵게만 느껴지던 베란다 채소 재배에 대한 노하우를 아주 쉽게 공개해, 누구든 부담 없이 따라해볼 수 있게 구성되었습니다. 이 책 한 권이면 일상에서 맛보는 채소들을 손쉽게 길러볼 수 있어요. 게다가 국내에서는 보기 드문 다양한 서양 채소들도 자세히 소개해 세상 밖 또 다른 세계의 키친 가든을 구경하는 느낌입니다. 많은 분들이 베란다 채소 재배를 통해 평범했던 일상이 파릇파릇하고 행복한 시간으로 바뀌는 것을 느꼈으면 합니다.
-이원미 ‘나만의 키친채소가든 가꾸기’ 네이버 카페 운영자

각종 요리에 들어간 채소를 먹다 보면 무슨 채소인지, 어떻게 생긴 채소인지도 모를 때가 많습니다. 이 책은 채소에 대한 재미있는 설명과 함께 베란다 재배에 대해 친절히 안내하고 있습니다. 베란다라는 아주 작은 공간에 직접 씨앗을 뿌리고 싹이 나서 쑥쑥 자라나는 광경을 보고 있노라면 어느새 우리 마음은 자연 속에 있게 됩니다. 이 책을 통해서 많은 분들이 베란다에 작은 텃밭을 일궈가면서 생명의 신비와 채소를 기르는 재미, 수확하는 기쁨을 만끽했으면 합니다.
-류경오 아시아종묘 대표

난생 처음, 도시 농부가 되어 보다!
안전한 밥상과 자연과 함께하는 삶을 꿈꾸는 이들을 위한 실속 채소재배 가이드!

요즘 들어 베란다 채소 재배에 대한 관심은 그 어느 때보다도 높아지고 있다. 채소를 기르는 재미와 수확의 기쁨도 매우 크지만, 지금 유통되고 있는 먹을거리에 대한 불안과 걱정이 한층 더해졌기 때문이다. 오래 동안 지속된 중국산 식재료의 악영향과 얼마 전 발생한 일본 지진으로 인한 원전 피해로 방사능이 우리 식탁까지 전해질 수 있다는 우려가 늘어났다. 이제 건강을 지키기 위해 더 안전한 식재료를 향한 관심은 높아졌고, 웰빙 열풍이 불면서 그 관심은 직접 채소를 길러 먹는 것으로 이어졌다. 내 손으로 길러낸 채소만큼은 안심하고 먹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이제 내 집 베란다 공간을 활용하여 초록빛 채소 텃밭을 꾸며 보자. 베란다 채소 농장으로 도시에 살면서 저렴한 비용으로 안전한 먹을거리를 얻고, 자연이 선사하는 여유와 마음의 정화까지도 만끽할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은 바로 ‘우리집 베란다’라는 친근한 실내 공간에서 손쉽게 채소를 키울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하고 있다. 풍부한 사진으로 시간에 따른 채소의 변화를 눈에 보이듯 생생하게 보여주어 난생 처음 채소 재배에 도전해보는 사람도 금세 따라 해볼 수 있다. 매일 아침 도시 농부가 되어 하루가 다르게 자라나는 채소를 지켜보는 것만으로도 생명의 경이로움과 나날이 싱그러워짐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그뿐만 아니라 바쁜 도시생활에 지친 마음에 여유를 얻을 수도 있다. 채광과 구조에 맞게 베란다 공간을 효과적으로 꾸미고, 알차게 이용할 도구와 방법을 알려주고 있어, 아이들과 함께 채소를 키워 봐도 좋을 것이다. 온 가족이 함께 베란다에 채소를 심어보고, 수확한 채소를 함께 먹어보면 아이들의 오감을 자극하는 훌륭한 자연학습의 장이 될 것이다.

화초 같은 꽃 채소, 나만의 특별한 희귀 채소, 궁합이 잘 맞는 짝꿍 채소
채소에 대한 지식과 호기심도 무럭무럭 키우는 재미있는 채소 입문서

‘이건 화초야? 채소야? 세상에 이런 채소도 다 있어?’ 이 책에는 책장을 넘기는 내내 이러한 탄성을 불러일으킬 다채로운 채소 정보들이 가득하다. 꽃보다 아름다운 꽃 채소, 마치 도깨비 방망이처럼 생긴 신기한 열매 채소, 다양한 색상 컬렉션 같은 느낌이 드는 귀여운 뿌리 채소까지 채소의 세계는 알면 알수록 호기심을 생기고, 마음이 즐거워진다.
이 책은 독자들이 흔히 접할 수 있는 채소는 물론, 국내에서 보기 드문 희귀 채소까지 상세히 소개하고 있다. 채소의 특징과 더불어, 관련 지식과 원예 정보가 가득해 채소에 대한 입문서로도 손색이 없다. 공영식물, 병충해, 다양한 품종, 영양 정보 등에 대한 설명이 곳곳에 담겨 이 책 한 권을 보고 나면 채소에 대한 전반적인 상식과 지식을 자연스럽게 아우를 수 있게 될 것이다. 풍부한 사진자료와 함께 설명하고 있어 기존의 딱딱한 채소 입문서와 달리 재미있고 자연스럽고 습득할 수 있다.
열매 단면을 자르면 별 모양이 되는 오크라, 이집트어로 ‘왕의 채소’라 불리는 영양만점의 모로헤이야, 당뇨에 특효약인 도깨비방망이 채소 여주와 같이 특색 있는 채소들이 나와 독자들에게 색다른 채소에 대한 호기심을 선사할 것이다.
씨뿌리기부터 키우고 수확하는 과정까지 생생하게 사진으로 보여주어, 처음 채소를 키워보는 사람들은 그대로 따라하기만 하면 베란다 농장을 거뜬히 꾸릴 수 있다. 이미 베란다에서 채소를 키우고 있는 사람들에겐 희소성 있고, 특색 있는 채소를 소개해 나만의 소장용으로 도전해볼 수 있도록 이끌어줄 것이다. 또한 베란다 구조에 따른 효과적인 일년 재배 계획과 베란다에 보기 좋게 화분을 배치하는 방법 등을 안내해 더 아름다운 베란다 채소 정원을 만들 수 있게 될 것이다.

내 손으로 기른 웰빙 채소로 따스한 햇살 아래 브런치를!
채소의 맛과 영양을 살리는 나만의 웰빙 요리 만들기!

직접 기른 토마토를 오랫동안 저장해 놓고 먹을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 도깨비 방망이처럼 생긴 여주로 스낵칩을 만드는 방법은 무얼까? 차조기로 붉은 식초를 만드는 법은? 가지 하나만 있으면 아이들도 잘 먹는 웰빙 스테이크가 뚝딱 완성이 된다고? 이 책에 등장하는 채소에는 각각 만들기도 쉽고 채소의 맛을 살리는 웰빙 레시피가 소개되어, 채소를 더욱 맛있고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을 알 수 있다. 채소 하나가 멋진 요리로 다시 탄생해 손님들을 위한 나만의 특별 요리로 대접하기에 손색이 없다. 매일 온 가족과 함께 하는 밥상에 신선한 샐러드는 물론 채소를 싫어하는 아이들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웰빙 요리로 멋진 상차림을 만들어보자. 이제 베란다 채소 농장만 있으면 매일매일 신선한 채소를 맛볼 수 있고, 나만의 특수 채소로 이색적인 만찬을 꾸밀 수 있게 될 것이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

farm story 1 들리세요? 채소가 숨 쉬는 소리...
우리집 베란다에서 채소가 자라고 있어요


맛있는 채소를 만드는 흙 이야기
아기 채소를 튼튼하게 키워줄 물과 비료 이야기
베란다 텃밭 주의보! 해충과 질병 이야기
함께 키우면 더욱 좋은 공영식물
채소 재배 용어를 알아봅시다

farm story 2 매일 아침, 도시 농부가 되어 채소와 인사하는 시간...
채소 재배 방법을 배워요


씨를 뿌려 어린잎 채소를 키우자
여러 가지 새싹채소를 한꺼번에!
열매 채소를 모종으로 키워보자!
덩굴 채소를 키우며 지주대 세우기
버팀 끈으로 갓끈동부도 손쉽게!
꼭 알아둡시다! 채소 재배의 기본 작업

farm story 3 눈부신 햇살 아래, 열매는 무르익고..
주렁주렁 열매가 열리는 여름 채소


여름 채마밭의 주인공 방울방울 토마토
알록달록한 색깔에 영양분이 가득 담긴 피망
기운을 돋우는 알싸한 채소 고추와 꽈리고추
우리 몸을 맑게 해주는 아삭아삭 초록 오이
피부와 다이어트의 일등공신 수세미
부드러운 식감의 보랏빛 물 채소 가지
도깨비 방망이처럼 생긴 신기한 영약 여주
향긋한 브런치에 꼭 들어가는 기본 허브를 키워보자

farm story 4 언제든지 바로 따먹을 수 있는..
신선한 어린잎 채소


아삭아삭한 샐러드 만찬의 주인공 양상추
화초야, 채소야?! 부드러운 잎사귀가 풍성한 레드치커리
작아서 통째로 요리에 쓸 수 있는 미니청경채
섬유질과 카로틴의 제왕, 웰빙 채소 소송채
샐러드 피자엔 이것만 있으면 돼, 루콜라
샐러드용 시금치는 따로 있다? 달짝지근한 샐러드 시금치
앙증맞은 잎사귀에 매운맛을 숨겨둔 잎 채소 청겨자
향긋한 내음으로 입맛을 돋우는 쑥갓
장미처럼 피는 모습이 아름다운 다채
무더위에도 강한 황실 채소 말라바시금치
맛과 멋을 지닌 고운 약초 차조기
상큼하고 신선한 식감을 맛볼 수 있는 쪽파
‘왕의 채소’라 불리는 영양 보고 모로헤이야
부드러운 잎을 먹는 수프셀러리
샐러드가 멋진 요리로 다시 태어나는 맛있는 드레싱 & 토핑

farm story 5 폭신한 흙 속에서 채소가 여무는..
미니 뿌리 채소와 꽃 채소


20일이면 수확할 수 있는 미니 무 래디쉬
마치 소꿉놀이하듯 귀여운 채소 미니당근
커다란 잎사귀에 숨은 앙증맞은 뿌리 채소 미니순무
굵직한 줄기가 특이한 이색 채소 콜라비
싱싱한 푸른 꽃봉오리가 아주 맛있는 브로콜리
항암효과가 뛰어난 건강 꽃 채소 콜리플라워

farm story 6 나만의 사랑스런 베란다 농장 만들기

우리집 베란다의 베스트 레이아웃을 찾아내자
통풍 잘되는 베란다 농장의 잇 아이템!
좁은 베란다 공간, 200배 활용하기
컨테이너 하나로 사계절 수확하는 베란다 농장
공영식물 차이브와 함께한 1년 재배 플랜
화초 같은 채소들로 매일매일 예쁘게 가꾸기
재배달력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